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4 신학기 백팩 트렌드 및 전망 분석!
  • 2014년 02월호 24쪽
  • [Special] 백팩의 시장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교복에 메면 학생백팩, 사복에 메면 직장인백팩을 표현해주는 것처럼 백팩은 더 이상 스쿨백이 아니다. 복장의 자율화를 시행하고 있는 많은 회사들이 있고 스마트폰과 같은 IT기기를 사용함으로서 양손이 자유로울 수 있는 백팩이야 말로 이제 필수 아이템이다. 그만큼 백팩의 수요는 꾸준히 늘어날 것이라 업계는 전망했다. 또한 이번 신학기에는 2007년 황금 돼지해에 태어난 아이의 올해 초등... +MORE
  • 2014년 본지 선정, 베스트 유망 브랜드 군(群) 분석
  • 2014년 01월호 32쪽
  • [Special] 2014년 본지 선정, 베스트 유망 브랜드 군(群) 분석 ‘닥스’등 선호 의류, 여전히리딩브랜드로 상위 랭크 2014년 갑오년 새해가 시작됐다. 지난해는 수출은 물론 내수경기도 시난고난한 한해였다. 특히 아웃도어 시장만이 약간의 성장을 했을 뿐 대부분의 업종은 마이너스 역신장을 기록한것으로 나타났다. 백화점 같은 경우 1월부터 10월까지 역신장을 기록한것으로 집계됐다. 11월과 12월은 송년행사 등으로 반짝 경기로 돌출됐다. ... +MORE
  • ’13 ’14 스노우보드웨어 트렌드 및 전망 분석!
  • 2013년 12월호 59쪽
  • [Special] 스키·스노우보드웨어는 동호회 기반의 마니아 시장에서 대중화, 개인화된 레저 시장으로 동향이 바뀌어 가고 있다. 그에 따라 일반 패션 트렌드도 빠르게 접목되어가고 있다. 최근 트렌드는 기능성 스키 보드웨어보다, 스트릿 느낌의 일상 아웃도어 느낌을 함께 살리고 있으며, 제품의 경우도 일상생활 때 함께 입을 수 있는 제품으로 디자인되고 있다. 따라서 방수, 발수, 투습의 고기능성 원단에서 면, 울, 데님 소재의 일상 원단과 함... +MORE
  • ’13 ’14 F/W 모피 트렌드 및 전망 분석!
  • 2013년 12월호 51쪽
  • [Special] 올겨울 추위 빠르게 왔다. 날씨 추워지면서 여자라면 입고 싶을 퍼, 겨울을 책임질 럭셔리한 아이템 퍼, 어김없이 퍼의 계절이 돌아왔다. 이번 시즌에는 우선 날씨가 춥고 모피의 가치와 실용성을 인지하는 고객층이 두터워지고 있어 업계 측은 전망이 좋다고 예측했다. 제품 출시와 관련해서는 고가 아이템을 늘리고 세계적 모피 브랜드의 제품을 직수입하는 등 VVIP를 공략하기 위한 업계별 다각도의 노력이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 +MORE
  • 2013 F/W 아웃도어 트렌드 및 시장 분석!
  • 2013년 10월호 15쪽
  • [Special] 아웃도어 시장의 성장세는 이번 시즌에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다만 날씨에 따른 물량 조정과 원자재 물가 상승이 F/W 시즌의 주요 변수로 떠오를 것으로 예측 되며, 날씨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상품 개발이 필요한 시점이다. 현재 패션 시장은 아웃도어 제품의 인기에 힘입어 캐주얼 군, 스포츠군 다양한 업종에서 아웃도어 관련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강추위가 예상되는 이번 F/W 시즌의 경우 브랜드만의 특성화된... +MORE
  • 스페인 패션 전시회 성황리 개최
  • 2013년 08월호 32쪽
  • [Special] 7월 23일부터 양일간,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 두베홀서 남여 의류 및 잡화 등 37개 브랜드 참여, 큰 호응 얻어 최근 국내에서는 스페인발 패션 바람이 제법 거세다. 현재 스페인 패션 브랜드들의 한국 수출 규모는 연간 10만 달러 규모이다($109,217/2012년 기준). 불과 3년 전 5만 달러 규모였던 것에 비하면 약 2배 가까이 증가한 것이다($54,985/2009년 기준). 이미 국내 진출에 성공한 스페인 브랜드는 널리 알려진 캠퍼(Camper... +MORE
  • 2013 S/S 패션 잡화 트렌드 및 전망 분석!
  • 2013년 07월호 19쪽
  • [Special] 최근 몇 년간 국내 패션 잡화 시장은 끊임 없이 변화해 왔다. 심화됐던 양극화 현상을 보여 왔던 시간을 지나 차별화된 디자인과 공격적 마케팅 전략을 통해 신규 브랜드들이 또는 중하위권 브랜드들이 조금씩 부상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경기 침체가 지속화되면서 중하위권 브랜드와 리딩 브랜드간의 매출 격차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매출 하위권 업체들은 효율 매장 위주로 유통망을 확대해 나갈 것이며 디자이너 편집... +MORE
  • 2013 S/S 캐주얼 트렌드 및 전망 분석!
  • 2013년 06월호 27쪽
  • [Special] 진 캐주얼 시장의 상반기와 함께 하반기 전망은 그리 밝지 않다. 캐주얼 시장의 트렌드가 현재 데님에 맞춰져 있지 않고 SPA브랜드들의 공세로 시장 점유율을 높여가기 위해 압박해 올 것이라는 전망이 많기 때문이다. 소비의 양극화 역시 어제 오늘 일이 아닌 수년전부터 심화돼 왔다. 특히 캐주얼 시장의 경우 고가의 아웃도어 브랜드와 저가의 SPA 브랜드의 공세로 소비 패턴이 양극화돼 있기에 특별한 영업 전략이 없이는 살아남...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