• 코오롱FnC, 순환패션 여정 담은 24년 ESG활동보고서 발간
  • 2024년 12월호 76쪽
  • [Zoom In] 시각약자, 장애인 배려한 색체 & 서체 반영한 ‘유니버설 디자인’ 적용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24년도 지속가능경영 활동 성과를 담은 ESG활동보고서 ‘서큘러 패션 이노베이터(Circular Fashion Innovator)’를 발간한다. 코오롱FnC는 지난해부터 지속가능한 패션을 실현하기 위해 전사 및 브랜드 차원에서 선보이고 있는 다양한 활동과 성과를 소개하는 국, 영문보고서를 발간해 순환패션을 향한 여정을 공유하고 ... +MORE
  • N21, 신세계 강남점 매장 오픈! 오프라인 유통망 확대
  • 2024년 12월호 77쪽
  • [Zoom In] 현대 무역점 이은 2번째 매장…오프라인 유통망 확장 통한 브랜드 경험 강화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수입 전개하는 이탈리아 럭셔리 디자이너 브랜드 ‘N21(넘버투애니원)’이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국내 두 번째 매장을 오픈하며 오프라인 유통망을 강화한다. N21은 지난 2010년 디자이너 알레산드로 델아쿠아(Alessandro Dell’Acqua)에 의해 설립된 브랜드로, 이탈리아 감성과 섬세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한 여... +MORE
  • 래코드, 작가 오상민과 폐 아라미드 섬유 ‘헤라크론’활용한 전시 진행
  • 2024년 12월호 78쪽
  • [Zoom In] 코오롱인더 폐기 예정 원사에서 예술 작품으로…전시 ‘SOIL TO SOUL’ 개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업사이클링 패션 브랜드 ‘래코드’가 텍스타일 아티스트 오상민과 협업해 지속 가능성을 주제로 한 전시 ‘소일 투 쏘울(SOIL TO SOUL)’을 선보인다. 네덜란드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오상민 작가는 재료의 질감과 특징을 조각적인 형식으로 표현하는 텍스타일 아티스트다. 이번 전시는 오상민 작가가 한국... +MORE
  • 르캐시미어, 한층 다양해진 캐시미어 상품 출시로 겨울 공략
  • 2024년 12월호 79쪽
  • [Zoom In] 몽골에서 자연 채취한 지속가능한 100% 캐시미어 원사로 제작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지속가능한 캐시미어 브랜드 르캐시미어(LE CASHMERE)가 24F/W 시즌 한층 다양해진 캐시미어 상품을 출시하며 올 겨울을 공략한다. 캐시미어는 소재 본연의 부드러운 촉감과 고급스러움으로 오래도록 입을 수 있는 겨울 필수 아이템이다. 르캐시미어는 몽골에서 자연적으로 채취한 지속가능한 100% 캐시미어 원사를... +MORE
  • 이로 맨즈, 24F/W 다양한 겨울 아우터 컬렉션 출시
  • 2024년 12월호 80쪽
  • [Zoom In] 구스 다운·시어링 재킷·캐시미어 코트 주력…고급스러운 겨울 스타일 제안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프렌치 컨템포러리 브랜드 ‘이로 맨즈(IRO Men)’가 겨울 아우터 컬렉션을 출시하며, 씨엔블루 강민혁과 함께한 화보를 공개했다. 이로 맨즈는 현대 남성을 위한 고급스러운 캐주얼 스타일을 테크니컬한 소재와 디자인으로 선보이는 브랜드로, 이번 시즌에는 모노톤의 다운 점퍼, 양털 소재를 사용한 시... +MORE
  • 코오롱FnC, 지포어 중국·일본 독점 마스터 라이선스 계약 체결
  • 2024년 12월호 80쪽
  • [Zoom In] 아시아의 상품과 브랜딩 총괄하는 허브 역할…럭셔리 브랜드 PAN ASIA 전략 펼칠 터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글로벌 럭셔리 골프웨어 브랜드 ‘지포어’가 지포어 본사와 중국·일본에 대한 마스터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 한국을 거점으로 아시아 시장에 도전장을 낸다. 지포어는 마시모 지아눌리가 지난 2011년에 론칭한 디자이너 골프웨어 브랜드로, 코오롱FnC가 지난 2021년 국내 첫 론칭했다. 코오롱Fn... +MORE
  • 코오롱FnC, 지포어 중국·일본 독점 마스터 라이선스 계약 체결
  • 2024년 12월호 81쪽
  • [Zoom In] 아시아의 상품과 브랜딩 총괄하는 허브 역할…럭셔리 브랜드 PAN ASIA 전략 펼칠 터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글로벌 럭셔리 골프웨어 브랜드 ‘지포어’가 지포어 본사와 중국·일본에 대한 마스터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 한국을 거점으로 아시아 시장에 도전장을 낸다. 지포어는 마시모 지아눌리가 지난 2011년에 론칭한 디자이너 골프웨어 브랜드로, 코오롱FnC가 지난 2021년 국내 첫 론칭했다. 코오롱Fn... +MORE
  • 최병오 섬산련 회장, 중국 글로벌 의류 컨퍼런스 참가
  • 2024년 12월호 94쪽
  • [News Focus]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최병오)는 지난 11월 20일(수)부터 22일(금)까지 중국 광동성 동관시에서 개최된 ‘글로벌 의류 컨퍼런스(GAC) 2024’에 참가했다. GAC는 중국방직공업연합회(CNTAC)와 중국복장협회(CNGA)가 주관하여 20여개국 섬유의류산업협회 및 유관단체, 의류패션기업 대표 등이 참가하는 글로벌 컨퍼런스로 최회장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초청을 받았다. 이번 행사는 한, 중, 일 및 이태리, 프랑스, ASEAN, 인도 등...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