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 섬유업체 7개사 ‘스타기업’ 선정
  • 2016년 08월호 25쪽
  • [Issue Company] 기술 경쟁력과 경영시스템 구축… R&D 기획·수출역량 강화 지원 대구시는 지난 7월 12일, 2016년부터 새롭게 개편하여 추진하는 ‘스타기업 100 육성사업’에 38개사를 선정한 가운데 7개사 섬유업체가 포함됐다. 앞으로 지역의 질 높은 경제성장을 주도하게 될 섬유업체로는 ▲벽진BIO텍(대표 추광엽, 선염지, 메모리직물) ▲보광(대표 윤원보, 스포츠 및 아웃도어용 초경량원단) ▲보광직물(대표 차순자, 면직물 및 침구류, 피복류) ▲... +MORE
  • 형지엘리트 “6조 中 교복시장 진출”
  • 2016년 08월호 24쪽
  • [Issue Company] 中 빠오시니아오와 본 계약… 중국 시장 발판으로 동남아 시장 공략 형지엘리트는 지난 4월 양해각서(MOU) 체결에 이어 빠오시니아오 그룹과 양사 합자법인 설립을 위한 본 계약을 28일 체결했다. 이날 계약식에는 패션그룹형지 최병오 회장과 빠오시니아오 그룹의 오지택 회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합자법인의 공식 명칭은 ‘상해엘리트의류유한회사’로 법인은 중국 상하이에 설립할 예정이다. 양사의 1차 투자금액은 1000... +MORE
  • DYETEC-아진산업 CFRP 부품 공동개발
  • 2016년 08월호 23쪽
  • [Issue Company] 지난 7월 13일 DYETEC연구원(원장 윤남식, 이하 DYETEC)은 아진산업(주)와 ‘융·복합 섬유소재를 이용한 전기·수소차용 CFRP 부품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산업용 섬유 및 복합소재 부품 공동연구 추진 △DYETEC의 연구시설에 대한 공동 활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지원과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아진산업(주)은 1976년 창립아래 축적된 기술력과 경쟁력을 바탕으로 세... +MORE
  • 벤텍스, 신개념 ‘스포츠 마스크 패치’ 출시
  • 2016년 08월호 22쪽
  • [Issue Company] 자외선 99.9% 차단, 피부 보습에 냉감기술까지 더해 밀착력 우수, 귀에 거는 타입으로 아웃도어활동 적합 기능성 소재 전문기업 벤텍스(대표 고경찬)가 자외선 차단과 보습, 두 가지 효과를 동시에 제공하는 신개념 스포츠 마스크 패치를 통해 엔드유저를 직접 만난다. 벤텍스는 자외선을 99.9% 차단시켜 주는 인체공학적 디자인의 세이퍼 마스크와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시키고 보호해주는 수용성 하이드로겔 성분을 합쳐 ‘자외선 ... +MORE
  • 휠라, 세계 최대 스포츠 시장 美 공략 박차
  • 2016년 08월호 21쪽
  • [Issue Company] 미국·영국·프랑스 유명百 연속 입점 세계 최대 시장인 미국을 중심으로, 글로벌 스포츠 패션 시장을 향한 휠라(FILA)의 행보가 거침없다. 휠라코리아㈜(대표 윤윤수·김진면)는 자회사인 휠라 USA가 최근 세계 유수 브랜드 및 디자이너와 이색 콜라보레이션을 잇따라 진행, 협업 제품군이 미국을 비롯한 영국, 프랑스 등 해외 유명 백화점과 편집샵에 줄지어 입점했다고 밝혔다. 휠라는 미국에서 테니스 선수 출신 디자이너 ‘마리온... +MORE
  • 한섬, 40개국에 의류 무료 배송
  • 2016년 08월호 20쪽
  • [Issue Company] 해외시장 겨냥 배송 및 모바일 플랫폼 강화 현대백화점그룹 패션전문기업 한섬이 업계 최초로 미국, 중국, 일본 등 세계 주요 40여 개국에 무료 배송 서비스를 실시하는 등 모바일 플랫폼 강화에 나선다. 패션업계에 따르면 한섬은 지난 6월 17일 글로벌 모바일 사이트 ‘더한섬’을 오픈했다. 전 세계 어디에서든 모바일로 ‘타임’, ‘시스템’ 등 한섬의 대표 브랜드를 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게 된 것이다. 글로벌 모바일... +MORE
  • 삼성물산 패션부문 브랜드 통·폐합
  • 2016년 08월호 19쪽
  • [Issue Company] 저실적 브랜드 정리 및 부동산 매각 SPA브랜드 ‘에잇세컨즈’ 역량강화 삼성물산 패션부문(사장 이서현)이 브랜드 통폐합과 부동산 매각 등 실적 개선에 나서며 업계의 주목을 끌고 있다. 지난 7월 14일 전략회의에서 우선 실적이 부진한 중저가 남성복 브랜드 엠비오와 여성 액세서리 브랜드 라베노바를 내년 2월 이후 사업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엠비오는 20~30대 남성을 타깃으로 1995년 런칭된 남성복 브랜드로 21년 만에 ... +MORE
  • 국내 5대 패션기업 부실 사업 정리하고 효자 사업 주력
  • 2016년 08월호 18쪽
  • [Issue Company] 국내 5대 패션기업의 1분기 총매출 1조5,452억원과 영업이익 613억원을 기록했다. 그러나 나 홀로 상승세의 기업과 저성장에 허덕이는 기업까지 국내 5대 패션기업의 올해 1분기 명암이 엇갈렸다. 증권가 등 정통한 소식통에 따르면, 삼성물산 패션부문과 한섬의 나란히 1분기 호조세를 보였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3% 증가한 4770억원과 영업이익 73억원으로 흑자로 돌아섰다. 한섬은 매출액 1766억원, 영업이익 2...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