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최초 아동복 SPA 「에스핏」
  • 2015년 04월호, Page46
  • [2015-04-06]
  • 취재부 기자, kjujuy@naver.com
국내 최초 아동복 SPA 「에스핏」
진정한 SPA 아동복으로 거듭나
토종 SPA 아동복 브랜드 발 빠른 진화

㈜삼원색(대표이사 김복진)에서 전개하는 SFIT(에스핏)은 국내 아동복 최초 신개념의 SPA 브랜드로 토들러, 주니어 부문을 구성, 소비자층을 한 번에 만족시킬 수 있는 패밀리형 브랜드이다.

기존 아동복에서 느껴지는 획일화된 스타일에서 탈피, 발 빠르게 그 시대의 트렌드를 선보이며 SFIT(에스핏)만의 차별화된 아이템으로 실용적인 아이템을 개발하는데 주력해 나가는 브랜드로, 2012년 런칭이후 3년만에 아동복 최고의 브랜드로 성장한 가운데 2015년 본격적인 SPA브랜드로 거듭나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2012년도에 런칭한 국내최초 아동SPA SFIT(에스핏)은 드레스업, 프레피룩, 로맨틱, 트렌디 시크, 내추럴, 스트리트 패션, 웨켄더, 파인베이직 등 8가지 메인 테마와 액세서리 섹션을 구성, 시장에 첫 선을 보였다.
당시 18명의 디자이너가 투입, 월별 기획 시스템으로 움직이며 다품종 소량 생산을 실현해 나가면서도 기존 중저가 브랜드보다 60% 수준의 저렴한 가격대 형성으로 경쟁력을 갖춰기에 3년이라는 짧은 기간에 200개 이상의 유통망을 구축하고, 대형유통사 매출 TOP을 달성하고 있는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하지만 토들러부터 주니어까지의 각각의 다양한 컨셉을 소화할 수 있는 매장 규모의 한계가 있었으며, 작은 규모의 매장에서는 SPA을 지향하는 SFIT(에스핏) 본연의 의미를 전달하는데 한계가 있어 소비자에게 전달이 쉽지 않았다.

글로벌 소싱처와 다양한 상품력으로 아동복시장 리딩
SFIT(에스핏)은 2015년부터 본격적인 SPA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한 행보를 시작했다.
그 동안 SFIT(에스핏)이 강점으로 가져갔던 소싱력과 상품의 다양성은, 중국 청도에 있는 청도 삼원색 복장유한공사와 미안마등 동남아 소싱처를 다각화하여 고품질의 안정적 생산을 유지하고 있으며 글로벌 SPA에 브랜드에 버금가는 생산경쟁력을 구축하였고, 내부적으로는 1브랜드 1디자인실장 체제를 벗어나 1브랜드 3디자인실장 체제를 운영하여 토들러, 주니어 남아&여아등 세분화된 고객의 니즈를 철저히 분석하고 급변하는 트랜드에 전문적으로 적극 대응하는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그 동안의 판매분석을 통해 SFIT(에스핏)이 강세였던 아이템들을 전략아이템으로 선정하며 퀄리티는 높이고 노세일 정책으로 처음부터 파격적인 가격으로 출시하였으며, 인테리어 또한 소비자 스스로 자유로운 Self쇼핑이 가능하도록 단품 진열을 하며 구매욕구를 높였다. 엄마들이 스스로 스타일링할수 있어 아이템별 구매도가 높아졌으며 특히나 SFIT(에스핏)의 강세인 스포티한 제품들은 상품출고와 동시에 판매율 30%를 기록하며 큰 반응을 얻고 있다. 타켓 에이지확대, 보다 폭넓은 고객층을 공략하여 트렌드, 소재, 스타일 및 아동패션을 주도 하는 브랜드로 전개될 것으로 자신한다.

타켓에이지 확대, 소비자 고객층 넓혀 매출 수직상승
상품이 전략적으로 개발되면서 유통확장에도 가속도가 붙었다. 유통망수의 확대보다는 대형매장 위주의 집중화 전략과 직,대리점 활성화 전략을 펼치고 있다. 홈플러스 세종점을 기점으로 울산동구점, 수원영통점등 대형매장으로 리뉴얼 확대하였으며, 2015년에 40평 전후의 대형 유통사 매장을 30개 이상 전개하고, 가두 직영점과 대리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올해 대형점으로 리뉴얼한 울산동구, 수원영통점의 경우 얼어붙어 있는 시장환경에서도 전년대비 150%를 넘는 신장율을 보여주고 있으며, 아직 매장의 변화를 주지 못하고 있는 매장들도 상품의 변화에 대한 고객의 인지도가 높지 않는 상황에서 30% 이상의 신장을 보이고 있어 SFIT의 변화에 대한 시장의 반응은 뜨겁다고 할수 있겠다.

(주)삼원색은 유통의 볼륨화와 매출의 상승세를 바탕으로 2015년 750억원 매출을 내다보고 있다. 더불어 에스핏은 지난해 7월 처음 오픈한 중국상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상해를 넘어 전 중국으로 유통망 확대 할 방침이다. 나아가 글로벌 최초 아동 전문 SPA 브랜드로서 에스핏만의 감성으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아동복시장에 우뚝선 에스핏의 향후 행보를 기대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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