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저 스포츠 브랜드 ‘오닐(O’NEILL)’, 컨벤션 개최
  • 2021년 06월호, Page28
  • [2021-06-06]
  • 취재부 기자, kjujuy@naver.com
5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성수동 ‘아이엠푸드스타일리스트’ 에서 개최

㈜한성에프아이(대표 김영철)의 레저 스포츠 브랜드 ‘오닐(O’NEILL)’에서 21FW 국내 런칭에 앞서 브랜드 히스토리와 주요 제품을 소개하는 컨벤션을 5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성수동 ‘아이엠푸드스타일리스트’ 에서 개최했다.

오닐은 서퍼이자 탐험가, 환경교육자인 잭 오닐에 의해 1952년 캘리포니아에서 시작 된 액티브 스포츠와 라이프 스타일 제품을 선보이는 글로벌 브랜드로 전 세계적으로 젊은 층의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세계 최초로 웨트수트와 네오플랜 소재의 래쉬가드 / 스노우 팬츠 등을 개발하였고, 제품에 대한 끝임 없는 연구와 노력의 산실로 2000년대부터 심리스 봉제, 포웨이스트레치 등의 기능이 결합된 HYPERFREAK TECHNOLOGY 라인을 선보이고 있다

그리고 자연 속에서 스포츠를 즐기기 위해 만들어진 오닐은 ‘자연에서 누리고 있는 많은 감동들을 우리의 다음 세대가 경험할 수 있도록 우리는 바다를 보호해야 한다’는 사명 아래 1966년부터 ‘SEA ODYSSEY’라는 비영리 단체를 만들어 적극적으로 환경의 중요성을 학생들에게 교육하고 있고, 제품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고민을 바탕으로 출시 된 ‘오닐 블루 컬렉션’의 경우 리사이클 제품 비율을 현재 50% 이상으로 증가하고 있다.

특히 오닐코리아에서 자체 디자인되어 글로벌로 수출되는 이번 21FW 컬렉션은‘COOL KIZ ON THE SNOW’라는 주제로 90년대 O’NEILL의 헤리티지 컬렉션에서 영감을 받은 쿨한 스포티 룩의 제품들을 즐겁고 자유로운 감성과 기능적이면서 혁신적인 스타일로 다양하게 구성하였고, 특히 스트릿 무드의 스포티 룩을 즐기는 MZ 세대를 겨냥해 편안하면서도 힙한 분위기의 90년대 뉴트로 감성을 보여주는 애슬레저룩이 컬렉션의 주를 이룬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오닐 사업부를 이끄는 형영준 이사는 오는 7월 자사몰 런칭, 8월 홍대 앞 직영점과 주요 백화점 오픈을 시작으로 공격적인 영업을 시작 할 예정이라고 밝히며, 차별화 된 제품력을 바탕으로 주요 타겟 층인 MZ세대를 위한 다양한 SNS 이벤트와 오닐만의 특색 있는 컨텐츠 제작을 통해 레저 스포츠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우뚝 설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c)패션리뷰.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패션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