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진 패션소재 업체 (주)에스에프티, 향균소재 명문 스웨덴 폴리진 AB사와 섬유소재 파트너
  • 2020년 06월호, Page53
  • [2020-06-06]
  • 취재부 기자, kjujuy@naver.com
㈜에스에프티(대표 김재성)은 지난 3월 31일 향균 소재의 세계적 명문 스웨덴 폴리진 AB사(나스닥 상장 기업)와 섬유소재파트너협약을 맺고, 항균,바이러스 사멸 원료로 가공한 원단을 선보여 호평을 받고있다.

파트너 협약에 따라 ㈜에스에프티가 생산하는 모든 원단에 ‘폴리진 테크놀로지’ 가공이 적용 가능하게 되었다. 폴리진 가공한 ㈜에스에프티의 원단은 유니폼, 위생복, 간호복, 군복, 교복 등 위생이 더 요구되는 용도 뿐 만 아니라, 최근 COVID-19로 인해 일상 생활의 항균,항바이러스성능이 중요해지면서 국내 및 해외시장에서 큰 호평을 받고 있다.

폴리진 AB사는 나스닥에 상장된(ISIN CODE SE0007692157) 스웨덴 기업으로 국내에서는 아디다스 코리아, 코오롱 등의 아웃도어 브랜드, 컨버스 와 같은 신발 브랜드, 이브자리 등 침장브랜드와, 해외에서는 파타고니아, SEALY, 노스페이스 재팬, 와코르 등과 파트너 협약을 체결하여 상품화 하고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향균 소재 기술 기업이다.

폴리진 AB사가 갖고 있는 ‘폴리진 테크놀로지’ 는 은나노(1나노미터(nm))가 아닌 은염(Silver Salt,1미크론(μ))이 활용되며, 입자가 크고 효과가 뛰어나다. ‘폴리진 테크놀로지’ 는 은염에서 발생하는 은이온(Ag+)이 박테리아나 곰팡이를 복제하지 못하게 하고 악취의 원인인 박테리아의 번식을 방지하여 영구적으로 청결함을 유지할 수 있는 기술이며 인체에는 무해한 친환경 기술이다.

폴리진 AB사는 폴리진 가공한 원단에 대해 A형 인플루엔자, 사스 코로나 바이러스, 조류 인플루엔자 등의 사멸 시험에서 우수한 시험성적결과를 갖고 있으며, COVID-19에 대한 시험도 진행중에 있다. 또한 최근 2시간 이내에 바이러스를 사멸시키는 ‘Viraloff Polygiene 테크놀로지’를 출시하고, 이 기술을 활용하여 인도와 북아일랜드업체에서 의료용 수술복으로 상품화, 판매되고 있다.

㈜에스에프티는 3년전부터 ‘WOVEN LIKE KNIT’의 세계적인 트렌드에 맞추어 기능성 원사를 활용한 트리코트 소재(등록상표 : Drich,드리치)를 개발하여 셔츠, 블라우스, 유니폼, 침장용으로 국내외시장에서 활발하게 판매해 왔으며, 2019년 SS 시즌에 이어 2020년 SS 시즌에 대규모로 상품화 되어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있다.

㈜에스에프티의 ‘드리치’는 기능성 폴리에스터 소재로 개발된 트리코트 조직의 원단으로, 니트조직의 신축성, 통기성과 우븐 조직의 형태안정성과 봉제용이성을 겸비한 원단으로, 후가공 없이 영구히 주름방지가 되어 다림질이 필요 없는 획기적인 Easy Care(이지케어) 소재로 제안되고 있다. ㈜에스에프티는 60가지 이상의 다양한 조직과 수십가지 컬러 등 다양한 ‘드리치’ 컬렉션을 구비하고 있으며, 리사이클 트렌드에 맞추어 효성의 ‘리젠’, 대만 원동의 ‘탑그린’ 등 리사이클 폴리 원사를 사용한 라인도 갖추고 있다. 한국 시장뿐만 아니라, 일본, 미국의 셔츠, 유니폼 바이어들에게도 전시회 등을 통해 좋은 반응을 얻고 상품화 중에 있으며, 금번에 ‘폴리진 테크놀로지’를 접목한 라인을 추가함으로써 COVID-19 발생 이후, 일상복을 통한 접촉 감염 예방에 좋은 해답이 될 것으로 크게 기대된다.

㈜에스에프티는 2001년 삼성물산 섬유사업부에서 분사한 회사로 내년에는 창립 20주년을 맞는다. 자체 디자인연구소를 갖추어 프린트 제안 및 커스터마이징 기능과 함께 자체 프리미엄 프린트 컬렉션을 개발 제안하고 있으며 일본 수입소재 등 차별화된 소재를 판매하고 있고, DIY 퀼트용 면프린트 원단을 다량 미국과 일본에 수출하고 있다. 사무실은 문정 법조단지 안에 위치하고 있으며 모든 퀄리티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월드 프리미엄 텍스타일 쇼룸”을 갖추어 국내외 바이어들의 내방 상담이 활발하게 이루어 지고 있다.
<저작권자(c)패션리뷰.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패션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