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려한오후 수원점 백금자 우리옷, K패션 열풍따라 우리옷 한복 名人으로 핫플레이스
  • 2022년 11월호, Page40
  • [2022-11-07]
  • 취재부 기자, kjujuy@naver.com
전통적인 수제로 최고의 한복 제작 및 대여점으로 고객 방문 러시

K-한류 열풍에 따라 K-POP, K-FOOD, K-BEAUTY, K-FASHION 등이 글로벌 트렌드로 부상함에 따라 이들 사업부문에 대한 확장세가 국내외에 크게 주목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K-패션의 한축인 한복도 유럽 등 구라파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복은 고유한 전통의상이지만, 시대의 흐름에 따라 변형을 지속해왔고, 최근에는 웨딩, 칠순, 돌잔치 및 유명관광지의 한복체험 등 대여 예복으로 시장확장성이 크게 주목받는 사업아이템으로 부각돼왔다.

그러나 코로나19사태로 결혼식 등 거리두기 제한 영업등으로 손실은 물론 사업상 큰 타격을 받아왔다.

이러한 상황속에서도 화려한오후 백금자 우리옷(대표 김의기)은 한복 마춤 및 대여사업으로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송소희 한복으로 유명세, 한복패션쇼도 열광
코리아 브랜드로 ‘화려한오후 백금자 우리옷’ 강남 본점 및 수원점을 운영하고 있는 김의기 대표는 과거 종로5가 광장시장에서 실크도매업을 한 경험으로 부인과 함께 창업을 하게 된 것.

한복디자이너인 백금자 우리옷 원장은 부모님으로부터 전수받은 한복배우기를 통해 지난 1988년에 ‘백금자 우리옷’으로 한복 사업에 뛰어들었다.

특히 송소희 한복으로 유명한 수원에 위치한 ‘화려한오후 백금자 우리옷’은 한복장인으로 40년간 직접제작한 고유하고 아름다운 한복을 직접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명소로 유명하다.

한복명인 백금자 원장이 직영하는 ‘화려한오후 수원점 백금자 우리옷’은 궁중한복부터 저고리 등 결혼식 예복과 칠순 및 돌잔치 등 가정사 경축일에 입을 수 있는 각종 한복을 그만의 특유의 섬세한 바느질과 다양한 컬러 및 디자인이 더해져, 화사하면서도 우아함, 단아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한복스타일로 많은 고객의 호평과 함께 이곳을 찾고 있다.

특히 한복대여점은 한복을 대여하고 반납하는 과정에서 옷이 구겨지거나 냄새 등으로 비위생적일 수 있어, 백금자 원장은 무엇보다 한복대여점으로서 깨끗한 환경과 청결함을 최우선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우리나라 전통의상이자 고운옷인 한복은 세계인의 머리속에 아름다움을 각인시킬 수 있는 코리아패션입니다. 한복 디자이너로서 한복의 미(美)와 품격 창출에 정성을 쏟고 있습니다”

한편 백금자 원장은 지난 10월 7일 오후 1시, 서울 강남 엘리에나호텔 5층서 개최된 월드그랑프리슈프림 조직위원회 주최, 축하패션쇼에서 자수와 손그림 2가지 패턴에 디자인을 선보이며, 특히 무대의 웅장함을 더하기 위해 손으로 그린 태극기 원삼과 대홍적의, 흑적의를 가장 중심에 두는 패션쇼를 연출해 참관객들로 하여금 큰 감동을 불러일으켰다.
*화려한오후 백금자 우리옷
<강남점>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322 한신인터밸리 24 (1층)
02.2183.0628

<수원점>
경기도 팔달구 경수대로 567 (한신빌딩 2층)
031.223.0515
<저작권자(c)패션리뷰.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패션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