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주영 한국노총위원장
  • 2018년 03월호 56쪽
  • [Close Up] “근로자에게 신뢰주는 경영풍토조성이 상생(相生)” 원,하청간 불공정거래 관행도 시급히 시정돼야 최근들어서 고용불안이 더해지면서 기업인 사(使)측에서도 최저임금인상, 근로시간 단축등으로 매우 어려운 국면에 처해있다. 얼마전 문재인대통령이 한국노총과 민주노총, 경총, 대한상의회장, 고용노동부장관과 노사정위원장 등 8년만에 노사정(勞使政)대표 6명이 모여 일자리 창출 등의 최우선 과제로 ‘사회적 대화’ 기구로서... +MORE
  • 김복진, (주)삼원색 대표이사
  • 2018년 03월호 52쪽
  • [Tex+Fa CEO] “브랜드 인지도강화와 내실경영이 성공비결” SFIT(에스핏), 국내 최초의 신개념 아동복 SPA브랜드로 정착 - 우선 에스핏에 대한 소개 부탁 드립니다. 『SFIT(에스핏)은 국내 아동복 최초 신개념의 SPA 브랜드로 3세부터 15세까지 토들러, 주니어 부문을 구성, 소비자층을 한 번에 만족시킬 수 있는 아동복 전문 브랜드입니다. 2012년에 런칭되어 올해로 7년 차를 맞았으며, 우수한 품질 대비 합리적인 가격을 선보이며 업계의 많은... +MORE
  • 김철영 성화물산(주) 대표이사
  • 2018년 01월호 26쪽
  • [Close Up] 패션양말 등 블루오션 창출 통해 글로벌 기업 위상 청도, 호치민 등 해외생산공장 첨단설비구축 통해 품질 우위 최고 성과 이룩 “수출보국을 통해 애국하는 마음으로 정진해온 결과 이렇게 값진 상을 수상하게 돼 큰 영광입니다. 앞으로도 섬유봉제산업발전에 미력하나마 열정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올해 제 38회 정헌섬유산업상 경영부문대상을 수상한 ㈜성화물산 김철영 대표이사의 수상소감이다. 정헌섬유산업상은 동일방직 ... +MORE
  • 이혁주 (주)엘칸토 대표이사
  • 2017년 11월호 18쪽
  • [Tex+Fa CEO] 고객과의 소통과 빠른 니즈 해결이 엘칸토의 성장동력 고객과 직원이 사랑하는 브랜드를 만드는 것이 핵심 목표 금강제화, 엘칸토, 에스콰이어 등 이른바 전통적인 국내 제화업계 B3중 최근들어 엘칸토의 성장세가 두드러져 업계의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2011년에 이랜드그룹에 인수된 엘칸토는 인수 6년만에 매출 1천억원대를 바라보는 중견기업으로 비약한 가운데 새로운 동력창출에 매진하고 있다. 이러한 성장 바탕에는 엘칸... +MORE
  • 이정민 모다끄레아(주) 대표이사·한국원단수출협회 회장
  • 2017년 08월호 24쪽
  • [Close Up] 이제 ‘글로벌 모다끄레아’입니다 지난달 워커힐호텔서 창립 30돌 기념식 성황리 개최 이정민 회장 비전선포 “글로벌 브랜드 육성…세계무대 진입” 한국원단수출협회장 리더십 업계·당국에 충정어린 당부도 깔끔한 이미지에 영화배우 뺨치는 용모, 세련된 매너에 글로벌 감각까지… 주변에서 그를 섬유업계 국제신사로 부른다. 리더십까지 갖췄다. 한-아르헨티나협회장, 한국니트직물수출협의회 회장에 이어 한국원단수출협회 회장... +MORE
  • 박상태 (주)성안 회장·대한직물공업협동조합연합회 회장
  • 2017년 08월호 16쪽
  • [Tex+Fa CEO] “섬유강국 타이틀 지켜야죠, 파이팅!” “이집트가 印泥보다 승산, 투자 GO!” 뚝심의 승부사 직련 회장 “업계 상생·회원사 권익위해 소임 다할 것” 혹독한 업황…한국은 그래도 섬유산업에 최적지 대구 일부업체 불황 비웃듯 콧노래…눈여겨 봐야 이집트 (주)성안 발판 ‘연사물 글로벌 메이커’ 도약 최근 만난 직물업계 한 중견 CEO는 “요즘처럼 어려울 땐 박상태 회장의 뚝심이라도 빌려오고 싶다”고 했다. 박 회장을 지칭... +MORE
  • 아이패션비즈센터(i-FBC), 박준희 소장
  • 2017년 07월호 26쪽
  • [Close Up] 스마트팩토리 ‘맞춤 대량생산’ 척척 아이패션비즈센터(i-FBC), ICT융합 ‘Pilot·표준 봉제공정’ 솔루션 각광 박준희 소장 “소량생산 영세성 극복, 규모경제 통한 경쟁력 높아질 것” (재)아이패션비즈센터(i-FBC. 소장 박준희)가 의류제조 기업의 주문형 대량맞춤 생산 경쟁력을 견인하면서 존재감을 보이고 있다. i-FBC는 대량맞춤 의류생산을 위한 인체 및 형상 정보를 수집·분석·가공해 보급하고 사업화를 지원하기 위해 2011년 ... +MORE
  • 안복희 (주)네오피에스 대표이사
  • 2017년 07월호 17쪽
  • [Tex+Fa CEO] “내 사랑 팜스프링스~” 골프웨어 대중화 선도 단일브랜드로 연매출 350억원 기염 ‘엄마 리더십’으로 강소기업 성장시켜 트렌드 파악하려 필드 발길 잦아…실력도 수준급 스코어보다 골퍼 의상에 곁눈 ‘시샘 포인트’ 메모 ‘메모광’ ‘카리스마 박’ 별명 “그렇게 부르나 봐요” 지난달 서울 성수동 (주)네오피에스 본사를 방문했을 때, 안복희 대표는 집무실 벽 넓은 스크린을 펼치더니 7줄짜리 글귀를 보여주었다. ‘신(新)...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