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의 열기만큼이나 업체간 경쟁이 뜨거운 가운데 있다. 여름 시즌이라는 특성과 더불어 지속되는 경기 불황과 소비 심리 위축 장기화로 데님 매출의 매출 상승선이 높게 치솟지는 않을 전망이다.
그러나 진캐주얼 업체들은 숏팬츠 및 티셔츠 등 썸머 시즌 아이템 등이 기획 및 영업력을 확대해 판매추이 올리고 있으며 데님은 전 시즌을 아우르는 고유 아이템이기에 트렌드에 맞는 상품 기획력과 마케팅이 적중한다면 순조로운 판매 호조도 가능하다고 업체들은 내다보고 있다.
이번 시즌에는 무엇보다 컬러 진이 잇 아이템으로 떠올랐다. 화려한 컬러와 과감한 프린트가 시즌 트렌드로 부상함에 따라 데님 역시 파스텔부터 비비드, 네온 컬러까지 다양한 컬러로 소비자에게 접근해나가고 있다.
국내 주요 진 캐주얼 브랜드들을 통해 상반기 시장을 분석해보고 하반기 트렌드도 미리 알아봤다.
차별화된 아이템으로 브랜드 혁신 이끌어「리바이스」
캘린클라인 글로벌 이벤트 시리즈 국내에서 펼쳐져,「캘빈클라인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의 이미지 부각, 「게스」
어플리케이션 개발, 콜라보레이션 등 매출 및 인지도 향상 위한 다각도 방안 모색「FRJ」
Re-Birth 통한 생존 기반 확보한다,「후부」
겟유즈드&바디토크 복합 매장 전개「겟유즈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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