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새평화쇼핑 아트프라자 대표, 동대문의류도매상가 대표자회 홍석기 회장
  • 2013년 07월호 14쪽
  • [Tex+Fa CEO] “동대문 상권 ‘스피드’와 차별화 시스템으로 승부해야” (주)새평화쇼핑 아트프라자 대표, 동대문의류도매상가 대표자회 홍석기 회장 1990년대 전성기를 누렸던 동대문 상권은 빠른 속도로 변모해 왔다. 온라인 쇼핑몰과 패션몰의 포화, 거기에 경기 침체까지 겹치며 시장이 잠시 주춤하기도 했으나 최근 옛 동대문운동장 자리에 동대문디자인플라자가 지어지고 있고 ‘패션TV’가 ‘롯데피트인’으로 이름을 바꾸고 문을 여는 등 동대문... +MORE
  • 토니앤가이 코리아 김대식 대표, 아낌없는 지원과 투자로 ‘토니앤가이’ 세계적 명성 이어간다
  • 2013년 06월호 46쪽
  • [CEO Focus] ‘인간 경영’, 토니앤가이 코리아 성장 발판돼 토니앤가이는 50년 전통을 지닌 영국 헤어 드레싱 기업이다. 비달사순과 함께 헤어 디자인 업계의 양대 산맥이라 불리는 토니앤가이는 지난 시간 동안 국내 헤어 시장에 트렌드를 제시하며 선두주자로서의 역할을 담당해 왔다. 국내에는 지난 1994년 압구정동에 토니앤가이 살롱이 오픈하면서 대중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했다. 토니앤가이코리아의 김대식 대표는 “국내 미용인의 잠재력... +MORE
  • (주)신한코리아 JDX멀티스포츠 진창범 대표이사, “글로벌 역량 키운다” 변화의 신호탄 울
  • 2013년 06월호 42쪽
  • [Close Up] 10가지 경영 목표로 성장 기반 마련 JDX멀티스포츠를 전개하는 (주)신한코리아는 최근 진창범 대표이사의 취임식을 가졌다. 롯데쇼핑 출신의 진 대표이사는 지난 1년간 신한코리아의 고문으로도 활동해 왔다. 이번 진 대표이사의 취임으로 대대적 변화의 바람이 불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주)신한코리아는 ‘꿈과 열정의 기업’, ‘고객 중심 현장 경영’, ‘자율 교육 강화와 핵심 인재 육성’, ‘직원문화 구축’, ‘상품경쟁력 향... +MORE
  • 우성아이앤씨 김인규 대표이사, 하반기 “영업 이익 흑자전환 등 턴어라운드 전망”
  • 2013년 06월호 22쪽
  • [CEO Interview] ‘국내 대표 남성 토털 패션 기업’ 도약 위한 발판 마련 우성아이앤씨가 형지에 편입된 지, 1년여의 시간이 흘렀다. 최근 우성아이앤씨는 여의도에서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형지 출신인 김인규 씨가 대표이사로 선임된 지도 6개월 만이다. 그동안 우성아이앤씨에는 어떠한 변화가 있었을까. 이번 기자간담회에서 우성아이앤씨의 김인규 대표이사는 ‘본격적 사업 확장을 통한 영업 이익 흑자전환 등 턴어라운드’를 전망했다. 또한 “... +MORE
  • (주)대창비에스, 대창에리베 김장만 회장,“중앙아시아(CIS)를 디자인과 품질로 제패하다”
  • 2013년 06월호 18쪽
  • [Tex+Fa CEO] ‘인간애(愛)’를 실천하는 기업가, 현지에서 명성 높아 (주)대창비에스는 1977년 삼만상사를 모태로 하여 (주)대창에리베를 전신으로 하는 섬유 무역회사이다. 1983년부터 일본, 대만, 미주, 남미, 유럽, 중동, 구소련 연방권이었던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키르키즈스탄 등 중앙아시아 국가들에게 니트와 직물 등 고품질의 한국 섬유를 수출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섬유에 관한 한 까다로운 안목과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 ... +MORE
  • (주)서울걸즈컬렉션 김은수 대표, 신개념의 컬렉션으로 국내외 패션 비즈니스 활성화한다
  • 2013년 05월호 34쪽
  • [Close Up] 패션쇼, 엔터테인먼트, 쇼핑을 한 자리에 패션계 새로운 공연 문화 창출 지난 4월 6일, SGC실행위원회·이노패션연구원이 주관하는 서울걸즈컬렉션이 서울시 올림픽공원 SK핸드볼경기장에서 열렸다. 3회째를 맞은 이번 서울걸즈컬렉션은 패션쇼와 케이팝 공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신개념의 컬렉션이다. 기존 컬렉션의 틀을 깨고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대중적인 요소들을 가미한 것이 특징이다. 서울걸즈컬렉션은 일상생활... +MORE
  • (주)제이와이 빅토비비 채현규 대표, 여성 커리어 시장에 도전장 내밀다
  • 2013년 05월호 14쪽
  • [Tex+Fa CEO] (주)제이와이(대표 채현규)의 빅토비비가 최근 리뉴얼 작업을 통해 컨셉과 아이덴티티를 재정립, ‘커리어 브랜드’로 변신했다. 지난해부터 리뉴얼을 위한 철저한 준비 작업을 통해 불황속에서도 구매가 이뤄지는 ‘일하는 워킹맘’을 공략하는데 중점을 두고 대대적인 변화 전략을 수립해 나갔다. (주)제이와이의 채현규 대표는 “글로벌 브랜드가 국내 패션 시장을 점령하기 시작한 이 때, 무엇보다 정확한 컨셉을 가져가는 것이 우선... +MORE
  • 호미가 정윤호 대표,“명품은 양심으로 만드는 것”
  • 2013년 04월호 36쪽
  • [Close Up] 고집스런 장인정신, 100% 수작업으로 브랜드 가치 더해 해외 브랜드들이 독식하고 있는 명품 시장에 과감히 도전장을 내민 순수 토종 브랜드가 있다. 바로 휘권양행(대표 정윤호)의 ‘호미가’. 호미가는 스페인어로 ‘일개미’라는 뜻이다. 호미가는 악어백 전문 브랜드로 지난 2006년 내셔널 브랜드에게는 너무 척박한 국내 명품 시장에 런칭을 했음에도 불구, 빠르게 성장해 나가고 있어 이목을 끌고 있다. 호미가는 동종 업...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