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진 양성 및 디자이너 브랜드 활성화에 전력”중앙패션디자인협회 김철웅 회장
  • 2014년 03월호 76쪽
  • [Close Up] 김철웅 디자이너는 지난 30년간 국내 패션계를 이끌어온 장본인이다. ‘김철웅 모드’를 필두로 디자이너로서 황금기를 보내고 최근에는 국내 패션계의 오랜 역사와 전통이 있는 중앙패션디자인협회의 협회장으로서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의 발전과 후진 양성에 힘쓰고 있다. 김철웅 디자이너를 만나봤다. Q: 중앙패션디자인협회는 어떠한 단체인가. 중앙디자인컨테스트는 어떻게 진행되나. A: 중앙패션디자인협회는 국내 주목할 만한 ... +MORE
  • (주)피지월드 로페카 윤태인 대표, 사회 공헌은 기업의 도리, ‘로페카’ 이 시대 진정한
  • 2014년 02월호 38쪽
  • [Close Up] 사회 공헌은 기업의 도리, ‘로페카’ 이 시대 진정한 힐링 브랜드로 사용되길 바라 (주)피지월드 로페카 윤태인 대표 작은 차이가 명품을 만드는 법! 로페카, 작은 차이를 아는 브랜드 20여 년간 판매 및 수출입으로 시장 내 오랜 경험과 노하우, 역량을 갖춘 패션 전문 기업 (주)피지월드가 주얼리 브랜드 ‘로페카’의 전개를 본격화한다. 로페카는 하나님의 7가지 성호 중 하나인 ‘치료하시는 하나님’이라는 뜻으로 주얼리를 ... +MORE
  • “브랜드 명성 유지하면서 더욱 살려 나가는 것이 목표”,(주)앙드레김 아뜨리에 김중도 대표
  • 2014년 01월호 60쪽
  • [Close Up] “브랜드 명성 유지하면서 더욱 살려 나가는 것이 목표” (주)앙드레김 아뜨리에 김중도 대표 한국 패션계의 거장, 앙드레김이 타계한 지 만 3년이 지났다. 한국적인 미와 예술을 사랑했던 앙드레김이 떠난 자리는 아들 김중도 씨가 대신하고 있다. 아버지의 유업을 이어받아 (주)앙드레김 아뜨리에를 이끌어가고 있는 김중도 대표. 갑작스런 아버지의 타계로 선택의 여지없이 운명처럼 다가온 아버지의 공석을 대신하며 김 대표는 방황... +MORE
  • 中 상하이, 심양에 대규모 한류 및 한국패션 도매유통 플랫폼 만든다.
  • 2013년 12월호 44쪽
  • [Close Up] 中 상하이, 심양에 대규모 한류 및 한국패션 도매유통 플랫폼 만든다. 한·중 합자 ‘(주)넥시티아시아’ 출범 중 재력가, 쿠마국제복장합작 유한회사 푸 회장 한국, 유통전문가 삼성 출신 강근태 前뉴코아그룹 대표와 손잡아! 중국 상하이와 심양에 아시아 제일의 패션도매유통 플랫폼 거점과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는 Cosmart 푸 회장과 삼성 출신, 뉴코아법정관리인 대표이사 등을 거친 국내 유통전문가 강근태 씨가 손을 잡고 ... +MORE
  • 섬유/의류/패션의 취업 종결자, (주)워크앤드림 박운규 대표이사
  • 2013년 11월호 40쪽
  • [Close Up] 진행 중인 교육 사업의 성공적 마무리, HR 사업 위한 영업 기반 구축을 목표해 헤드헌팅 전문 회사인 (주)워크앤드림이 지난 8월 출범됐다. (주)워크앤드림의 박운규 대표이사는 지난 22여년 동안 삼성물산 및 태평양 물산 등에서 근무하며 섬유/의류/패션분야에서 익힌 노하우로, 실무 및 원만한 조직 생활을 위한 메트로의 역할을 해나갈 계획이다. 박 대표이사는 좀 더 이론적이고 체계적인 잡 컨설팅을 위해 현장 지식과 경... +MORE
  • (주)신한코리아 JDX멀티스포츠 진창범 대표이사, “글로벌 역량 키운다” 변화의 신호탄 울
  • 2013년 06월호 42쪽
  • [Close Up] 10가지 경영 목표로 성장 기반 마련 JDX멀티스포츠를 전개하는 (주)신한코리아는 최근 진창범 대표이사의 취임식을 가졌다. 롯데쇼핑 출신의 진 대표이사는 지난 1년간 신한코리아의 고문으로도 활동해 왔다. 이번 진 대표이사의 취임으로 대대적 변화의 바람이 불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주)신한코리아는 ‘꿈과 열정의 기업’, ‘고객 중심 현장 경영’, ‘자율 교육 강화와 핵심 인재 육성’, ‘직원문화 구축’, ‘상품경쟁력 향... +MORE
  • (주)서울걸즈컬렉션 김은수 대표, 신개념의 컬렉션으로 국내외 패션 비즈니스 활성화한다
  • 2013년 05월호 34쪽
  • [Close Up] 패션쇼, 엔터테인먼트, 쇼핑을 한 자리에 패션계 새로운 공연 문화 창출 지난 4월 6일, SGC실행위원회·이노패션연구원이 주관하는 서울걸즈컬렉션이 서울시 올림픽공원 SK핸드볼경기장에서 열렸다. 3회째를 맞은 이번 서울걸즈컬렉션은 패션쇼와 케이팝 공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신개념의 컬렉션이다. 기존 컬렉션의 틀을 깨고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대중적인 요소들을 가미한 것이 특징이다. 서울걸즈컬렉션은 일상생활... +MORE
  • 호미가 정윤호 대표,“명품은 양심으로 만드는 것”
  • 2013년 04월호 36쪽
  • [Close Up] 고집스런 장인정신, 100% 수작업으로 브랜드 가치 더해 해외 브랜드들이 독식하고 있는 명품 시장에 과감히 도전장을 내민 순수 토종 브랜드가 있다. 바로 휘권양행(대표 정윤호)의 ‘호미가’. 호미가는 스페인어로 ‘일개미’라는 뜻이다. 호미가는 악어백 전문 브랜드로 지난 2006년 내셔널 브랜드에게는 너무 척박한 국내 명품 시장에 런칭을 했음에도 불구, 빠르게 성장해 나가고 있어 이목을 끌고 있다. 호미가는 동종 업...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