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한성에프아이 대표이사, ‘2021 코리아패션대상’ 대통령표창수상 김영철
  • 2022년 01월호, Page37
  • [2022-01-08]
  • 이상일 기자, sileetex@hanmail.net
건강한 아름다움의 패션문화선도로 기업 호감도 최상
‘올포유’ 등 토종패션브랜드로 중견패션기업으로 우뚝

중견 패션기업 김영철(59) (주)한성에프아이 대표이사가 ‘2021년 제14회 코리아패션대상’에서 영예의 대통령표창을 수상하는 쾌거를 안았다.

‘코리아패션대상’은 패션업계의 창의적 활동을 독려하고 사기를 고취시켜, 글로벌 브랜드로의 위상을 격상시키는 기틀을 마련하고자 산업통상자원부의 후원으로 지난 2008년부터 개최해온 영예의 전당이다.

“저희보다 더 잘하는 기업이 많은데 부끄럽게도 이렇게 큰 賞을 받게돼 무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저희는 대한민국 토종기업 한성에프아이를 지속 성장 시키기 위해 ‘사람중심’의 윤리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협력사 및 대리점과 동반 성장함은 물론 국내 섬유패션발전을 위해 더욱 정진해 나가겠습니다”
상기된 표정으로 수상소감을 밝힌 김영철 대표는 대한민국의 건강한 패션비즈니스를 구현함으로써 한국 패션산업발전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올해 창립 만 33주년을 맞는 (주)한성에프아이는 ‘올포유’ 골프브랜드를 한국 대표브랜드로 키웠으며, ‘레노마’, ‘테일러메이드’ 등의 라이선스 골프웨어 마케팅을 통해 중견패션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한성에프아이는 지난 2015년 매출 1,176억원에서 2020년 매출 2,171억원으로 약 90%의 성장율을 보여 코로나19 팬데믹 영향에도 불구하고 골프의류 및 ‘오닐’ 등 신규 스포츠의류 런칭, 남양주에 대규모 아울렛몰인 “한성몰” 오픈 등을 통해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여 업계의 주목을 끌었다.

특히 한성에프아이는 전체 물량의 70%를 국산 원자재로 사용하는 등 국내 제조업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해왔으며, 2020년부터 서울 동대문구 상공회 회장직을 수행하고 있는 김영철 회장은 지역사회공헌활동에도 적극 참여해왔다.

“약속합니다. 한성에프아이는 창립이후 업계 최고의 자리를 놓치지 않는 국내패션종합기업으로서 영원히 자리매김하겠습니다”
(주)한성에프아이는 구성원들의 꿈을 실현할 수 있고 고객에게는 지속가능한 가치를 제공하며, 사회의 일원으로서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을 해오는 등 소비자 고객은 물론 업계로부터 기업 이미지 호감도가 최상으로 평가받아왔다.

한편 (주)한성에프아이 김영철 대표는 본지(本誌)가 제정한 ‘2013 패션섬유혁신리더CEO 대상’을 수상하는 것을 필두로 2018년 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 2019년 대한민국산업포장 수훈, 국가생산성대상 대통령표창 수상, 2002년 서울특별시장상 등 다수의 수상경력을 가지고 있다. <相>
<저작권자(c)패션리뷰.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패션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