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루미스티 박성윤 대표, ‘위기를 기회로’ 재도약 원년의 해 삼다
  • 2012년 01월호 44쪽
  • [Close Up] 지난 12월 13일 H&F인터내셔날 신임 대표로 박성윤 씨가 선임됐다. LG 패션을 거쳐 유앤드림, 위비스 기획팀장에 이어 2006년부터는 H&F인터내셔날의 이사직을 맡아 왔다. 최근 H&F인터내셔날의 수장이었던 김태영 대표가 타계함으로 박성윤 이사가 지휘봉을 잡게 됐다. 향후 H&F인터내셔날의 진 캐주얼 브랜드 ‘블루미스티’가 어떻게 전개될 지,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블루미스티 인지도 강화 및 신규 브랜드 성공적 런칭이 ... +MORE
  • (주)원풍물산 신광철 이사, 내실 다지기 통해 균형 잡힌 성장 이룰 것
  • 2011년 11월호 44쪽
  • [Close Up] 킨록바이킨록앤더슨과 킨록투는 스코틀랜드 고유 감성을 가진 라이선스 브랜드이다. 치열한 시장 경쟁 속에서 이렇다 할 입지를 굳히지 못했던 이 두 브랜드가 최근 가시적 성장을 이뤄나가며 시장에 이목을 끄는 이유는 무엇일까. 여기에는 무엇보다 브랜드의 DNA를 확고히 하고자 하는 내부적인 노력이 있었다. 또한 끊임없는 변화와 시도를 통해 상품력을 키워나갔으며 소비자와의 소통하기 위한 차별화된 마케팅이 뒷받침이 됐다. 지... +MORE
  • (주)트렉스타 이재각 부사장, 트렉스타 국내 최고의 아웃도어 브랜드 지향한다
  • 2011년 11월호 40쪽
  • [Close Up] 아웃도어 시장은 세계 경기 침체로 소비 심리가 위축된 가운데서도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지난 몇 년간 아웃도어는 그야말로 폭풍 성장을 기록해왔다. 국내 아웃도어 시장 규모는 2011년 기준 미국에 이어 세계 순위 2위를 차지하고 있다. 많은 업체들이 불황을 모르는 아웃도어 시장에 너나 할 것 없이 뛰어들고 있지만 소기의 성과를 거두는 업체는 그리 많지 않다. 우선 아웃도어 시장에서 입지를 굳힌 기존의 브랜드들의 점유율이 ... +MORE
  • 까뜨리네뜨 황인창 전무이사, 퀄리티 높인 제품 차별화로 승부한다
  • 2011년 10월호 38쪽
  • [Close Up] 지난 시즌 여성복 시장의 신장률은 소폭 상승했다. 경기 둔화 여파에 따른 소비 심리 위축 등이 그 이유로 작용했다. 하반기 역시 이렇다 한 대안이 없는 가운데 소비자들을 어필하기 할 수 있는 무언가가 이번 시즌 승패를 좌우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여성 정장 커리어 브랜드 까뜨리네뜨는 이번 시즌 물량을 탄력적으로 줄이고 그 어느 때보다 퀄리티에 초점을 맞췄다. ‘시장 상황이 어떻든 물건이 좋으면 팔린다.’ 라는 신념이 있기 ... +MORE
  • (주)영원무역 통합 브랜드 사업부 장경애 이사, ‘국민 아웃도어’로 불리는 그날까지
  • 2011년 09월호 36쪽
  • [Close Up] 영원무역은 1976년 국내 최초로 다운 의류 제품을 해외로 수출한 이후 기술력을 인정받아 전세계 유수 스포츠, 아웃도어 브랜드에 의류를 공급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 ‘최초’와 ‘최고’라는 단어에 익숙한 영원무역에는 초석을 다진 ‘영원’이라는 브랜드가 있다. 오랜 시간 최고의 품질로 승부하며 영원이 고객과 쌓은 신뢰는, 아웃도어 시장이 성장하면서 최근 우후죽순으로 생겨나 스타마케팅으로 소비자를 자극하는 여타 브랜드... +MORE
  • 피가로스포츠, 실용적 골프웨어로 고객 만족도 높인다
  • 2011년 08월호 36쪽
  • [Close Up] 라이프스타일 골프웨어 브랜드 ‘피가로스포츠’가 런칭 후 첫 시즌을 보냈다. 피가로스포츠는 골프를 포함, 다양한 스포츠를 즐기는 소비자층을 대상으로 가격대비 높은 퀄리티의 골프 및 스포츠웨어를 선보이며 순항 중이다. 피가로스포츠를 전개하는 (주)너트클럽의 임용환 이사를 만나 향방에 대해 들어봤다. (주)너트클럽(대표 한수석)이 지난 3월 라이프스타일 골프웨어 브랜드 ‘피가로스포츠’를 런칭했다. 피가로스포츠의 런칭은 ... +MORE
  • 카라임플란트 이종응 이사, 업무 효율 극대화로 여성복 시장 내 독보적 위치 확보한다
  • 2011년 08월호 32쪽
  • [Close Up] 카라임플란트는 하난에프씨(대표 김영묵)가 전개하는 여성복 브랜드로 지난 2007년부터 꾸준한 신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때로는 과감한 선택과 적재적소에 맞는 상품 공급, 발 빠른 피드백, 전문가 영입 등의 내부적 노력으로 상품력에서 경쟁력을 확보한 것이 주효했다. 최근에는 카라임플란트에 이어 세컨 브랜드 막스카라의 전개를 앞두고 패션 기업으로서 도약을 위한 기반 마련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상품력 강화 및 퀄리티 업 ... +MORE
  • (주)행텐코리아 정용하 전무이사, 신뢰 바탕으로 한 조직 관계에서 시작
  • 2011년 07월호 40쪽
  • [Close Up] (주)행텐코리아, 지난 10년간 높은 성장률 보여 지난해 행텐의 글로벌 기지인 대만은 매출 이익률과 성장률이 가장 높은 곳으로 (주)행텐코리아(대표 쉬브쿠마 라마나탄)를 지목했다. 2000년 행텐코리아 주식회사를 설립하고 2001년 2월 행텐 브랜드 사업을 개시한 (주)행텐코리아는 지난 10여 년 동안 10배에 가까운 성장을 기록했다. 성장 비결은 무엇일까. (주)행텐코리아의 정용하 전무이사는 첫째로 본사와 매장 사이의 원활한 ...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