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자인, 서효석 대표
  • 2017년 07월호 28쪽
  • [Reading Company] 中소재로 만든 뒤 한국서 옷장사, ‘적폐’ 아닙니까? -서효석 (주)자인 대표 목청- 저가 중국산 밀물…고품질 국산소재 고사될 판 당국은 말로만 섬유 지원, 언론도 적극 나서줘야 “언론이라도 국산 소재 사주기에 좀 더 적극 나서주면 안되나요? 이러다가 국내 섬유산업 기반이 송두리째 뽑히게 생겼어요” 기자가 지난달 대구에 있는 (주)자인을 찾았을 때 서효석 대표의 첫 마디다. 그는 인사말이 끝나기 무섭게 맘속에 담아둔 ... +MORE
  • 알앤디 텍스타일(주)
  • 2017년 07월호 36쪽
  • [Reading Company] 아스테이트? 알앤디에 물어봐 DI·TRI아스테이트 독보적…하이엔드 의류 적용 社名처럼 꾸준한 R&D가 비결 글로벌 브랜드 꽉잡아 ‘남들이 잘 안하는 아이템’ ‘남들과 다른 마케팅’은 기업의 성공 키워드다. 아스테이트 전문 알앤디 텍스타일(주)(대표 강영광)의 전개 모습이 그렇다. 2003년 설립한 회사는 최근 수년째 매출 100억원 대를 이어가고 있다. 2010년 무역의 날 1000만불탑 수상 이후 꾸준히 세 자릿수 억원대의 매출... +MORE
  • (주)대영패브릭 ‘활성규산염화합물 코팅원단’, 황화섭 대표
  • 2017년 07월호 34쪽
  • [Reading Company] 통증완화 ‘매직 신소재’ 나오나 대영패브릭, 활성규산염화합물 코팅원단 공개 암 환자에 입히자 이구동성 “통증 사라졌다” 물리학자들 은밀 개발 ‘대영’ 원단에 적용…섬개硏 검증 의뢰 4차산업·ITC융복합이 산업계 전체의 키워드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깜짝 메디컬 신소재가 나올 전망이다. (주)대영패브릭(대표 황화섭)이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활성규산염화합물 코팅원단’(가칭)이다. 아직 추가 실험과 몇 단계의 ... +MORE
  • 백산자카드(주), 이정근 대표
  • 2017년 07월호 32쪽
  • [Reading Company] 자카드의 파워 ! “힘들어도 재미는 있습니다” 경리사원 출신 이정근 대표 독립 후 국내정상 회사 키워 지속적인 디벨롭…“바이어에게 우리가 먼저 제시합니다” “힘들긴 해도, 자카드 업종이 재미있습니다.” 이정근 백산자카드(주) 대표가 특유의 웃음 띤 모습으로 겸손해하면서 답한다. 섬유회사 경리부서에서 출발한 젊은 회사원이 회사 설립 20여년 만에 국내 굴지의 자카드 기업으로 성장시킨 소감이다. 원동력을 묻자 “별로 ... +MORE
  • 서진텍스타일(주) ‘가먼트 다잉’, 김문탁 대표
  • 2017년 07월호 30쪽
  • [Reading Company] 후가공 염색의류 클래스가 다르다 ‘가먼트 다잉’ 지존 서진텍스타일 스톤아일랜드, CP컴퍼니와 맞짱 퍼킹, 빈티지 감성 발산…옷 좀 아는 사람들 “아우터의 진짜 매력” ‘가먼트 다잉(Garment Dyeing)’ 의류의 매력을 아시나요? 자연스러운 Puckering(주름) 효과를 내면서 빈티지의 감성을 발산하는 격조 높은 이미지. 가먼트 다잉 원단의 품격이다. 이탈리아 등 유럽에서는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하... +MORE
  • “니트자카드·트리코트·더블라셀, 더 진화됩니다”
  • 2017년 06월호 26쪽
  • [Reading Company] 신한호 대표 ‘제2도약’ 선언 미래 먹거리 ‘디자인력 갖춘 소품종 다량’ 시스템 구축 설비·맨파워 보강…최고급 ‘한은 경편직물’ 만나게 될 것 “섬유업종이 어렵지 않은 시절이 있었나요? 열심히 하는 수밖에 없죠. 불황 때 준비해둬야 나중에 호황을 맞게 될 테니까…” 최근 제 2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신한호 (주)한은텍스 대표의 얘기다. 회사는 지난해 독일에서 최신 양면 자카드 기계 13대, 더블라셀 기계 4대를 들여와 설비를 ... +MORE
  • 女心 사로잡은 ‘디아넷’ 넌 누구냐
  • 2017년 06월호 32쪽
  • [Reading Company] 지난 4월 12일 저녁 10시 무렵 롯데홈쇼핑, 여성들 전화 빈도가 예사롭지 않다. 몇 분 지나자 동시다발적으로 걸려오더니 이내 폭주 수준으로 바뀐다. 전화통은 금새 북새통으로 변했고, 콜센터 직원들은 주문받느라 정신을 못 차릴 정도다. 밤 9시 40분부터 방송된 여성의류 브랜드 마레몬떼의 바디쉐어(보정속옷) 홈쇼핑 현장이다.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이날 방송 1시간 동안 1만 1000세트의 판매실적을 달성했다. 초당 3개 이상 팔... +MORE
  • 역발상으로 시장을 선도한다 그린조이
  • 2017년 05월호 18쪽
  • [Reading Company] 패션, 경계를 허물다 국가별 문화 분석의 대가인 홉스테드의 이론에 따르면 대한민국은 예로부터 ‘집단주의’의 문화의 성지라고 볼 수 있다. 하나의 유행이 시작되면 산불처럼 전국적으로 퍼져나가고 너나 할 것 없이 모든 사람들이 열광적으로 유행을 따른다. 10여년 전 대한민국을 휩쓴 한 등산복 브랜드의 패딩 점퍼나 최근 아웃도어 브랜드들의 약진은 대한민국만이 가진 독특한 패턴이다. 이처럼 최근 아웃도어와 일상복의 경계가 ...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