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스페이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8년 연속 의류·패션 업계 1위
  • 2021년 01월호, Page80
  • [2021-01-01]
  • 취재부 기자, kjujuy@naver.com
‘에코 플리스’ 등 지속가능한 패션 위한 진정성 있는 노력 통해 최고의 브랜드 파워 입증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브랜드가치 평가 회사인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0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전년 대비 6계단 상승한 52위를 기록하는 한편, 의류·패션 브랜드 중 유일하게 100대 브랜드에 포함되며 8년 연속 업계 1위 자리를 지켰다.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총 230여 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 천여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 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평가 지수인 ‘BSTI(Brand Stock Top Index)’ 점수에 의해 매년 선정되는 국내 대표 브랜드가치 평가 모델이다.

노스페이스는 지난 1997년 국내 론칭 이후 끊임없는 제품 혁신을 통해 소비자 니즈와 트렌드에 부합하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는 한편, 더 많은 이들이 자연과의 더 나은 공존을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도 함께 펼쳐오며 남녀노소 모두가 선호하는 국민 브랜드로 자리매김 해왔다. 최근 수년간에 걸쳐 윤리적 다운 인증(RDS)의 도입(2014년) 및 확대는 물론, 친환경 인공충전재 개발(2014년) 및 관련 제품 출시를 비롯해, 전 제품에 대한 퍼 프리(FUR FREE) 적용(2016년)과 ‘에코 플리스’ 등 리사이클링 소재 제품군의 확대 등을 통해 친환경적이며 윤리적인 패션을 지속적으로 실천하며 업계 리딩 브랜드로서의 역할도 다하고 있다.

‘친환경 뽀글이’ 열풍을 주도하고 있는 ‘에코 플리스 컬렉션’은 올해 선보인 1차 물량만으로 전년 대비 약 3배 증가한 약 1080만개의 페트병이 재활용되었고, 친환경 공정을 통해 에너지 자원 절약과 온실가스 배출 저감에도 기여했다. 또한 이번 가을·겨울 시즌에만 ‘에코 플리스 컬렉션’을 비롯해 의류, 신발, 가방 및 용품 등 100개가 넘는 스타일의 제품에 페트병 리사이클링 소재가 적용되었다. 이 밖에도 다운(DOWN)을 대체하고 페트병 재활용에도 기여하는 친환경 인공충전재(에코 티볼, 에코 브이모션)은 물론, 자연에서 환경 친화적으로 생분해(BIO-DEGRADABLE)되는 소재 및 제품을 선보이는 등 친환경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스타일과 가치 소비를 모두 중시하는 MZ세대의 소비 트렌드를 만족시키는 제품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1992년 미국 등지에서 첫 출시 이후 전 세계 아웃도어 애호가들과 패셔니스타들에게 꾸준히 사랑받아 온 ‘눕시 재킷’은 원색 몸판과 대비되는 검정의 어깨 배색과 절개 및 볼륨감 넘치는 고유의 헤리티지 디자인에 리사이클링 소재를 더한 ‘에코 눕시 재킷’으로 거듭났다. 100% 리사이클링 메시와 리사이클링 가죽에 자연 생분해가 가능한 친환경 메리노 울 안창(인솔)까지 더한 친환경 슈즈 ‘헥사 네오’는 일상은 물론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도 활용할 수 있어 친환경적이며 가성비도 좋은 아이템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밖에도 노스페이스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된 상황에서 더 많은 국민이 건강과 활력을 찾고 의미 있는 일에도 동참할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착한 소비 프로젝트 ‘노스페이스 에디션’의 5주년을 맞아 운동을 통해 기부에 참여하는 ‘노스페이스 에디션 착한 운동습관’ 이벤트를 지난 5월에 진행한 바 있으며, 국내 최대의 국제 트레일러닝 대회로서 지난 2016년부터 개최해 온 ‘노스페이스 100’를 비대면 방식의 ‘2020 노스페이스 100 버추얼 레이스’로 지난 11월에 진행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기부천사’ 가수 션이 개최하는 착한 러닝 이벤트 ‘2020 미라클 365 버추얼 런’ 대회와 국제어린이양육기구 한국컴패션이 개최한 ‘2020 컴패션 버츄얼 런’ 대회를 공식 후원하기도 했다.

영원아웃도어 관계자는 “코로나19 여파 등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지속적인 혁신과 미래를 위한 진정성 있는 노력들을 통해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8년 연속 업계 1위 자리를 수성하게 되어 뜻 깊다”며 “앞으로도 ‘멈추지 않는 탐험(Never Stop Exploring)’이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리딩 브랜드로서의 역할도 다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브랜드스탁 관계자는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순위는 각 브랜드의 현재 시장에서의 위치와 가치를 객관적으로 보여주는 브랜드 평가 지표다”며 “코로나19 여파로 브랜드 등락이 크게 엇갈리고 브랜드 간의 경쟁이 한층 심화되는 상황 속에서 노스페이스가 8년 연속 업계 1위 자리를 고수했다는 것은 대단한 성과다”고 설명했다.

