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랙야크, 최선의 제품 개발로 최정상 자리 노린다
  • 2012년 04월호, Page46
  • [2012-04-03]
  • 김영은 기자, jeny101@hanmail.net
업계 최초 압박 기능성 이너웨어 ‘BBG 머슬파워’ 런칭
국내 대표 등산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대표 강태선)가 BBG 머슬파워 런칭 기념 간담회와 2012년 봄/여름 등산 아웃도어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12 블랙야크 S/S 패션쇼’를 그랜드 힐튼호텔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기술 자문(공동 개발자) 다케나까 카츠아키 씨를 비롯해 임상 테스트를 총괄한 중앙대학원 피부과 김범준 교수, 제품 기획 및 생산을 총괄하는 블랙야크 상품기획부 박정훈 차장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탤런트 유승민 씨의 사회로 진행된 BBG 머슬파워 런칭 기념 간담회는 아웃도어 업계 최초로 압박 기능성 이너웨어 ‘BBG(Blackyak Body Gear)라인’의 머슬파워 제품을 선보이며 큰 화제를 모았다.

BBG 머슬파워는 클라이밍, 트레킹, 런닝 등 총 3개의 라인으로 구성된 신개념의 이너웨어이다. 신체 근육 형상에 따라 정밀 설계된 입체 패턴을 적용, 다양한 스포츠 및 등산 활동 시 근육 보호와 신체 활성화를 통한 운동 효과를 극대화시켜주며 어떤 활동에도 편안한 움직임을 보장해준다.
김범준 교수의 총괄 하에 진행된 임상 테스트 결과에서도 일반 면 소재 옷보다 신체 활동 시 대퇴근, 상완근에서 근력이 모두 상승, 체온 회복은 물론 심장 박동 수의 회복이 빨랐다는 분석을 얻었으며 블랙야크 기술력으로 개발된 ‘야크 드라이’ 소재를 사용해 별도의 가공 없이도 흡습, 속건을 유지시켜주며 뛰어난 신축성으로 근육의 탄력성을 잡아준다.

블랙야크 익스트림팀의 김정배 팀장은 “익스트림 스포츠를 하면서 BBG를 착용한다는 것은 근육 전체에 테이핑하는 것과 같은 느낌이라 할 수 있다. BBG는 근육 압박을 통해 순발력과 지구력을 증가시켜주기 때문에 극한의 익스트림 스포츠를 위해 최적화된 이너웨어라 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BBG의 디자인 설계 자문 마키 레이코 의학박사는 “오랜 시간 걸쳐 메디컬 트레이너로서 부상당한 프로스포츠 선수나 육상선수의 재활 훈련을 실시해 왔다. 그 경험과 바이오 메카닉스 등의 과학 이론에 근거하여 이번 블랙야크와의 협조를 통해 트레킹이나 클라이밍을 중심으로 하는 스포츠 전용의 고기능 서포트웨어 BBG를 완성하게 됐다. 이 BBG의 특징은 앞쪽으로 기울어 있는 자세로 오르고 걷는 클라이밍이나 트레킹의 동작을 분석해 완성했다는 것이다. BBG는 최강, 강, 중, 약의 4단계의 신축력과 착압이 다른 니트 원단을 사용해 근육의 수축을 확실히 서포트하도록 설계했다.”라고 설명했다.

BBG 신제품 런칭 기념 간담회와 함께 진행된 패션쇼에서는 블랙야크 전속모델인 배우 조인성이 함께 참석해 분위기를 고조시켰으며 2012 신제품을 착용한 바이크 퍼포먼스와 셔플 댄스 등 볼거리가 풍성했다.

기존의 기능성을 뛰어넘는 고도화된 기능성 아웃도어라는 ‘비욘드 테크놀로지’ 컨셉을 히말라얀 감성을 녹여 선보였다.

이번 시즌 블랙야크는 스마트한 기능성을 더욱 업그레이드시키고 레몬, 오렌지, 그린 등 색상을 적용해 멋스러우면서도 세련된 배색 적용과 기존의 야크 형상화 프린트를 다양한 느낌으로 표현해내 블랙야크만의 스타일을 선보이고 있다.

