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 S/S 여성복 트렌드 및 동향 전격 분석!
  • 2011년 05월호 21쪽
  • [Special] 국내 패션 마켓이 30조를 돌파하며 2011년도에는 32조로 전년 대비 8% 성장률을 기록했다. 여기에는 SPA 브랜드와 스포츠 아웃도어 브랜드들의 기여도가 컸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평가다. 이중 여성복이 차지하는 비율은 20.4%. 여성밸류 존의 브랜드들은 ‘뉴 포티’를 집중적으로 공략하며 매장의 대형화를 통해 SPA형으로 발전시켜 나가려는 전략을 보이고 있는 중이다. 여성복 시장의 정장 조닝은 최근 몇 년간 약진을 보여 왔으나 ... +MORE
  • 2011 S/S 시즌 골프웨어 시장 트렌드 및 동향 분석!
  • 2011년 04월호 19쪽
  • [Special] 지난 몇 년간 빠른 성장을 거듭해왔던 골프웨어 시장이 아웃도어 시장이 활황기를 맞으며 고객의 이탈 현상이 일어나는 등 외부적인 요인으로 시장 신장률이 주춤하고 있다. 이미 포화 시장으로 경쟁이 치열해 골프웨어 시장에서 울며 겨자 먹기로 버티고 있는 브랜드도 있으나 대부분은 브랜드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트렌드의 변화에 맞춰 고객들을 공략하고 인지도를 구축해 나가기 위한 각고의 노력이 이뤄지고 있다. 최근 영 ... +MORE
  • 2011 S/S 남성복 업계 트렌드 및 전망 분석!
  • 2011년 03월호 61쪽
  • [Special] 2011년 봄 시즌의 남성복 클래식에는 고급화 전략이, 비즈니스 캐주얼에는 모던 미니멀리즘이 대표된다. 먼저 2011년 봄 시즌 클래식은 ‘고급화 전략’을 기본으로 보다 편안하고 실용적인 스타일을 강조하는 추세다. 토털 착장이 더욱 진화해 남성 고객의 다양한 테이스트를 충족시키면서 변화된 시장에 대응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비즈니스캐주얼은 이번 시즌 어느 때보다 강세다. 미니멀리즘의 영향으로 인기를 끌었던 비교적 단순... +MORE
  • 신학기 맞이 가방업계 트렌드 및 동향 분석!
  • 2011년 02월호 24쪽
  • [Special] 그동안 주춤했던 가방 시장이 신학기 특수를 맞이해 3월까지는 호황을 맞이할 것이라 예상된다. 지난 시즌(2학기) 시장의 매출이 조금 저조했던 터라 이번 신학기 시장에 대한 전망은 더욱 긍정적인 분위기이다. 다만 이러한 호황을 예상한 수많은 브랜드들이 신학기에 맞춰 앞다퉈 런칭을 하고 있기 때문에 그 안에서의 경쟁은 어느 때보다 치열할 것이라 내다보고 있다. 이에 앞서 2010년 상반기에는 원색 위주의 밝은 컬러가 유... +MORE
  • 신학기 맞이 교복 업계 S/S 트렌드 및 동향 분석!
  • 2011년 02월호 17쪽
  • [Special] 학생복은 과거 제복의 이미지에서 탈피해 학생들의 개성과 니즈를 반영한 패션 아이템으로 점점 변화했다. 몸에 밀착되는 실루엣을 선호하는 트렌드는 학생복에도 반영되어 재킷과 셔츠 길이는 과거에 비해 대폭 짧아졌고 헐렁한 형태에서 몸에 밀착되는 형태로 바뀌었다. 또 셔츠가 밖으로 빠지지 않게 해주는 동복 바지 실리콘 테이프, 허리조절, 액세서리 등 기능적인 면을 보강해 단체복 이상의 가치를 더하게 됐다. 2011년 스마... +MORE
  • 10/11 F/W 스키·보드웨어 시즌 트렌드 및 전망 분석!
  • 2010년 12월호 45쪽
  • [Special] 주 5일 근무제로 인해 여가 시간이 증가하고 건강에 대한 관심과 욕구가 높아지면서 스포츠 브랜드들의 스키·보드웨어 시장에 대한 성장도 지속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무엇보다 이번 시즌에는 더 화려해지고 개성 강한 패션이 설원을 누빌 것으로 전망된다. 과거의 보드복이 원색 컬러나 체크, 스트라이프 등 다소 단조롭고 한정적이었다면 최근에는 개개인의 개성과 패션을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들을 브랜드마다 출시해내고 ... +MORE
  • 10/11 F/W 모피업계 시즌 트렌드 및 전망 분석!
  • 2010년 12월호 35쪽
  • [Special] 최근 몇 년간 F/W 시즌 패션계에서 퍼 포인트나 코트가 트렌드로 자리잡기 시작하면서 모피는 더 이상 ‘아주머니’의 전유물이 아닌 연령층을 막론하고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자신을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는 젊은 20~30대 층까지 섭렵하고자 하는 움직임은 모피 시장까지 확대되고 있으며 자연스럽게 다소 비싸더라도 좋은 품질의 퍼(FUR)를 구입하고자 하는 스마트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다. 또한 모피 매장은 한 ... +MORE
  • 제24회 섬유의 날 특집
  • 2010년 12월호 17쪽
  • [Special] 제24회 섬유의 날 영광의 수상자 11월 18일 섬유센터서 금탑산업훈장 등 대거 포상 수여 올해로 24회째를 맞고 있는 섬유·패션인 모두의 화합의 장(章)인 ‘섬유의 날’ 행사가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노희찬) 주최로 지난 11월 18일 섬유센터 3층에서 성대하게 치러졌다. <사진 및 수상자 프로필 참조> 이번 행사는 코엑스에서 진행된 국가적 대사인 G20정상회의가 11일에 겹침에 따라 일주일 늦춰 시행했다. 이날 행사는 최경환...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