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1/12 스키, 보드웨어 트렌드 및 전망 분석!
  • 2011년 12월호 29쪽
  • [Special] 아웃도어 라이프가 점점 일상 생활 속으로 확산되면서 스키, 보드웨어 업계의 성장은 지속적으로 이어질 전망이다. 그러나 경기 침체로 소비 심리가 위축됨에 따라 전년에 비해 큰 폭 성장을 기대하기는 어려울 것이라는 평가가 지배적이다. 또한 레저 스포츠 시장의 규모가 확대됨에 따라 향후 스키, 보드웨어의 경쟁 업체들이 더 많이 등장하게 될 것이며 경쟁 또한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 올해 많은 브랜드들이 기능성과 패... +MORE
  • 2011 F/W 남성 캐주얼 트렌드 및 전망 분석!
  • 2011년 11월호 19쪽
  • [Special] 이번 시즌 남성 캐주얼 시장은 경기 침체에 따른 내수 경기 위축으로 실속 구매 패턴이 지속될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이다. 업체들은 타 브랜드와 구분될 수 있는 전략 상품 및 배팅 상품을 강화함과 동시에 적중률을 높이기 위한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트렌드와 관련해서는 클래식과 캐주얼이라는 키워드가 몇 년 전부터 수면 위에 다시 떠오르르고 있다. 이에 남성 캐주얼 시장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으며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MORE
  • 2011 F/W 여성복 시장 트렌드 및 시장 전망 분석!
  • 2011년 10월호 17쪽
  • [Special] F/W 여성복 시장 트렌드 및 시장 전망 분석! 올 하반기 시장은 날씨가 승패를 좌우할 것으로 예측된다. 지난해 겨울이 2~3월까지 지속됨에 따라 겨울 특수를 노렸던 브랜드들이 가시적 성과를 거둔데 이어 이번 시즌에도 날씨 변화에 따른 상품 적중률을 높이고 물량을 공급하느냐가 관건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계절과 관계없이 입을 수 있는 시즌 리스 상품도 대거 선보이고 있다. 전체적으로는 물가 상승으로 인한 소비 심리 ... +MORE
  • 2011 F/W 아웃도어 브랜드 트렌드 및 전망 분석!
  • 2011년 09월호 15쪽
  • [Special] 아웃도어 시장은 2000년대 들어서면서 고속 성장하고 있다. 아웃도어 시장은 올해 4조 원까지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웰빙, 주5일제, 건강에 대한 관심 증대 등은 야외 활동을 즐기는 인구의 증가로 이어지고 있으며 이제는 기존 아웃도어는 등산복이라는 개념을 탈피, 아웃도어의 시장 범위가 MTB, 캠핑 등의 레저 활동까지 확대됨으로써 시장의 파이는 당분간 계속 커질 것이라는 것이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지난 상반기에도 아웃도어... +MORE
  • 2011 F/W 잡화 브랜드 동향 및 전략 분석
  • 2011년 08월호 19쪽
  • [Special] 「메트로시티」원스트롱 보이스 전략으로 업무 효율 극대화 「에트로」다품종 소량 오더 지향, 소비자 선택 폭 넓혀 「보르보네제」100년 전통의 이탈리아 브랜드, 국내 인지도 확보가 최우선 과제 「코치넬리」실용적, 감도 높은 아이템으로 세계 시장 겨냥 「나알」(주)쌈지 브랜드 ‘쌈지, 아이삭, 놈, 진리’ 명성 되찾는다 「세라」S.F.D.A(세라 패션 디자인 아카데미) 오픈, 구두디자이너 양성에 앞장 서 「에스쁘렌도」폭넓은... +MORE
  • 2011 수영복·비치웨어 트렌드 및 전망 분석!
  • 2011년 07월호 31쪽
  • [Special] 지난 6월, 전국의 해수욕장 및 워터파크가 속속들이 개장에 들어섰다. 날씨가 점점 더워질수록 여름을 기다려온 선남선녀들은 비치웨어를 준비하는 손길로 분주해진다. 여름 한 철 동안 워터파크 및 해변은 패셔니스타들을 위한 런웨이가 되기 때문. 이번 시즌 수영복·비치웨어는 시원한 마린 컬러를 바탕으로 스트라이프와 플라워 프린트 등이 어우러진 크루즈 스타일의 아이템이 대거 출시되었다. 이와 함께 몸매 결점이나 체형을 보완... +MORE
  • 2011 S/S 이너웨어 시장 전망 분석!
  • 2011년 07월호 23쪽
  • [Special] 이번 이너웨어 시장은 지난 시즌보다 신장할 것이라 내다보고 있다. 지난해 1조 4천억 원을 돌파하며 급성장을 보이고 있는 이너웨어 시장은 소비 경기의 회복과 더불어 레져 인구 확산으로 이너웨어 시장 활성화에 청신호가 켜졌다는 것이 업체들의 평가다. 또한 고기능성 제품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이에 따른 이너웨어 업체들 또한 관련된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는 추세다. 올해 이너웨어 시장이 2조원... +MORE
  • 2011 S/S 진캐주얼 시장 동향 및 전략 분석!
  • 2011년 06월호 19쪽
  • [Special] 진캐주얼 시장에 대한 전망에 대해 업계의 의견이 분분하다. “대외적인 환경 요인으로 데님 시장이 침체 국면을 맞은 것은 사실이나 단순한 가격 인하나 물량 감축만이 최선의 방책은 아니다”라며 상품 하나하나에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고 고객과의 통합 커뮤니케이션을 지속 발전시켜 기존 고객에게 상품을 통한 지속적 신뢰를 심어주고 차별화된 상품을 통한 고객 창출을 목표에 두고 있는 업체가 있는 반면 데님 트렌드의 강세에...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