메인 제품군으로 구성된 익스트림 라인에서부터 가벼운 산행이나 올레길, 돌레길과 같은 트레킹에 적합한 트레킹 라인 그리고 스포티하고 날렵함을 살린 이-얼티메이트 라인과 일상생활뿐 아니라 캠핑, 낚시 등 자연적인 느낌을 살린 캐주얼룩의 유-컴포트 라인, 패밀리룩 연출이 가능한 키즈 라인까지 아웃도어 제품의 모든 것을 제안하고 있다.


G1 TREKKING
SHIRTS 몸통, 골반 복직근, 척추기립근을 단단히 서포트해 밸런싱해 줌으로써 요통 경감, 압굽히기, 산행시의 액티비티를 업시켜준다. 더욱이 손목, 이두근 팔꿈치 부분을 서포트해 트레킹 시 팔 흔듬, 스틱 콘트롤을 경쾌하게 하고 피로를 경감시킨다.
PANTS 비교적 장시간이 걸리는 트레킹의 경우 적합하도록 만들었다. 골반, 근육을 하나의 띠 형태로 만들어 유연성을 유지하며 배를 잡아 당겨줘 코어 밸런스를 보정하고 피로감을 경감시킨다.

G2 CLIMBING
SHIRTS 몸통, 골반 복직근, 척추 기립근을 단단히 서포트해 밸런싱해 줌으로써 요통 경감, 앞굽히기에 용이하다.
PANTS 봉공근, 대각지근, 대각사두근을 서포트해 줌으로써 클라이밍 시 필요한 다리 올림과 지탱을 수월하게 해준다. 또한 골반 고관절을 안정시켜 신체 밸런스를 보정함으로써 안정적인 클라이밍을 할 수 있게 도와준다.

G3 RUNNING
SHIRTS 몸통, 골반 복직근, 척추기립근을 단단히 서포트해 밸론싱해 줌으로써 런닝 시 호흡 및 자세 유지로 장기간 런닝 시 등피로를 경감시켜 준다.
PANTS 골반을 서포팅해 런닝 시 체중 이동에 따른 피로감 경감, 엉덩이 부위를 서포팅해 장기간 런닝 시 둔부부위 피로가 축적되지 않는 기능을 부여해 준다.


그린카드 발급, 업계 최대 혜택을 통해 고객 만족도 높여
블랙야크는 이번 시즌 그린카드를 소지한 고객들에게 종합 건강 검진, 국내 유명 백화점 상품권, 해외 패키지 여행 등 업계 최대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지난 3월 5일부터 시작된 그린카드 멤버십 혜택은 전국 53개 종합병원의 종합 건강검진 최대 50% 할인, 전국 23개 워터파크, 스파, 놀이공원 입장권 할인, 상품권 할인, 롯데·신라·힐튼 호텔 등 세계 유명 호텔 숙박비 최대 70%할인까지 받을 수 있다.

일반 그린카드 회원은 본인에 한해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실버/골드 회원은 직계가족까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블랙야크 마케팅본부 장순철 부장은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동종업계 최고 수준의 멤버십 혜택을 제공하기로 결정했다.”라며 블랙야크는 앞으로도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 프로모션 등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찬란한 유산, 동이 등에 출연하며 입지를 다져온 배우 한효주가 네팔 히말라야에 방문하고 있는 사진이 공개되기도 했다.

히말라야에서도 에베레스트와 로체, 초오유 일원의 고봉과 아마다블람일원까지 한 눈에 볼 수 있는 고쿄 피크가 있어 유명한 고쿄 마을에 체류했던 한효주 씨는 4800m의 고지대에서도 고소에 완벽히 적응 CF촬영을 했다고.

블랙야크 마케팅 본부 장순철 부장은 “3000미터 이상의 고산지대에서논 고소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우려와는 달리 고소적응을 완벽히 해 히말라야의 절경과 한효주 씨의 아름다움을 카메라 영상에 멋있게 담았다”라며 조인성 씨와 함께 촬영한 히말라야 현지에서의 영상은 오는 4월경 만나볼 수 있다고 밝혔다.

한효주는 이병헌의 첫 사극 도전으로 주목받고 있는 영화 ‘나는 조선의 왕이다’에서 중전역으로 캐스팅, MBC ‘동이’에 이어 다시 한 번 단아하고 기품 있는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며 ‘나조왕’의 촬영이 마무리되는 대로 영화 ‘애자’로 연출력을 인정받은 정기훈 감독이 연출하는 영화 ‘반창꼬’에 출연, 고수와 호흡을 맞출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c)패션리뷰.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패션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