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크랜드, 브랜드 런칭 30주년 파격 공모
  • 2018년 07월호 18쪽
  • [Issue Company] 디자인공모전서 판매금액의 3% 로열티 지급 ㈜파크랜드(대표 곽국민)가 판매금액의 3%를 로열티로 지급하는 패션디자인 공모전을 내세워 화제다. 파크랜드는 브랜드 런칭 30주년을 기념해 지난 7일부터 7월 9일까지 ‘파크랜드 크라우드 디자인 챌린지’ 공모 접수를 통해 혁신적이고 친소비자적인 상품 디자인을 발굴하겠다는 취지에서다. 파크랜드 매장에서 판매 가능한 의복 디자인을 주제로 진행되며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지... +MORE
  • 이랜드, 연내 사우디·UAE 등 중동 첫 발
  • 2018년 07월호 17쪽
  • [Issue Company] SPA 미쏘, 연내 매장 오픈…K패션 바람 이랜드의 SPA 패션브랜드 ‘미쏘’(Mixxo)가 중동시장에 첫발을 내딛는다. 이르면 연내 사우디아라비아와 UAE에 매장 오픈까지도 계획 중이다. MIXXO는 국내 최초 여성 SPA로 트렌디하면서도 감각 있는 디자인으로 2030 여성들에게 국민 오피스 룩으로 각광 받고 있다. 현재 한국, 중국, 대만, 말레이시아 등 해외 각국 40여개 매장에 진출한 글로벌 SPA 브랜드다. 이번 진출로 중동까지 ... +MORE
  • 성별 경계를 초월한 젠더리스, 美 시장 흔든다
  • 2018년 07월호 16쪽
  • [Issue Company] 남녀 경계를 허문 상품, 마케팅 추세는 꾸준히 증가 미국 패션·화장품 등 시장에서 ‘젠더리스’가 새로운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Genderless(젠더리스)는 남성성과 여성성을 통합시켜 양성성을 표현하거나, 남성과 여성이라는 성의 개념을 초월한 중성성을 표현하는 것을 지칭한다. 소비자를 대할 때 성별을 아예 특정하지 않고 배제하는 것을 젠더리스라고 한다. 모든 성별을 동일 시 하는 것을 뛰어넘어, 성별을 초월한 브랜드 ... +MORE
  • 도레이, ‘섬유·봉제제품 개발 거점’ 구축
  • 2018년 07월호 15쪽
  • [Issue Company] 센터 내 인공 기상연구소 ‘테쿠노라마GⅢ’ 설치 일본 도레이가 시가현의 DOW세터공장 내 섬유·기능재료개발센터에 섬유봉제품 개발 거점인 ‘테쿠노라마 GⅢ’를 설치하고 지난 6월 11일 준공했다. 테쿠노라마 GⅢ(940㎡, 2층 규모)는 기존의 인공 기상실 ‘테쿠노라마’의 기능을 확충하고 동시에 개발영역 확장을 위해 신규 평가·분석 장비를 도입하고 내외부와의 연계를 강화, 새로운 개념의 고부가가치 제품 개발 거점으로 삼겠다는 ... +MORE
  • 스포츠웨어·패스트패션이 대세
  • 2018년 07월호 14쪽
  • [Issue Company] 브랜드Z 100대 기업, 나이키, 자라, 아디다스 나이키, 자라, 아디다스가 나란히 글로벌 가장 가치 있는 의류 브랜드로 꼽혔다. 마켓리서치 기업 밀워드 브라운이 최근 발표한 ‘2018 브랜드Z 탑 100 글로벌 브랜드(2018 BrandZ Top 100 Most Valuable Global Brands)’ 목록에 나이키와 자라, 아디다스가 의류 카테고리로 100대 기업 안에 선정됐다. 올해 100대 기업의 총 브랜드 가치(Brand Value)는 지난해에 비해 21% 증가했다.... +MORE
  • (주)오리엔트, 국내최초 기능성화장품 멀티숍 “더 샤갈” 전개
  • 2017년 11월호 26쪽
  • [Issue Company] “신유통의 마이다스의 손” 한상태 부사장의 제2의 도전 - 병·의원에서만 볼 수 있었던 화장품을 한자리에 - “더사걀을 주부들의 사랑방과 같은 공간으로 만들 계획이에요. 온라인·모바일 퍼스트 시대에 오프라인 매장을 중심으로 브랜드를 전개하는 이유기도 하죠.” 패션 유통 전문가로 이름을 알린 오리엔트의 한상태 부사장이 이끄는 국내 최초 기능성화장품 편집숍 ‘더샤갈’은 그에게 새로운 도전이다. 화려하진 않지만 기능성... +MORE
  • “바이어에게 돈벌게 해주면 내가 돈을 벌어요”
  • 2017년 08월호 32쪽
  • [Issue Company] 매출 수직 성장 겁없는 꼬마기업 여성용니트원단 주력 미주·이탈리아 수출 바이어와 상생 도전·응전 겪으며 성장가도 이따금 섬유업계의 성공스토리를 듣노라면, 운이 좋았다거나, 한우물만 죽어라 팠다거나, 섬유가 재미있어 미쳐 살았다거나 하는 얘기들이 나온다. 주인공들의 레퍼토리는 초창기 일반 직장 생활, 독자 창업, 도전과 응전, 글로벌 시장 진입 등의 단계를 거치면서 궤도안착 형식으로 모아진다. 공통분모는 ‘섬유... +MORE
  • “한국형 대형 홀세일러가 목표입니다”
  • 2017년 08월호 30쪽
  • [Issue Company] 여성용 상의 원단으로 미주·유럽 등 지구촌 절반 접수 매출 반타작 각오 철저한 체질개선 단행 후 성공 가속도 기자가 (주)재연텍스타일을 방문하던 날 대학원생 쯤으로 보이는 젊은 남성이 반겨줬다. 면바지와 티셔츠 차림의 친근한 얼굴. 자신이 회사 대표라고 했다. 하종혁 대표다. 여성의류 원단, 미주·서유럽향 전량 수출, 연매출 3300만 달러, 국내 손꼽히는 홀세일러… 회사 관련 키워드를 떠올리면서 관록의 50~60대 CEO가 ...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