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패션소재협회 윤영상 상근부회장,“경쟁력 확보하려면 감성을 키워야”
  • 2013년 03월호 74쪽
  • [Close Up] “경쟁력 확보하려면 감성을 키워야” 한국패션소재협회 윤영상 상근부회장 한국패션소재협회는 섬유 소재 산업 발전과 국제 경쟁력 제고를 위해 1994년 출범했다. 패션 소재, 가정 소재, 산업용 소재와 관련 약 270여 회원사와 차별화된 신소재 개발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한국패션소재협회는 해외 전시회 및 마케팅 지원을 주관 사업을 비롯해 패션소재 산업 육성 지원을 위한 소재 기획력 향상을 위한 기획 정보 제공, 인력양성 ... +MORE
  • 성창인터패션 김영순 부사장, “각 조닝에서 1등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것”
  • 2012년 11월호 40쪽
  • [Close Up] 패션 업계가 글로벌 경제 위기로 긴축 경영과 구조 조정 등 몸살을 앓고 있는 가운데 성창인터패션의 역동적 움직임이 눈길을 끌고 있다. 패션 기업의 전반적 상황과는 다르게 브랜드별 상품을 고급화하고 라인을 확장하는 등 상품 혁신을 추진해 기업과 브랜드 가치를 높인다는 비전을 세우고 불황 속 기회 창출과 판도 변화를 주도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 성창인터패션의 김영순 부사장을 만나봤다. ‘앤클라인’ 통합, ‘... +MORE
  • 피플오브테이스트(People Of Taste)송미선 대표, 패션사업의 혁신을 주도하다
  • 2012년 10월호 38쪽
  • [Close Up] 패션 춘추전국시대, 콘텐츠로 승부 피플오브테이스트(대표 송미선)는 편집숍으로 출사표를 던진 이후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거침없는 행보를 이어 왔다. 홍대와 가로수길에 편집숍을 오픈, 국내외 10여개 브랜드를 전개하는 쇼룸 비즈니스를 통해 국내외 유통채널을 확보했으며 국내 시장의 안정적 정착 및 해외 판로 개척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대형 혹은 중,소규모의 패션 박람회와 수주회를 주관하고 대행해 국내 패션시장의 볼... +MORE
  • 헤리티지캐시미어코리아(주), 브론떼훼밀리(주), 김병관 대표이사
  • 2012년 09월호 36쪽
  • [Close Up] 국내 캐시미어의 절대 강자,기획 개발, 생산 소싱 능력 고루 갖춰 헤리티지캐시미어코리아(주), 브론떼훼밀리(주)는 명실상부 국내 최고 캐시미어 공급 업체로 알려져 있다. 1995년 처음으로 헤리티지캐시미어코리아(주)를 기반으로 파시미나를 국내 처음 소개한 것을 시작으로 매년 수주회를 개최, 브랜드의 사업적 파트너 역할을 책임 있게 감당해 왔다. 2002년에는 브론떼훼밀리(주)를 설립, 2004년 현대 홈쇼핑 노블레스 클럽에서... +MORE
  • 넥스페어, 원드림(One Dream)가지고 온리원(Only One)을 목표로 한다. 전시,
  • 2012년 06월호 42쪽
  • [Close Up] 넥스페어는 지난 2005년 설립돼 전시, 컨벤션을 시작으로 꾸준히 그 기반을 다져온 곳이다. 2007년부터는 그 영역을 확대, 현재는 무역 마케팅, 교육까지 총 세 분야를 주력 사업으로 전개하고 있다. 이밖에도 컨퍼런스, 시개단, 상담회 등 여러 MICE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 MICE란 국제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 Travel), 컨벤션(Convention), 전시회(Exhibition)의 앞 글자를 딴 합성어이다. 전시, 컨벤션 사업이 60%를 ... +MORE
  • 이건만AnF 이건만 대표, 명품 넘어선 독보적 가치가 바로 ‘자산’
  • 2012년 05월호 44쪽
  • [Close Up] 한국적인 것이 곧 세계적일 순 없다. ‘어떻게’ 문화와 접목하고 풀어내느냐가 관건인 것이다. ‘LEE GEON MAAN’을 전개하는 이건만 대표는 독자적인 크리에이티브를 보여주는 디자이너 그룹이자 토털 아트 컴퍼니로 ‘한글’, ‘여밈’ 등 전통 문화의 요소에서 모티브를 얻어 혁신적인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국내에 이어 일본 시장에서 가능성을 입증한 ‘LEE GEON MAAN’의 목표는 바로 세계 시장이다. 오리지널리티 가진 ‘LEE GEON MAA... +MORE
  • (주)더신화 권오헌 전무, 점당 효율 높여 안정적 시장 점유율 유지한다
  • 2012년 03월호 80쪽
  • [Close Up] 외형보다는 내실 다지기에 힘쓸 터, 점당 효율 높여 안정적 시장 점유율 유지한다 (주)더신화 권오헌 전무 (주)더신화(대표 고영근)가 이번 시즌 양질의 유통망 확보를 통한 1000억 원 매출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무엇보다 점당 효율을 높여 안정적인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는 것에 중점을 둔다. 현재 전체의 50~60% 비율을 차지하는 이마트와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할인점 유통을 통해 높은 품질, 안정된 가격, 질 좋은 서비스... +MORE
  • 리젬보석 이은숙 대표, '이제는 다이아몬드 재테크시대'
  • 2012년 02월호 34쪽
  • [Close Up] 최근 세계 금융 시장이 불안해지면서 안전 자산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가운데 ‘다이아몬드 재테크 시대’라는 말이 수면 위로 떠오르고 있다. 다이아몬드는 금처럼 시대가 변해도 그 가치가 떨어지지 않으며 언제든지 현금화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기 때문이다. 리젬보석은 금과 다이아몬드를 주 아이템으로 판매하는 올해로 3년차를 맞이한 보석 전문점이다. 작은 보석이라도 가장 훌륭한 선택이 될 수 있도록 하는데 만전을 기하...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