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틴(SATIN)」, 새로운 컨셉 통해 신규 고객 창출 등 세 마리 토끼 잡는다
  • 2013년 03월호, Page78
  • [2013-03-17]
  • 김영은 기자, jeny101@hanmail.net
YK038(대표 권순영)이 전개하는 여성 캐릭터 브랜드 사틴이 BI와 SI, 브랜드 컨셉을 전면적으로 리뉴얼하면서 지난 1월 31일 신세계 센텀을 필두로 해 2월 6일 롯데 잠실점 새틴 매장 리뉴얼 오픈을 단행했다.

이번 리뉴얼은 기존 러블리했던 사틴의 감성을 최대한 배재한, 그러나 기존의 오리진을 유지하면서 현대적인 감성을 접목해 새롭게 변화된 사틴을 알리는데 중점을 뒀다.

데코네이션에서 EnC의 리뉴얼을 이끌었던 디자인 총괄 디렉터 장정애 부장이 새롭게 이끌어 가는 이번 시즌의 사틴은 컨템퍼러리 페미니티를 컨셉으로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며 사틴만의 고유한 EGG 시그니처 라인도 만나볼 수 있다.

사틴만의 EGG 시그니처 라인에서의 EGG는 사전적 의미로 ‘새롭게 태어난다’라는 뜻을 의미하기도 하지만 Eespecially& Graceful, Genuine의 이니셜 약자로 특별하면서도 우아함을 겸비한 명품 오리진의 사틴을 의미하며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를 접목, 시즌별 스타일링을 제안할 예정이다.

현재 사틴은 3가지 라인으로 컨템포러리 베이직은 예복 라인으로, 컨템포러리 세미 베이직은 세미 셋업의 정장 라인으로 단품의 크로스코디가 가능하며 컨템포러리 시크는 새롭게 개발한 시그니처 라인으로 전개하고 있다.
롯데 본점에서도 리뉴얼 작업을 단행, 새로운 컨셉인 컨템퍼러리 페미니티를 적용한 인테리어와 봄 신상품들로 단장해 새로운 모습으로 소비자를 공략한다. 이러한 전면적 리뉴얼 작업과 함께 소비자들에게 인지도를 높이고 신상품을 알리는데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현재 인기리에 방영중인 MBC 수목드라마 7급 공무원에 제작 지원을 하는가 하면 SBS 월화드라마 ‘야왕’의 주인공 수애에게 의상 협찬을 진행하기도 했다.

협찬한 의상은 2013 S/S 울 코튼 소재의 재킷으로 컬러는 화이트 라이트 블루 2가지가 있으며 단아하면서도 페미닌한 느낌의 이 재킷은 원피스 또는 팬츠와도 무난히 잘 어울려 다가오는 봄에 가볍게 입을 수 있는 상품으로 현재 사틴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사틴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세가지 관점에서 고객을 파악, 브랜드의 재도약 발판을 구축에 중점을 두고 있다.
오랫동안 유지됐던 러블리한 감성의 기존 고객을 보다 활성화시킬 수 있는 방안 모색과 획일화된 기존 컨셉으로 이탈된 고정 고객을 다시 신선한 컨셉으로 재유입시켜 매출 극대화를 이룰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고찰, 이에 그치지 않고 새로운 컨셉으로 인해 신규 고객을 유입하고 좁았던 시장을 확대시켜 타깃과 파이를 키워 외형을 키울 수 있는 방안 마련이 바로 그것이다.

사틴의 메인 타깃은 30대 중반이며사전적 의미는 광택있는 직물의 총칭을 말한다. 이는 고급스러운 사틴 제품을 소비자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의미가 담겨져 있는 것이다.

올 한해 사틴은 새로운 기존 고객의 활성화를 위한 ‘Comtemporary Basic’, 이탈된 고정 고객의 재유입을 위한 컨셉인 ‘Comtemporary Semi Basic’, 신규 고객 창출을 위한 ‘Comtemporary Chic’ 등 새로운 컨셉을 통해 세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c)패션리뷰.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패션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