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름위에 숙면처럼 ‘마망제스’출시
  • 2015년 06월호, Page26
  • [2015-06-08]
  • 취재부 기자, sileetex@hanmail.net
구름위에 숙면처럼 ‘마망제스’출시
폴란드産 최고의 거위털과 美수피마 원면 등 최고 품질 평가

최근들어 고급침장이 수요창출에 견인을 하고 있는 가운데 (주)씨엔코(대표 최창원)가 거위털 고급 이불인 ‘마망제스’ 브랜드로 침장사업에 본격 진출해 주목되고 있다.

‘마망제스(mamanges)’는 불어로 엄마라는 뜻의 maman와 폴란드어(語)로 거위의 뜻인 ges의 합성어로 mother goose를 의미한다는 것.

‘마망제스’는 최근 청담동에 본사겸 직매장을 오픈하면서 대리점주 및 고객들에게 3가지 약속을 내걸었다. 그 첫째가 세계 최고 품질의 거위털을 사용한다는 것이다. 주지하다시피 구스다운은 거위에서 채집한 가볍고 가장 환경 친화적인 천연재료이다.

‘마망제스’는 세계적으로 최고의 거위털 산지로 알려진 폴란드 피오르코社에서 세계 최고급 구스만을 100% 독점 공급받아 사용한다는 것.

그리고 친환경 최고급 원단 사용이 두번째 약속이다. ‘마망제스’는 일본 카케야마社의 다운프루프 기술을 사용한 미국 수피마 코튼 100%를 원단으로 체택했는데, 이 제품은 집진드기 및 박테리아 방지기능이 탁월한것으로 알려졌다.

마지막으로 ‘마망제스’는 국내공장의 최고 기술진이 만들어내고, 따라서 고객이 원하는 사이즈, 중량, 원단으로 맞춤 제작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95% 솜털 함유량지녀 탁월한 보온성 유지
이러한 입소문과 마케팅전략으로 벌써부터 대리점 오픈 문의가 쇄도하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마망제스’가 원료로 사용되는 폴란드 구스다운은 화이트 이태리 구스와 SWAN의 혼합종으로 컬러가 순백색이며, 95%의 솜털 함유량을 지녀 최적의 탁월한 보온성을 유지하고 있다. 특히 국제공인 기관인 IDFL에서 검증받는 우수한 FILL POWER를 자랑한다.

더욱이 ‘마망제스’는 폴란드 피오르코社에서 모헤이구스를 100% 독점 공급받아 독일의 라로쉐(LORCH)社 기계를 통해 전통적인 방식으로 가공하고 있다.

라로쉐社는 필자도 오래전 두차례 취재차 방문했지만 부직포 등 텍스타일 가공기계분야의 세계적인 기업이다. 또한 거위털 가공후 공장이 있는 실험실에서 정확한 필파워와 거위솜털 함량에 대한 자체 테스트를 실시해 흠결없는 최상의 제품만을 내놓고 있다.

무엇보다 ‘마망제스’의 거위털은 포장에도 꼼꼼하게 신경을써 국내 입고 당시부터 압축방식없이 그대로 살아있는 털을 공급받아 생산하기 때문에 타 구스이불등에 비해 필파워가 높아 최고의 퀄리티를 느낄 수 있다는 것.

최고의 침장이불 출시로 대리점 및 고객들에게 인기
‘마망제스’는 특히 거위털 속통 원단에 전세계 최고급면인 수피마 원면을 사용한다. Supima란 바하마 제도 원산의 면(綿) 종류를 개량한 모근이 35mm이상의 우량한 미국산 면화에 대한 미국수피마협회(The Supima Association of America)의 상표를 일컫는데, ‘마망제스’는 자연이 선물한 100% 목화솜, 그중 최고의 미국 수피마社 원단 80수 사틴면(綿)을 일본 카게야마社에서 독창적인 기술을 사용해 다운프루프가공처리후 사용하고 있다.

특히 안티박테리아 가공처리 및 Tick Proof 가공처리를 통해 각종 박테리아균 및 집진드기 전염을 차단하는 등 친환경 기능성 생활용품 침구로서 활용가치가 크다.

봉제의 경우도 모든 원단에는 털빠짐이 거의없는 입체 봉제 방식을 적용하였고, 내구성 강화를 위해 테두리 이중 봉제 및 피이핑 처리를 했다.
따라서 ‘마망제스’ 이불은 가벼움과 부드러움으로 최상의 숙면을 유도하는, 최고의 거위털 이불로 소비자들로부터 평가받고 있다.

‘마망제스’는 한마디로 집에서도 순백색의 천연구스로 호텔과 같은 구름위 숙면을 취할 수 있다는 것이다. ‘마망제스’의 향후 발전을 기대된다. <相>

대리점문의_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62-33
Tel. 02-406-6252
<저작권자(c)패션리뷰.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패션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