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넘버원 글로벌 아웃도어 기업 꿈꾼다, 「코베아(KOVEA)」
  • 2013년 12월호 72쪽
  • [Fashion Business] 등산용품 및 캠핑용품 전문기업 코베아가 창립 31주년을 맞았다. 지난 30여 년간 국내 캠핑 문화를 선도해온 코베아는 고(故) 김동숙 전 회장의 맏아들인 김상현 씨가 지난 2월 대표이사로 역임했다. 석유 스토브 시대에 가스 스토브를 처음 선보이고 국립공원에 ‘취사 및 야영 금지’ 팻말이 걸릴 때 오토캠핑을 준비하는 등 새로운 캠핑문화를 일구기 위해 앞장서 온 코베아는 현재 해외 진출을 통해 국내를 넘어서 글로벌 아웃도어 ... +MORE
  • 고유 아이덴티티로 두터운 마니아층 확보 내년 상위권 도약 기대, 엔씨에프 「티렌」
  • 2013년 11월호 36쪽
  • [Fashion Business] 고유 아이덴티티로 두터운 마니아층 확보 내년 상위권 도약 기대, 엔씨에프 「티렌」 엔씨에프(대표 김교영)가 전개하는 유니크 밸류 영캐릭터캐주얼 티렌은 런칭 2년차 브랜드이다. 불경기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 글로벌 SPA와 편집숍의 열풍으로 시장이 침체된 가운데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하며 입지를 구축한 몇 안되는 브랜드 중 하나다. 티렌은 20-23세를 메인 타깃으로 로맨틱 감성에 뉴요커의 세련된 컨템포 시크를 믹스... +MORE
  • ‘고객 만족’으로 브랜드 가치 제고,「탠디」
  • 2013년 10월호 34쪽
  • [Fashion Business] ‘고객 만족’으로 브랜드 가치 제고,「탠디」 파격적 정책 수행, ‘슈즈 리딩 기업’으로 도약 불황의 장기화로 소비 심리가 위축되고 패션 시장이 급속히 냉각되고 있는 시점이다. 많은 브랜드들이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한 생존전략을 펼치고 있다. 그러나 브랜드의 가치는 경기 불황 속에 더욱 빛을 발하는 법. 탠디는 최근 브랜드 가치평가 전문 기관에서 구두 잡화 부문 브랜드 가치 평가 지수 2위를 차지했다. 지난 1983년 이래 탠... +MORE
  • 2020년 ‘글로벌 넘버원 달성’ 비전 선포, 「블랙야크」
  • 2013년 04월호 40쪽
  • [Fashion Business] 블랙야크, 글로벌 브랜드 도약 원년의 해 삼아 국내 정통 아웃도어 기업 (주)블랙야크(회장 강태선)가 창립 40주년을 맞이했다. ‘2020년 매출 4조(국내 2조, 해외 2조), 글로벌 NO.1 달성’이라는 비전을 제시한 블랙야크는 지금의 성장세에 해외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해 전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브랜드 가치 1위 기업을 만들 계획이라 밝혔다. 이는 올해 매출 목표를 8,700억 원(국내 7,650억 원, 해외 1,050억 원), 2015년까지 ... +MORE
  • (주)와이티티홀딩스, 2013 S/S 얼진 프리미엄 뉴 여성라인‘DEL MAR’ 스키니핏
  • 2013년 03월호 80쪽
  • [Fashion Business] (주)와이티티홀딩스(이사 고병진)가 이번 시즌 얼진의 프리미엄 뉴 여성 라인 'DEL MAR' 스키니 핏을 런칭했다. GS홈쇼핑 단독으로 3월 9일, 토요일 저녁 10시 40분 시작하는 정윤정의 ‘쇼 미더 트렌드’에서 독점 판매한다. 이에 앞서 (주)와이티티홀딩스는 최근 프로모션 사업을 본격 강화했다. 현재 아웃도어를 중심으로 데님, 캐주얼 등 다양한 복종을 두루 전개하며 인지도 구축 및 수주 활동을 진행 중이다. (주)와이티티홀... +MORE
  • 「사틴(SATIN)」, 새로운 컨셉 통해 신규 고객 창출 등 세 마리 토끼 잡는다
  • 2013년 03월호 78쪽
  • [Fashion Business] YK038(대표 권순영)이 전개하는 여성 캐릭터 브랜드 사틴이 BI와 SI, 브랜드 컨셉을 전면적으로 리뉴얼하면서 지난 1월 31일 신세계 센텀을 필두로 해 2월 6일 롯데 잠실점 새틴 매장 리뉴얼 오픈을 단행했다. 이번 리뉴얼은 기존 러블리했던 사틴의 감성을 최대한 배재한, 그러나 기존의 오리진을 유지하면서 현대적인 감성을 접목해 새롭게 변화된 사틴을 알리는데 중점을 뒀다. 데코네이션에서 EnC의 리뉴얼을 이끌었던 디자인... +MORE
  • 「마모트」,블랙야크 세컨 브랜드 육성,공격적인 행보로 4년 내 2천 억대 목표
  • 2013년 02월호 44쪽
  • [Fashion Business] 지난 1월 23일 (주)블랙야크(회장 강태선)이 전개하는 미국 아웃도어 브랜드 마모트의 런칭쇼가 가산동 본사에서 개최됐다. 대리점주 및 업계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마모트 런칭쇼는 2013 S/S 시즌 신제품을 선보이는 패션쇼를 비롯해서 브랜드 소개 및 영업과 마케팅 전략을 발표했다. 1974년 미국에서 탄생한 마모트는 미국 5위권 내의 아웃도어 브랜드로 세계 최초로 고어텍스 소재를 등산복에 접목했고 기능성 의류는 ... +MORE
  • 「동의인터내셔널」, 확고한 브랜드 색깔로 시장 점유율 높여 중국 시장 진출 ‘성공적’
  • 2013년 01월호 50쪽
  • [Fashion Business] 지난 2007년 2월 런칭한 동의인터내셔널(대표 이철우)의 페이지플린은 내셔널 컨템포러리 브랜드로 입지를 굳힌 여성 영 캐릭터 캐주얼 브랜드이다. 페미닌과 내추럴 감성을 바탕으로 트렌디함을 가미, 편안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로맨틱 유러피안 스타일을 제안하고 있다. 페이지플린은 최근 백화점 매장 뿐 아니라 홈플러스, 뉴코아아울렛 등 대형 아울렛에 매장을 오픈해 유통 구조의 효율성을 높임과 동시에 지방 상권까지 공략...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