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세엠케이 앤듀 X 세계자연기금(WWF)에코 콜라보 ‘LOVE EARTH’ 출시
  • 2019년 10월호, Page75
  • [2019-10-07]
  • 취재부 기자, kjujuy@naver.com
환경 보호 앞장서는 ‘착한 패션’

국내 대표 패션기업 한세엠케이(대표 김동녕, 김문환)의 스타일리시 어반 캐주얼 브랜드 앤듀(ANDEW)가 세계자연기금(WWF)과 손잡고 친환경 패션의 선두에 나서며 ‘착한 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앤듀는 패션 업계를 강타한 지속 가능한 패션, 필(必) 환경 트렌드에 맞추어 지난 S/S 시즌 WWF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 멸종위기 동물과 환경 보호 내용을 티셔츠에 담아 친환경적인 소비를 지향하는 에코슈머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번 F/W 시즌에는 지구를 모티브로 한 그래픽과 레터링을 더한 아이템으로 지구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새길 수 있는 아이템을 출시했다.

콜라보레이션 신제품은 맨투맨, 후드 등의 캐주얼한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남녀 구분 없이 착용할 수 있으며, 데님, 블랙진과도 멋스럽게 어울려 데일리룩으로 제격이다. 블랙 컬러의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에 지구를 모티브로 한 그래픽, 레터링 프린트가 더해져 포인트 아이템으로도 추천된다. 또한 천연 오가닉 소재를 사용하여 부드러운 촉감은 물론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앤듀는 이번 ‘LOVE EARTH’ 콜라보 출시를 기념해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오는 20일부터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지구에 대한 상식이 기재된 ‘지구 빙고 카드’에 콜라보 제품 구입 시 증정하는 스티커를 부착해 빙고를 맞추는 ‘지구 빙고 카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2개 이상의 스티커를 모으면 앤듀 제품 할인권을 받을 수 있어 지구에 대해 몰랐던 정보를 확인해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선물도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될 전망이다.

온라인에서는 앤듀와 WWF가 주관하여 지구에 대한 상식을 모은 ‘지구알기 영역’ 평가가 열린다. 멸종 위기 동물, 지구의 날 등 환경 보호에 관한 상식을 문제로 출제, 만점자 중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지구와 자연환경을 보호하고 행동으로 실천하기를 독려하는 위 이벤트는 앤듀 공식 SNS를 통해 진행된다.

앤듀 관계자는 “친환경 패션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어, 이번 WWF 협업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이 기대된다”며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하며 진행하는 온·오프라인 이벤트에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앤듀는 스타일리시 어반 캐주얼 브랜드로 전국에 112개 매장을 운영 중이며, 어떤 상황에 입어도 멋스러움을 뽐낼 수 있는 앤듀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통해 스타일리시 캐주얼 시장 리더로 사업영역을 넓혀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c)패션리뷰.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패션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