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1 F/W 여성복 시장 트렌드 및 시장 전망 분석!
  • 2011년 10월호, Page17
  • [2011-10-03]
  • 패션부 기자, jeny101@hanmail.net
F/W 여성복 시장 트렌드 및 시장 전망 분석!
올 하반기 시장은 날씨가 승패를 좌우할 것으로 예측된다. 지난해 겨울이 2~3월까지 지속됨에 따라 겨울 특수를 노렸던 브랜드들이 가시적 성과를 거둔데 이어 이번 시즌에도 날씨 변화에 따른 상품 적중률을 높이고 물량을 공급하느냐가 관건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계절과 관계없이 입을 수 있는 시즌 리스 상품도 대거 선보이고 있다. 전체적으로는 물가 상승으로 인한 소비 심리 위축으로 소폭 신장할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이다.
지난 5월 이후 매출이 부진했던 것이 하반기까지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도 있으나 하반기에 반등세를 보여 완만한 성장세를 유지할 것이라는 일반적 평가다.
올 하반기에는 가두점 형태의 유통망에서는 차별화되는 전략 상품 구성이 경쟁력이 될 것이며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실하게 구축하는 것이 하반기에는 더욱 중요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조닝별로는 영캐주얼, 컨템포러리존이 꾸준히 성장, 향후 시장이 확대될 것이라는 긍정적인 평가를 얻고 있으며 커리어&캐릭터존은 전반적으로 젊어지는 브랜드 전략을 구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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