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어코리아, F/W시즌 신소재 액티브쉘로 아웃도어 시장 공략한다
  • 2011년 10월호 44쪽
  • [Fashion Business] 투습성, 경량성 강화된 ‘액티브쉘’ 국내 첫 선 아웃도어의 대표적 기능성 섬유인 고어텍스와 윈드스타퍼로 유명한 (주)고어코리아 (W.L. Gore&Associates, Inc.)는 지난 9월 1일 액티브쉘 런칭 행사를 통해 추동시즌 국내 본격 전개를 알렸다. 오랜 연구 끝에 개발된 고어텍스 액티브쉘은 더 얇고 가벼워진 멤브레인 안감과 직접 통합시키는 새로운 접합 기술을 통해 투습성과 경량성을 한층 더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트레일 러닝,... +MORE
  • 비꼴리끄, 유러피안 트레디셔널 캐주얼의 진수를 보여주다
  • 2011년 09월호 44쪽
  • [Fashion Business] 특화된 상품력이 20년 건재 비결 신형물산(대표 박희규)이 전개하는 비꼴리끄는 유럽풍 트레디셔널 캐주얼 브랜드이다. 지난 1991년 런칭 이래 20년이라는 시간 동안 꾸준히 성장, 비꼴리끄만의 아이덴티티와 오리지널리티를 지켜나가며 확고한 입지를 굳혔다. 불어로 ‘목가적, 초원적인’이라는 뜻의 비꼴리끄는 인위적이지 않은 내재된 아름다움을 보여 주는 최상의 퀄리티를 갖춘 제품들을 매 시즌 내놓고 있다. 비꼴리끄의 성장... +MORE
  • 알쿠노(Alcuno), 국내 최고 장인들 통해 '오직 나만의 구두' 만들어내다
  • 2011년 09월호 43쪽
  • [Fashion Business] 지난 8월 9일 서울 도산공원 부근에 비스포크 전문 브랜드 알쿠노의 프래그쉽 스토어가 오픈했다. 이에프씨에서 전개하는 알쿠노는 50년 역사의 철저한 장인 정신을 바탕으로 최고급 소재를 통해 완성도 높은 남성 컬렉션을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알쿠노는 이태리어로 'a few', 'some'을 뜻하는 단어의 원형으로 국내 최고의 구두 장인과 가죽 장인들이 엄선된 가죽과 섬세한 수공 기술을 통해 '오직 나만의 구두'를 만든다는 의미를 담... +MORE
  • 꾸즈(COUPS), 시장 흐름 맞춘 다양한 시도, 상품 개발로 경쟁력 높인다
  • 2011년 09월호 40쪽
  • [Fashion Business] 니트 부문 강화 통해 시장 내 차별화 선언 (주)씨에스윈(대표 변영균)이 전개하는 영캐주얼 브랜드 꾸즈가 이번 시즌 브랜드 아이덴티티 확립과 니트 부분 강화를 통해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고 재도약의 기회를 엿보고 있다. 이번 시즌 물량의 경우 수량 기준으로는 전년과 동일하나 고급 원부자재 및 고급 봉제를 통해 금액 대비 10~20%를 늘렸다. 상품 기획 방안은 무엇보다 SPA 브랜드와의 차별화에 중점을 뒀다. 보다 고급스럽... +MORE
  • 에트로(ETRO), 토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아이덴티티 확립
  • 2011년 08월호 44쪽
  • [Fashion Business] 에트로(ETRO), 토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아이덴티티 확립 이번 상반기 전년대비 23% 신장세 기록 Mr.Gimmo Etro에 의해 1968년 원단 컨버터로 사업을 시작한 에트로는 여행과 역사에 대한 정열을 모티브로 삼아 높은 퀄리티와 심미성을 추구하는 종합 라이프스타일 룩을 창출해내고 있는 이태리 브랜드이다. 독특한 문양과 색상을 캐시미어, 실크, 울, 린넨 등 고급스러운 천연 소재를 사용, 표현하고 있는 에트로는 자칫 사라질... +MORE
  • (주)노모스아이티, 국내 시장 넘어 세계를 공략한다
  • 2011년 08월호 40쪽
  • [Fashion Business] (주)노모스아이티, 아동복 시장내 축적된 노하우 바탕으로 국내 시장 넘어 세계를 공략한다 유러피안 감성 브랜드 솔리테어를 필두로 지난해 제이얼스를 런칭한 아동복 전문 기업 (주)노모스아이티(대표 김철수)는 국내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표 할인점에서 영업 중인 아동복 협력업체 가운데 가장 장수하고 있는 업체로 꼽힌다. 뿐만 아니다. 단품 브랜드 중 매출액 100억 원을 달성한 유일한 회사이기도 하다. 이는 1... +MORE
  • 고어사(W. L. Gore&Associates), ‘고어텍스’로 패션 시장 점령
  • 2011년 07월호 50쪽
  • [Fashion Business] 포츈이 매년 초 선정하는 ‘가장 일하고 싶은 100대 기업’에서 10년 이상 연속 상위권에 오르는 등 미국에서 선정되는 모든 ‘일하고 싶은 기업’ 리스트에서 한 번도 빠지지 않는 회사가 있다. 바로 고어텍스(GORE-TEX짋 products)로 유명한 고어사로 영문 정식 명칭은 ‘W. L. Gore&Associates, Inc.’이다. 직역하면 ‘고어와 동료들’이란 뜻. 실제 고어의 조직은 상사나 부하가 없는 수평 조직이다. 모두가 ‘동료(Associate)’인 셈... +MORE
  • (주)라페스포츠 터누아, 라이프스타일형 아웃도어로 시장 공략
  • 2011년 07월호 46쪽
  • [Fashion Business] 올해 ‘액세서리 강화 원년의 해’ 삼아 공격적 영업 통한 볼륨화에 주력 아웃도어 시장이 활황을 지속해나가고 있다. 매년 20~30%의 신장률을 보이며 ‘빅3’의 각축전이 가열되고 있다. 주5일 근무제가 정착되면서 등산이나 트레킹을 즐기는 인구가 늘어난 데다 아웃도어 영역이 골프웨어, 스포츠웨어로 확대됐기 때문이다. 이러한 가운데 지난 2007년 런칭 이래 성장을 거듭해오고 있는 스페인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 터누아...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