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이키, 에어 줌 인피니티 투어 출시 혁신적인 퍼포먼스를 경험하다
  • 2020년 06월호, Page50
  • [2020-06-06]
  • 취재부 기자, kjujuy@naver.com
나이키가 미국 유명 프로 골퍼 브룩스 켑카(Brooks Koepka)와 협업해 탁월한 반응력으로 빠른 스윙 스피드를 선사하는 골프화 ‘나이키 에어 줌 인피니티 투어(Nike Air Zoom Infinity Tour)’를 출시한다.

코스에서 평균 6.4KM를 걷는 골퍼에게 발의 편안함은 가장 중요한 요소다.

평소 칩샷과 퍼팅 시 필드 위에서 편안한 착화감을 선사하는 나이키 러닝화를 즐겨 신은 브룩스 켑카는 여기에서 착안한 아이디어를 직접 제시했고, 마침내 완벽한 착화감과 스타일, 폭발적인 스윙 스피드 그리고 뛰어난 반응력까지 모두 갖춰 모든 골퍼에게 최상의 퍼포먼스를 선사할 ‘나이키 에어 줌 인피니티 투어’가 탄생했다.

‘나이키 에어 줌 인피니티 투어’는 신발 속 발의 움직임을 최소화하여 균형 잡힌 핏을 제공한다.

또한 전장에는 에어백 역할을 하는 ‘줌 스트로벨(Zoom Stroble)’을 골프화 최초로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는 스윙 중에 손실되는 에너지를 운동 에너지로 변환시켜 스윙을 할 때 더욱 강력한 스피드를 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을 선사한다.

동시에 나이키 리액트 기술과 함께 뛰어난 쿠셔닝을 제공해 더욱 편안한 걸음까지 느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스윙을 할 때 에너지 작용을 더욱 극대화할 수 있도록 밑창 부분의 접지력을 더욱 강력하게 향상시켰고, 빗물 등 외부 이물질의 유입을 차단하기 위해 워터프루프 기능을 갖춘 플라이니트 갑피를 적용해 어떠한 필드 환경 속에서도 완벽한 퍼포먼스와 쾌적한 라운드를 즐길 수 있다.
나이키 골프 제품 라인 매니저 맷 플럼(Matt Plumb)은 “골퍼들에게 클럽과 골프공은 퍼포먼스에 중요한 장비로 인식되지만 신발의 중요성은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편이다”며 “켑카는 에어 줌 인피티니 투어를 개발하는 반복적인 과정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수행했고, 골프화를 필드에서 꼭 필요한 장비 중 하나로 인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뛰어난 통찰을 제공했다”고 말했다.

나이키의 기술력이 집약된 혁신적인 퍼포먼스를 제공할 나이키 에어 줌 인피니티 투어는 Nike.com 및 나이키 골프 공식 판매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나이키, ‘페이커(Faker)’와 함께한 요가 트레이닝 프로그램 공개
나이키가 한국을 대표하는 e스포츠팀 T1 엔터테인먼트 & 스포츠(이하 T1) 소속 선수 페이커 이상혁 (이하 페이커)과 함께 초보자도 집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돕는 요가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나이키닷컴을 통해 선보인다.

이번 프로그램은 페이커가 나이키와 공식적으로 처음 함께한 스포츠 콘텐츠로, 운동이 주는 긍정적인 힘과 효과를 강조하기 위해 마련됐다.

약 30분 분량으로 구성된 해당 영상에서 페이커는 e스포츠 선수는 물론 직업 특성상 장시간 동안 앉아서 활동을 해야 하는 많은 이들을 위해 NTC(Nike Training Club) 요가 트레이너의 지도 아래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다양한 요가 동작과 호흡을 직접 선보인다.

어깨, 목, 허리 등의 근육을 강화하고 긴장을 이완시킬 수 있는 다운독, 코브라 자세 및 앉아서 손목 늘려주기 등 신체 능력을 향상시키는 다양한 동작을 바탕으로 운동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도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한 점이 돋보인다.

페이커는 최근 e스포츠 대회 공백기로 근황을 궁금해할 많은 팬들을 위해 영상에서 “e스포츠는 강인한 정신력과 인내심을 필요로 하는 동시에, 오랜 시간 같은 자세를 유지하며 고도의 집중력을 발휘해야 하기 때문에 이를 뒷받침하는 건강한 신체 능력을 갖추는 것이 꼭 필요하다.

모든 e스포츠 선수를 포함해 실내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는 분들이 이번 영상을 통해 운동이 주는 긍정의 힘을 꼭 경험하시기 바란다”고 근황과 응원의 메시지도 전했다.

Nike.com 내 ‘우리 모두를 위한 스포츠 가이드’에서 확인할 수 있는 페이커의 요가 트레이닝 프로그램은 모든 이들이 일상에서 운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응원하는 나이키의 ‘우리의 힘을 믿어’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한편, 나이키가 제공하는 스포츠 가이드에는 쇼트트랙 심석희 선수가 알려주는 ‘코어 트레이닝 프로그램’, 뮤지션 크러쉬와 국가대표팀 코치 최태욱이 함께한 ‘공격수를 위한 축구 원 포인트 트레이닝’, 배우 이시영의 ‘복싱 트레이닝’ 등 다양한 분야의 운동선수 및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해 모든 이의 멈추지 않는 움직임을 독려하고 있다.
<저작권자(c)패션리뷰.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패션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