한편, 노스페이스는 ‘2020 대한민국 100 브랜드’ 외에도 ‘2020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에서 아웃도어 부문 13년 연속 1위를 달성했으며, ‘2020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와 ‘2020 국가고객만족도(NCSI)’에서도 각각 아웃도어 부문 7년 연속 1위에 오르기도 했다.

노스페이스, 친환경 아이템 ‘2021 신학기 키즈 가방’ 출시
노스페이스가 새학기를 앞두고 아이들의 건강은 물론 환경 보호까지 고려한 ‘2021 신학기 키즈 가방’을 출시한다.

노스페이스의 ‘2021 신학기 키즈 가방’은 세균 증식을 억제하고 잔존율을 99% 감소(섬유패션 전문 시험 기관 테스트 결과)시키는 항균 가공 처리는 물론, 마스크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항균 포켓까지 적용했다. 여기에 야간 반사 라벨과 비상용 호루라기를 적용해 아이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세심한 배려를 더했다. 뿐만 아니라 페트병을 재활용한 100% 리사이클링 소재의 원단을 적용해 에너지 자원 절감, 온실가스 배출 감소 등에도 기여하며 지구 환경 보호에 관한 교육적 가치도 담았다.

이 밖에도 ‘20201 신학기 키즈 가방’은 활동량이 많은 아이들의 움직임에 따라 가방 끈의 각도가 자동으로 조절되어 가방의 무게를 고르게 분산시켜주는 ‘스마트 핏(SMART FIT)’ 기술은 물론, 인체 곡선에 따른 S자 커브 설계로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하여 성장기 아이들의 척추에 편안함을 제공하는 ‘S 벤트(S-VENT)’ 기술 등 노스페이스만의 혁신적인 기술력이 반영되었다.
대표 제품인 ‘와이드 프로텍션 스쿨 팩(KIDS WIDE PROTECTION SCH PACK)’은 학교생활의 필수 용품인 가방, 보조가방, 필통은 물론 아이들이 좋아하는 인형까지 세트로 구성된 저학년용 친환경 가방이다. 아이들이 쉽게 가방을 여닫을 수 있도록 빅 사이즈의 지퍼를 사용했으며, 가방을 완전히 오픈했을 때에도 내용물이 쏟아지지 않도록 내부 측면에 내피를 설치했다. 또한 아이들이 손쉽게 물건을 정돈할 수 있도록 각 포켓의 용도에 대해 그림 라벨을 부착하고, 소지품을 섞이지 않게 정리하도록 분리형 칸막이를 설계했다. 세트 구성품 중 하나인 보조가방은 탈부착 크로스 끈을 활용해 다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색상은 라일락, 아이스 그린, 네이비, 블루 등 4종이다.

‘스마트 포켓 스쿨 팩(KIDS SMART POCKET PACK)’은 아직 가방 정리에 익숙하지 않은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을 위해 다양한 포켓 구성으로 용도에 맞게 물건들을 손쉽게 정리할 수 있는 가방이다. 580g의 가벼운 무게로 제작해 저학년 아이들의 어깨에 부담이 가지 않도록 했다. 전면 하단 포켓은 가로로 열리는 독특한 형태로 아이들이 재미있게 정리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했으며, 항균 필름이 부착된 마스크 포켓이 포함되어 안전하게 마스크를 보관할 수 있다. 또한, 가방 안쪽에 알림장 등의 수납이 가능한 별도 포켓을 설계하고, 가방을 분실할 우려를 덜 수 있는 이름표도 적용했다. 가방 외 보조가방과 인형 등의 세트 구성으로, 색상은 신비로운 우주 패턴의 제트 블랙, 화사한 컬러의 라일락, 심플한 네이비 및 민트 등 4종이다.

‘주니어 라이트 스쿨 팩(JR. LIGHT SCH PACK)’은 경량성과 충분한 수납 공간을 제공하는 고학년용 친환경 가방이다. 전면부의 이중 포켓과 측면에 물병 등을 보관할 수 있는 포켓 등을 적용해 소지품을 분리 보관하기 편하다. 또한 가방과 함께 빅 로고가 포인트인 보조가방이 함께 제공되어 실내화 또는 개인 소지품을 보관하기에도 용이하다. 색상은 파스텔 라일락, 라이트 베이지 및 블랙 등 3종이다.

영원아웃도어 관계자는 “노스페이스만의 혁신적인 기술력에 아이들을 위한 세심한 배려를 더해 활용도 높은 신학기 가방을 선보였다”며 “아이들의 건강과 안전에 대한 고려는 기본이고, 페트병 리사이클링 소재 적용을 통해, 지구 환경 보호에도 앞장서는 친환경·친교육 제품으로서, 의미 있는 선물로도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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