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선시대 나전함, 다시 우리나라 품으로 돌아와
  • 2023년 01월호 00쪽
  • [Zoom In] 조선시대 나전함, 다시 우리나라 품으로 돌아와 - 조현상 위원장, ‘문화재를 되찾아, 문화의 힘을 키우는 데에 일조할 것” 조현상 효성그룹 부회장이 위원장을 맡고 있는 국립중앙박물관회 ‘젊은 친구들’ (YFM, Young Friends of The Museum)이 11일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열린 기증식에서 조선시대 나전함을 기증했다. 이번 기증은 위원장인 조 부회장의 주도로 YFM 회원들이 꾸준히 마련한 기부금을 통해 이뤄졌다. 지난 해 문화재... +MORE
  • F&F, 엔터테인먼트 법인 설립…”글로벌 K팝 스타 육성”
  • 2023년 01월호 00쪽
  • [Zoom In] F&F, 엔터테인먼트 법인 설립…”글로벌 K팝 스타 육성” – 패션사업 통해 쌓은 브랜딩 노하우, K팝 스타 탄생에 발휘 – 첫 프로젝트로 대형 글로벌 오디션 준비…월드와이드 걸그룹 탄생 예고 – 법인 대표에 프로듀서·뮤직콘텐츠 투자 유통 전문가 최재우 내정 F&F(에프앤에프, 대표 김창수)가 ‘F&F 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하고 글로벌 K팝 스타 육성에 나선다. 해외 시장에서 브랜드력을 인정받은 패션기업 F&F가 새롭게 선보일 K팝 비... +MORE
  • ‘국민 아웃도어’ 노스페이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10년 연속 패션 부문 1위
  • 2023년 01월호 68쪽
  • [Zoom In] 지난 2013년부터 10년 연속으로 패션 브랜드 1위 자리를 수성하며 업계 리딩 브랜드로서의 파워 입증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브랜드가치 평가 회사인 브랜드스탁에서 발표한 ‘2022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10년 연속 패션 부문 1위 자리를 지켰다. 지난 2003년부터 브랜드스탁이 발표하고 있는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총 230여 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 천여 개를 대상으로 브랜드... +MORE
  • 효성티앤씨, 세계최대 아웃도어 패션 전시회서 친환경 섬유 시장 공략
  • 2023년 01월호 70쪽
  • [Zoom In] 친환경 나일론 및 스판덱스 섬유 적용한 협업 제품 대거 선보여 친환경 섬유의 글로벌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효성티앤씨가 유럽의 친환경 아웃도어 시장 공략에 나섰다. 효성티앤씨는 지난 11월 28일부터 30일까지 독일 뮌헨에서 열린 세계 최대 아웃도어 패션 전시회인 ‘ISPO 뮌헨(Internationale Fachmesse fur Sportartikel und Sportmode Munich) 2022’에 참가해 아웃도어 패션용 친환경 섬유를 대거 선보였다. ISPO는 지난... +MORE
  • 올리비아로렌, 티몬 오리지널 웹시트콤 ‘수미네집’ 제작 지원
  • 2023년 01월호 71쪽
  • [Zoom In] 두 번째 에피소드서 주요 출연진 통해 올리비아로렌 겨울 제품 선보일 예정 패션기업 세정(대표 이훈규)의 여성복 브랜드 올리비아로렌이 티몬 오리지널 웹시트콤 ‘수미네집’ 제작 지원에 나선다. ‘수미네집’은 시트콤과 상품 홍보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드라마다. 김수미(엄마 역)와 윤정수(첫째 아들역), 최기섭(둘째 아들 역), 윤미숙(셋째 딸 역), 지숙(넷째 딸 역), 박노식(삼촌 역) 등이 주요 인물로 등장해 좌충우돌 스토리를... +MORE
  • 패션그룹형지, 영업이익 전년비 200억 개선 예상
  • 2023년 01월호 72쪽
  • [Zoom In] 매출 전년비 20% 성장 추세… 점당 평균 매출액 증가 패션그룹형지(회장 최병오)가 2020년 이후 영향을 많이 받았던 코로나19에서 벗어나 올해 실적 개선이 예상되고 있다. 중장년 여성 캐주얼을 전개하고 있는 패션그룹형지는 지난해 영업이익이 -39억을 기록했는데, 올해 영업이익은 160억원이 예상되면서 200여억원에 이르는 실적 개선 효과를 예상하고 있다. 매출은 전년비 20% 이상 성장 추세를 나타낼 전망이고, 브랜... +MORE
  • 패션그룹형지, 4050 여성고객 올겨울 ‘다운’ 보단 ‘코트’
  • 2023년 01월호 74쪽
  • [Zoom In] 티셔츠 비중 줄고 스웨터, 원피스 판매비중 높아져 패션그룹형지(회장 최병오)가 올 겨울 4050 여성들이 다운, 점퍼류 보다는 코트, 자켓류 판매가 높다고 밝혔다. 또한 이너에서는 티셔츠에 비해 스웨터, 원피스 판매 비중이 높아졌다고 밝혔다. 패션그룹형지가 전개하는 3050 여성 캐주얼 브랜드인 샤트렌, 올리비아하슬러의 지난 2022년, 2021년 연간 전체 판매량에서 아이템별 판매 수량의 비율을 분석한 결과다. 아이템은 다... +MORE
  • 영에이지, 2022 F/W 한파용 여성 방한화 출시
  • 2023년 01월호 75쪽
  • [Zoom In]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시선 끌고 퍼 내피 적용하여 보온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 형지에스콰이아(대표 최병오)가 전개하는 자유로운 감성의 캐주얼 슈즈브랜드 영에이지에서 2022 F/W 시즌 여성 방한화 신제품을 출시했다. 갑작스레 찾아온 뒤늦은 한파에 방한아이템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영에이지의 여성 방한화 신제품은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시선을 끌고 퍼 내피를 적용하여 보온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카브라로 두가지 ...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