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럽 최대 크리에이티브 브랜드 ‘와이즈앤오페’, ‘풀인’ 국내 상륙!
  • 2014년 07월호, Page38
  • [2014-07-09]
  • 김영은 기자, jeny101@hanmail.net
(주)디원통상이 전개하는 유럽 최대의 크리에이티브 브랜드 와이즈앤오페(wize&ope)와 풀인(PULL-IN)이 국내 최초로 정식 팝업 스토어를 오픈했다.


와이즈앤오페(wize&ope)는 2008년 프랑스 파리에서 시작되어 전세계 50개국에서 판매되는 글로벌 힙합 브랜드이며, 풀인(pull-in)은 전세계 2,700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유럽 최고의 스포츠 언더웨어 브랜드이다.


와이즈앤오페 하창수 대표는 지난해 와이즈앤오페와 라이선스 독점 계약을 맺고 티셔츠, 모자, 헤드셋, 이어폰 등 다양한 아이템들을 선보인다.


와이즈앤오페(wize&ope) 하창수 대표는 “지난 5월 21일 신세계백화점과 업무 협의가 완료됨에 따라 23일 영등포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에 정식으로 오픈했다.”라고 밝혔다.


와이즈앤오페는 신개념의 익스트림 라이프스타일의 편집샵을 통해 전개되며 힙합, 익스트림 스포츠를 좋아하는 문화 익스트림 코어 브랜드로 라이프스타일 문화를 담아나갈 계획이다.


팝업스토어에서는 나이키, 컨버스, 포르쉐, 스폰지밥, 마블 등과 콜라보레이션되는 두 브랜드의 2014 신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하나의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데 주력,
상품 개발로 이어져
「와이즈앤오페」


와이즈앤오페는 프랑스 최초의 캐릭터 브랜드로 2008년 런칭 이래 매년 400%의 성장을 기록하고 있는 유럽의 대표 브랜드이다.


더불어 전 세계에서 패션과 음악에 가장 영향력 있는 가수로 꼽히는 ‘릴웨인’의 사업 참여와 함께 세계 패션계의 큰 관심을 받고 있는 브랜드이다.


와이즈앤오페는 10~20대의 HIip-adults 패션을 추구, 유럽의 모던 문화와 일본, 미국의 영향을 받았다.


와이즈는 하나의 캐릭터가 전세계를 여행하며 다른 문화의 예술 트렌드에 따라 변화한다는 시놉시스를 가지고 있으며 이는 제품에 온전히 묻어난다. 와이즈앤오페는 새롭고 독창적인 시계, 헤드셋 등을 만들며 유니크하고 새로운 제품군을 런칭할 때 상품이나 디자인만을 알리는데 그치지 않고 방향성을 보여주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즉, 단순 액세서리 브랜드가 아니라 라이프스타일에 철학과 오픈 마인드의 가치를 가진 브랜드이다.


(주)디원통상은 국내 최초로 와이즈앤오페의 생산 라이선스를 받아 프랑스 본사는 물론 미국, 일본 등의 수출을 진행하고 있다.


와이즈앤오페의 하창수 대표는 “사업 전개가 빠르게 확장되고 있다. 단순한 제품 개발이 아닌 문화적 감성을 담는데 염두에 두고 제품 개발을 하고 있다.”라며 “와이즈오페를 통해 하나의 문화를 만들어가겠다. 프랑스 문화를 담고 있는 브랜드를 재해석, 퀄리티는 높이고 가격 경쟁력을 갖춰, 국내에서 세계의 기준을 보여주겠다.”라며 각오를 다졌다.


와이즈앤오페는 이번 오픈을 시작으로 인지도 구축을 위해 지역 주요 상권에서 팝업 스토어를 전개해 나갈 방침이며 향후 백화점, 면세점, 온라인 등 유통 채널을 다양화해 본격적인 고객몰이에 나선다.


