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모트」,블랙야크 세컨 브랜드 육성,공격적인 행보로 4년 내 2천 억대 목표
  • 2013년 02월호 44쪽
  • [Fashion Business] 지난 1월 23일 (주)블랙야크(회장 강태선)이 전개하는 미국 아웃도어 브랜드 마모트의 런칭쇼가 가산동 본사에서 개최됐다. 대리점주 및 업계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마모트 런칭쇼는 2013 S/S 시즌 신제품을 선보이는 패션쇼를 비롯해서 브랜드 소개 및 영업과 마케팅 전략을 발표했다. 1974년 미국에서 탄생한 마모트는 미국 5위권 내의 아웃도어 브랜드로 세계 최초로 고어텍스 소재를 등산복에 접목했고 기능성 의류는 ... +MORE
  • 「동의인터내셔널」, 확고한 브랜드 색깔로 시장 점유율 높여 중국 시장 진출 ‘성공적’
  • 2013년 01월호 50쪽
  • [Fashion Business] 지난 2007년 2월 런칭한 동의인터내셔널(대표 이철우)의 페이지플린은 내셔널 컨템포러리 브랜드로 입지를 굳힌 여성 영 캐릭터 캐주얼 브랜드이다. 페미닌과 내추럴 감성을 바탕으로 트렌디함을 가미, 편안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로맨틱 유러피안 스타일을 제안하고 있다. 페이지플린은 최근 백화점 매장 뿐 아니라 홈플러스, 뉴코아아울렛 등 대형 아울렛에 매장을 오픈해 유통 구조의 효율성을 높임과 동시에 지방 상권까지 공략... +MORE
  • 북유럽 전통의 아웃도어,「하그로프스」제품력으로 승부
  • 2012년 12월호 46쪽
  • [Fashion Business] 하그로프스는 1914년 스웨덴의 Torsang 지역의 Dalstugan 오두막에서 빅터 하그로프스가 배낭을 직접 바느질해서 제작한 것에서부터 유래됐다. 빅터 하그로프스는 직접 제작한 배낭들을 자전거에 매달고 숲을 돌아다니면서 나무를 베는 벌목꾼들에게 판매를 하면서 독자적인 브랜드로 키워 나갔다. 하그로프스 브랜드의 어원은 바로 빅터 하그로프스의 성을 사용한 것. 현재 하그로프스는 현대적인 디자인 제품 개발과 전략적인 유통 ... +MORE
  • (주)원풍물산 킨록바이킨록앤더슨, 킨록투, 재도약 원년의 해 삼아
  • 2012년 11월호 48쪽
  • [Fashion Business] 불경기에도 불구, 외형 및 손익 성장 모두 최고치 (주)원풍물산이 전개하는 스코틀랜드 고유 감성의 라이센스 브랜드 킨록바이킨록앤더슨과 킨록은 이번 시즌 무엇보다 내실 강화에 힘쓴다. 이는 내년 500억 대 진입하는 재도약 원년의 해를 앞두고 기반을 다지기 위함이다. 어반 캐주얼 킨록바이킨록앤더슨을 전개하는 (주)원풍물산은 지난 2009년 익스텐션해 세컨 브랜드로 킨록투를 런칭, 매스벨류 브랜드로 컨셉을 재정비하고 ... +MORE
  • (주)디에프네트웍스, 수익구조 개선 위한 다각도 방안 모색, 프로모션, 홈쇼핑 사업 병행
  • 2012년 10월호 46쪽
  • [Fashion Business] 프리미엄 진 얼진을 전개하는 (주)디에프네트웍스가 최근 프로모션 사업을 본격 강화했다. 현재 아웃도어를 중심으로 데님, 캐주얼 등 다양한 복종을 두루 전개하며 인지도 구축 및 수주 활동을 진행 중이다. (주)디에프네트웍스의 최길봉 대표는 “프로모션 사업은 지난해부터 준비 기간을 갖고 영업을 해왔다. 금년부터 가시적 성과가 나타나고 있고 경영 효율화 정책을 통해 사업 전반을 재정립해 나가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 +MORE
  • 「까뜨리네뜨」, 혁신과 개혁 통해 과감한 변신 시도하다.
  • 2012년 10월호 42쪽
  • [Fashion Business] 기존 고객 만족도 높이고, 신규 고객 창출 목표 서광(대표 김종명)이 전개하는 여성복 까뜨리네뜨가 에이지타깃을 낮추고 젊은 감각의 디자인을 선보이는 등 과감한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 이에 앞서 까뜨리네뜨는 지난해부터 디자인실 인원을 전면 교체하는 등 감도 높은 브랜드로의 이미지 쇄신을 위한 내부적인 준비를 해온 바 있다. 그간 해외 악재와 물가 상승으로 인한 심리 위축으로 여성복 시장의 성장률이 부진한 가운... +MORE
  • 고객층 및 영역 넓혀 세계적 명성 이어간다, Etro(에트로)
  • 2012년 09월호 44쪽
  • [Fashion Business] 1960년대 세계적으로 유명한 발렌티노, 조르지오 아르마니 등에게 최고급 여성의류의 소재로 캐시미르 원단을 제공했던 짐모 에트로는 당시 패션 업계의 배후 실력자로서 이름이 높았으며 1968년 오늘날 캐시미르 문양의 메카로서 성장한 에트로를 창업하여 오너 겸 창작자로서 현재 우리가 볼 수 있는 캐시미르 문양을 되살려 전승시킨 사람이다. 짐모 에트로는 현재까지 사장으로서 에트로의 사업 전반을 지휘하고 있다. 컬렉터이며 디... +MORE
  • 꾸즈(COUPS), 글로벌 스탠다드 브랜드로 성장 꿈꾼다.
  • 2012년 09월호 40쪽
  • [Fashion Business] 국내 정세 맞춘 상품 개발로 구매 만족도 높여나가 씨에스윈(변영균) 대표가 전개하는 페미닌&큐트 영 캐주얼 꾸즈가 이번 시즌 브랜드 인지도를 상승시키고 전년 대비 20% 매출 신장을 기대하고 있다. 글로벌 SPA 브랜드들이 갈수록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을 흡수함에 따라 소비자들이 점점 트렌디하면서 합리적인 가격대를 선호하는 소비패턴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내셔널 브랜드들은 SPA 브랜드와 맞닥들여야 하는 숙명...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