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제화 명문 ‘칠성제화’ 새로운 도약 발진
  • 2015년 05월호, Page30
  • [2015-05-09]
  • 취재부 기자, sileetex@hanmail.net
수제화 명문 ‘칠성제화’ 새로운 도약 발진
100년을 향한 고공행진, 연내 50개 매장 확보

인수작업거쳐 제화업계 큰 변화주도
수제화의 명문이자 전문메이커인 (주)칠성제화가 최근 인수작업을 거치며, 제화 및 핸드백 등 패션잡화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며 시장을 리딩해 주목되고 있다.

(주)칠성제화는 문정찬(CS산업)대표와 최경재(지비텍스타일)대표로, 경영진이 바뀌면서 지나온 과거 67년보다 앞으로 100년을 향해 고공행진을 예고하고 있다.

1947년 7월 10일 칠성양화점으로 창업해 약 67년의 창업역사를 자랑하는 칠성제화는 1986년 대한민국 산업포장을 수훈한것을 비롯해 1990년 5월 일본의 NARUMAN 社 품평에서 2년연속 최우수 상품으로 선정되는 등 한때 금강제화, 에스콰이어, 엘칸토 등 BIG3에 이어 시장을 리딩해온 수제화의 명문기업으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2012년 7월 (주)칠성제화로 법인설립과 함께 본격적인 유통망 확충에 나선 칠성제화는 현재 성수역 소재 안테나샵 격인 성수직영점을 포함해 24개의 직영점 및 대리점을 운영중에 있으며 올해안에 50개의 대리점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현재 숙녀화와 신사화로 개발팀을 두고 디자인 및 소재개발에 주력하고 있는 칠성제화는 특히 네덜란드 트렌드 소싱회사인 ‘FQ’로부터 시즌트렌드를 공여받으며 디자인 개발을 시행하는 등 수제화의 명문기업답게 최고의 퀄리티를 이어가고 있다.

성수역에 플래그쉽 스토어 오픈, 수제화 갤러리 역할
오랜기간 매니아들로 부터 고유 브랜드로 사랑 받아온 칠성제화는 서울 강동구 명일동에 물류시스템을 구축하고 상품 수급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서울 성동구 성수역 3번출구에 위치한 플래그쉽 스토어는 231㎡의 공간에서 칠성제화의 모든것을 직접 볼 수 있게 마련돼 있는 수제화 갤러리로서 많은 이들이 찾고 있는 명소가 되고 있다.

특히 이 수제화 갤러리는 칠성제화의 HIGH-LINE GALANTUS 및 칠성제화의 예전과 앞으로 나아갈 방향등을 소비자들에게 보여주는 상징적인 곳이 되고 있다.

주지하다시피 칠성제화는 반세기 넘는 기업 역사 만큼이나 한국인의 발체형에 맞는 과학적인 디자인과 내구성으로 70~80년대에 최고의 구두로 각광받았으며, 현재는 20대 초반부터 청장년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에이지존으로 구성돼 있다.

헤리티지 패셔너블 크리에이티브를 키워드로 편안함과 스타일, 이미지를 추구하는 30~50대 여성 & 남성을 메인 타겟으로, 트렌드와 패션에 관심이 많은 20~30대 여성과 남성을 서브타겟으로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고 있는 칠성제화는 남녀구두 및 핸드백 등 다양한 상품전개로 올 연초부터 대리점 오픈 문의가 연일 쇄도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와 관련 문정찬 대표는 “오랜 인지도와 품질의 고평가로 소비자들의 선호도는 여전합니다. 앞으로 저희 칠성제화는 이러한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시대적 패션트렌드에 맞게 지속적인 디자인 개발과 대리점 확충 등 수익모델 창출에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해 나갈 계획” 이라고 밝히고 특히 패션아울렛몰과 부도심권 중심으로 대리점 오픈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TV등 대대적인 홍보마케팅 돌입, 금년 50개 매장 오픈 순항
TV등 홍보마케팅에도 적극 나서고 있는 (주)칠성제화는 최근 촬영중인 ‘엽기적인 그녀2’의 남자 주인공인 배우 차태현씨와 KBS 드라마 ‘파랑새의 집’의 여주인공 최명길씨 등에 협찬을 통해 간접 광고를 시행해 왔으며, SBS 드라마 ‘내 마음 반짝반짝’의 금보라씨 등에게 협찬을 지속해오고 있다. 또한 삼성카드와 연계하여 신개념 마케팅 기법인 LINK서비스 등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칠성제화는 향후 TV드라마 협찬과 PPL광고, 잡지매체 등 미디어 광고도 함께 진행할 방침이어서 그 귀추가 기대된다.

한편 (주)칠성제화의 공동대표인 최경재 대표가 운영중인 지비텍스타일(GB TEXTILE)은 1998년 2월에 설립한 섬유트레이딩 회사로 힛트아이템인 면 교직물(N/C, C/N, P/C)과 마이크로 화이버, 100% 폴리에스터 직물 등을 유럽등지에 수출, 연간 1천만 달러의 실적을 거양해오고 있다.

그동안 특히 X-Aylon, ANEMOSTOP이란 상표등록과 차별화된 기능성 신소재 개발로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들인 타미힐피거, 휴고보스, 라코스떼, 에이글, 몽클레어 등 유럽 바이어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국제 규모 섬유전시회인 프리미에르비죵, 인터텍스타일 등의 전시회에도 꾸준히 참여해 큰 성과를 거둬온 유망기업이다. <相>
<저작권자(c)패션리뷰.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패션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