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메리칸 투어리스터 X 코우코우’ 컬렉션 출시
  • 2020년 03월호, Page111
  • [2020-03-08]
  • 취재부 기자, kjujuy@naver.com
쌤소나이트코리아(사장 최원식)가 전개하는 글로벌 캐리어 브랜드 아메리칸 투어리스터(American Tourister)가 드림웍스의 캐릭터 시리즈 ‘코우코우(KOUKOU)’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두 가지 디자인의 캐리어로 구성된 ‘아메리칸 투어리스터 X 코우코우’ 컬렉션을 선보인다.

국민 캐리어로 사랑받고 있는 아메리칸 투어리스터는 다양한 나이대의 고객층을 사로잡기 위해 재미있는 디자인의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며 특히 MZ 세대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작년에는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와의 협업으로 화제를 모은 가운데, 2020 S/S 시즌에는 세계적인 애니메이션 제작사 드림웍스의 캐릭터 시리즈 ‘코우코우’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코우코우’는 슈렉, 피오나, 쿵푸팬더, 장화신은 고양이 등 인기 캐릭터들을 귀엽고 사랑스러운 만두 느낌으로 디자인한 시리즈로, 이번 컬렉션을 통해 총 두 가지 테마의 캐리어로 출시된다. 먼저, ‘푸스-인-부츠(Puss-in-boots)’는 영화 ‘슈렉’에 나오는 귀여운 캐릭터 ‘장화신은 고양이’가 한국을 방문하여 서울의 명소를 방문한다는 테마로, 정면에는 서울의 랜드마크인 남산타워와 남대문의 스카이라인을 표현했으며 뒷면에는 슈렉 친구들과 ‘SEOUL’을 새겨 넣어 포인트를 더했다. ‘프렌즈-인-문(Friends-in-moon)' 테마의 캐리어에는 ‘코우코우’의 인기 캐릭터 ‘슈렉’, ‘쿵푸팬더’, ‘장화신은 고양이’, ‘파피’, ‘투슬리스’가 모두 함께 달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이 담겼다.

두 가지 테마의 캐리어 모두 높이 55cm의 기내용 및 높이 65cm의 중형 사이즈로 출시되며, 귀여운 디자인 외에도 아메리칸 투어리스터의 뛰어난 기능성까지 갖춘 것이 특징이다. 360도 회전하는 더블 휠은 바닥과의 마찰을 줄여줘 부드럽고 편안하게 캐리어를 움직일 수 있도록 도와주며, 미 교통안전국에서 인증한 TSA 잠금장치는 보다 안전한 여행을 지원한다. 또한 ‘코우코우’ 캐릭터들이 디자인된 캐리어 내부는 소지품의 흐트러짐을 방지하는 X자 밴드와 효율적인 수납이 가능한 디바이더를 갖추어 편리함을 더했다.

쌤소나이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최지원 파트장은 “귀엽고 깜찍한 ‘코우코우’와의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에서 알 수 있듯, 아메리칸 투어리스터는 패션과 여행의 즐거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젊고 유쾌한 여행가방 브랜드”라며 “특히 이번 컬렉션은 어린이들 뿐만 아니라 키덜트족의 취향까지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아메리칸 투어리스터 X 코우코우’ 컬렉션은 전국 아메리칸 투어리스터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가격대는 높이 55cm 캐리어 149,000원, 65cm캐리어 179,000원이다.
<저작권자(c)패션리뷰.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패션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