작지만 라이프스타일이 담긴 고부가가치 아이템으로 국내 시장을 공략할 와이즈앤오페의 활약이 기대되는 시점이다.
와이즈앤오페의 주요 아이템 가격대는 순면티 3만8천원, 스냅백 4만5천원, 선글라스 6만5천원 선이다.




패셔너블함과 최상의 품질로 승부,
「풀인」


프랑스의 언더웨어 브랜드로 지난 2000년 런칭된 풀인은 서퍼들이 서핑할 때 적합한 속옷을 만들면서 시작됐다. 스포츠 활동 시 최상의 컨디션을 제공하며 그 기능을 인정받으면서 다양한 스포츠 선수들에게 인기를 얻어 왔다.


현재 파리 라파예트, 미국, 니먼마커스, 블루밍데일 백화점 등 전세계 2,700여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매년 1200여가지의 새로운 디자인을 출시하며 빠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대담한 프린트와 편안함, 독창성 그리고 품질이 완벽히 균형을 이뤄 보수적인 란제리 시장의 혁명을 일으켰다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풀인은 지단 등 해외 스포츠 스타와 여배우 제니퍼 러브 휴잇, 페리스힐튼 등의 헐리웃 스타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이다.


폴인은 프랑스에서 디자인되고 모든 공정이 프랑스는 물론 스페인, 이탈리아, 포르투갈 등 유럽에서 이뤄지고 있다. 풀인 제품의 세심한 디테일은 독창성뿐만 아니라 풀인만의 크리에이티브함을 보여준다.


스타일, 품질, 혁신의 조합으로 풀인의 속옷은 패션과 기능성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제품을 원하는 현대 소비자들을 위한 패션 액세서리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풀인은 현지에서 친환경적 브랜드로도 잘 알려져 있다.
모든 제조 공정은 소비자들에게 섬유 환경 표준을 준수하는 안전한 제품이라는 것을 보장할 수 있는 OEKO-TEX 라벨을 인정받았으며 원단, 밴드, 프린트 등 모든 부분 하나하나가 정확한 전문 지식에 의존해 신중히 제작된다.


이러한 운영 방식을 통해 풀인의 제품은 높은 품질을 보장한다. 또한 풀인은 100% 인증된 오가닉 코튼과 스판덱스 브랜드 중 최고라 불리는 라이크라만을 고집한다.
라이크라는 고유의 신축성과 탄성이 있는 스판덱스 섬유이기 때문에 편안한 착용감과 자유로운 움직임을 제공한다.


속옷의 밴드는 풀인의 트레이드마크라 할 수 있는데 이 밴드는 스킨 고글 마스크의 탄성에서 영감을 받아 투톤 컬러의 매우 튼튼한 자카드 밴드이다. 풀인 밴드는 피부에 자국을 남기지 않고 부드러운 벨벳 느낌으로 착용감이 좋은 것이 특징이며 각 제품마다 전면 중앙 부분에는 풀인 로고가 공통적으로 새겨져 있다.


유럽 브랜드의 한국 라이선스 코디네이터이자 풀인의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는 (주)뮤제트레이딩의 크리스토프 뮤제 대표이사는 “풀인은 스펀지밥, 스타워즈와 코워킹해 재미와 패션을 동시에 가미한 다양한 아이템들을 선보이고 있으며 라이크라 소재의 강점을 살려 최상의 착용감과 통풍성, 특수 봉제로 액티브함과 편안함을 두루 갖춘 브랜드이다. 풀인은 본사와 협의해 수입이나 현지와 동일한 가격 정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며 인지도를 구축, 와이즈앤오페와 윈윈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와이즈앤오페와 풀인은 프랑스 현지 가격과 동일한 소비자 가격 정책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한 바 있다.





------------------------------------------------------------------------------------------------------------------------------------- *풀인 언더웨어의 독점 수입업체이자 라이선스권을 보유한 (주)뮤제트레이딩은 팝업 스토어의 한 공간을 와이즈앤오페와 공유하고 있을뿐, 디원통상과는 별개의 회사임을 알려드립니다.
-------------------------------------------------------------------------------------------------------------------------------------
<저작권자(c)패션리뷰.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패션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