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실로스트레치, 수영복 원단 비즈니스와 유통 병행
  • 2011년 05월호 42쪽
  • [Fashion Business] 수영복 원단 비즈니스와 유통 병행 적극적 시장 개척이 성장 발판돼,(주)실로스트레치 지난해 대비 일본 수출 물량 2배 이상 증가,올 한해 50% 성장 목표 지난 1999년 출범한 (주)실로스트레치(대표이사 홍승호)는 수영복 원단이라는 차별화된 소재로 수영복 원단 업계에서 꾸준히 성장해왔다. 2004년에는 미치코런던을 런칭함으로써 원단 업체를 뛰어넘어 수영복 전문 업체로의 도약에 성공했다. 현재 (주)실로스트레치는 국내에서... +MORE
  • 메트로시티(METROCITY)
  • 2011년 05월호 38쪽
  • [Fashion Business] 지속적 노력과 실천으로 ‘아이덴티티’ 확고히 굳힌다, 메트로시티(METROCITY) 뜨고 지는, 무수한 브랜드들의 무한 경쟁 시장인 패션 시장에서 살아남는 방법은 무엇일까. 아이덴티티를 확립했느냐, 그렇지 않느냐에 따라 승패가 판가름 난다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브랜드의 가치를 중요시 하는 잡화 시장에서 아이덴티티의 확립은 성공의 열쇠가 된다. 아이덴티티 확립도 결국 사람이 하는 일, 기업의 가장 큰 경쟁력은 ‘사람’... +MORE
  • 루이까또즈(LOUIS QUATORZE)
  • 2011년 04월호 46쪽
  • [Fashion Business] 30년 전통의 프랑스 명품 브랜드 국내 시장 적극 공략, 루이까또즈(LOUIS QUATORZE) 지난해 전년 대비 52% 신장세 기록, 올해 2000억 원대 진입 목표 루이까또즈는 1980년 프랑스에서 탄생한 패션 브랜드로 17세기 프랑스 문화와 예술의 아름다운 향취를 담고자 당대의 부흥을 이끌었던 태양왕 루이 14세(LOUIS QUATORZE, 루이14세)를 붙였다. 주 타깃 층은 20~30대 여성으로 클래식과 모던함이 조화를 이룬 고급스러운 제품들을 지... +MORE
  • 「밀레」, 알파인 클라이밍의 역사와 함께하다
  • 2011년 04월호 42쪽
  • [Fashion Business] 90년 역사 가진 프랑스 정통 아웃도어 밀레, 국내 아웃도어 시장 점유율 10% 이상 차지 90년 프랑스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밀레(대표 한철호)는 1921년 등산용 배낭을 생산하는 회사로 처음 시작, 등산 의류 및 등산 용품을 생산·판매하는 아웃도어 전문 기업이다. 밀레는 ‘True Product, Real People’ 캠페인을 펼치며 힘차게 출발했다. 밀레의 특화된 4개의 라인인 ‘마운티니어링’, ‘엠트레일’, ‘락세션’, ‘엠리미티드’를 ‘Mill... +MORE
  • 라푸마(Lafuma), 소재 및 제품 개발 적극 이뤄, 저변 확대 나선다!
  • 2011년 03월호 94쪽
  • [Fashion Business] 여성에 이어, 젊은층과 남성 고객 유입 적극 도모 엘지패션(대표 구본걸)에서 전개하는 프랑스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라푸마는 올해로 국내 런칭 5년차를 맞이한다. 매년 높은 신장률을 보이며 국내 아웃도어 시장의 리딩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라푸마의 성공 비결은 무엇일까. 무엇보다 기존의 아웃도어 시장의 흐름을 바꿔놓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라푸마의 차별화된 ‘제품 전략’을 꼽을 수 있다. 아웃도어 활동 시에도 남과 달라 ... +MORE
  • 훼르자(FUERZA), 우수한 품질과 기술력으로 해외 시장에 도전장 내밀다
  • 2011년 02월호 48쪽
  • [Fashion Business] 각종 스포츠 대회 후원, 정직과 열정으로 시장 개척 스페인어로 ‘힘(power)’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훼르자(FUERZA)는 순수 국내 브랜드로서 대한민국의 힘과 저력을 보여준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훼르자는 15년 넘게 스포츠웨어를 공급, 많은 스포츠인들에게 호평을 받아 왔다. 또한 지난 2001년부터 2008년까지 대한체육회 및 대한 올림픽 조직위원회의 의류 부분 공식 후원사로 지정돼 동·하계 올림픽과 아시안게임, 유니버... +MORE
  • (주)마담포라, M포라 통해 신규 고객 창출 실현한다!, (주)마담포라 M포라
  • 2011년 02월호 44쪽
  • [Fashion Business] (주)마담포라(대표 이병권)가 오는 S/S 시즌부터 ‘엠포라’를 본격 전개한다. 이번 엠포라의 런칭은 56년의 전통을 가진, 디자이너 부틱의 모태라 할 수 있는 (주)마담포라가 시장 흐름과 다변하는 고객 니즈에 맞춰 재도약하는 첫 걸음이라고도 할 수 있다. 마담포라는 국내 여성 정장 시장을 공략해 국민 브랜드로 자리 잡은 56년의 전통의 브랜드이나 최근 부틱 브랜드들이 영업 실적 부진과 시대에 따른 고객 니즈 변화로 존폐 위기... +MORE
  • 로체(LHOTES), 아웃도어 시장에 오직 품질로 승부 건다
  • 2011년 01월호 54쪽
  • [Fashion Business] 아웃도어 시장은 급격히 성장해가고 있는 만큼 경쟁이 그 어느 시장보다 치열하다. 그러다보니, 브랜드의 차별화된 전략이 없이는 연명하기가 쉽지 않다. 제 살 깎아 먹기식의 가격 경쟁도 더 이상 돌파구가 될 수 없다. 로체는 지난 1981년 국내 런칭한 토종 브랜드이다. IMF 이전에는 10여년이 넘게 명품 아웃도어로 입지를 구축, 인기 있던 브랜드였다. “처음 브랜드를 인수하면서 ‘로체를 입는 소비자들이 자존심이 상하지 않도...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