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즈니스와 창의성의 중심, 데님 프레미에르 비죵
  • 2016년 07월호, Page62
  • [2016-07-06]
  • 취재부 기자, kjujuy@naver.com
비즈니스와 창의성의 중심, 데님 프레미에르 비죵
고품질 비즈니스 미팅 위한 생산적인 만남의 장

바르셀로나의 Fira Montjuic 전시장에서 개최된 선두적 프리미엄 데님 무역 전시회 데님 프레미에르 비죵이 전시업체와 바이어들의 열광적인 반응 속에 제 18회의 막을 내렸다.
데님 프레미에르 비죵의 영향력을 입증하듯 1,930여 업체의 3,803의 방문객들이 전시회 장을 가득 메우며, 95개의 전시업체가 제안하는 새로운 컬렉션과 2017-18 추동시즌 최신 개발품들을 확인했다.
정치적인 긴장감과 국제적인 안전 위협; 범세계적인 경제 둔화 등...그 어느 때보다 복잡하고 변동적인 정치, 경제 상황 속에서도 방문객 수치는 지난 11월 전시회와 비교하여 안정적이었으며, 2015년 5월 전시회와 비교하면 살짝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62개 국에서 온 73%의 해외 방문객들
데님 프레미에르 비죵은 매우 영향력 있는 전문가들을 포함한 수준 높은 1,930 여 개 업체의 해외 방문객 (전체의 73%)들을 유치했다. 아울러, 이 분야 종사자들에게 유용한 미팅 기회 제공과 창의적 영감을 얻을 수 있는 전시회임을 입증하면서, 매 시즌, 업계의 필수적인 전시회로 자리 잡았다.
패션 브랜드, 프리미엄 고급 진즈웨어, 데님 전문 업체, 주요 유통사, 독립 스타일리스트, 유명 럭셔리 브랜드 관계자 등...각 업체를 대표하는 구매 책임자, 의사 결정권자, 디자이너들이 최상위 데님 제품을 미리 살펴보기 위해 전시장을 찾았다.

주요 타깃 시장인 유럽과 미국
패션 및 진즈웨어 브랜드의 실질적인 양성지로, 이 전시회의 주요 타깃 시장인 유럽과 미국이 가장 높은 방문객 수를 기록했다.
무엇보다 유럽이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했다. 스페인은 가장 높은 참가율을 보였고, 뒤이어 이탈리아, 영국 그리고 독일 순으로 나타났다. 프랑스는 안정적이며 질적으로 높은 방문율을 보였다. 네덜란드의 높은 상승세는 주목할 만 하다. 프리미엄 데님 전문 시장인 북유럽과 스칸디나비아 국가들의 관심도는 계속 증가하고 있다. 이는 전시회에서 유럽 국가들이 차지하는 비중으로 증명된다.

지정학적 긴장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중요한 유럽 지중해 연안 시장
유럽 지중해 연안 국가들이 전체 방문객의 15%를 차지하며 데님시장과 전시업체들에게 중요하고 영향력 있는 지역임을 입증했다.
정치/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북아프리카의 참석률은 튀니지, 모로코와 함께 여전히 높게 나타났다. 이들은 섬유 고객들을 만나기 위해 전시회를 방문한 것으로 보이며, 이같은 높은 참석률은 제조/가공/워싱 분야에서 이들이 차지하는 중요한 역할을 보여준다. 터키는 여전히 역동적인 고기능 진즈웨어 소재 시장임을 보여주면서 3번째 위치를 지키고 있다.

혁신적 기술과 창의성을 아우르는 컬렉션 및 협업을 소개하는 세련된 제안
프리미엄 데님 시장을 위한 특별한 정보 조사와 효율적인 해결책을 염두에 두고 다양한 제안과 노하우를 소개한다.
데님 산업의 모든 분야를 아우르는 최신 컬렉션과, 높은 창의성을 지닌 독점적 해외 제품 제안.
전 세계 데님 제조 및 생산 부분의 가치 사슬을 구성하는 가장 영향력 있는 업체들이 포함된 95개 해외 전시업체들.
● 섬유업체 (49%), 제조/워싱/가공업체(16%), 부자재 업체(20%), 화이버 생산 업체 및 방적 업체(1%), 기술 개발(5%) 및 의류 프로모션 업체 (8%)
● 80% 를 차지한 기존 전시업체
● 74%를 차지한 유럽 및 지중해 연안 지역 출신 전시 업체
● 일본을 포함한 21%의 창의적인 아시아 데님 전문업체
● 2%를 차지한 미국 전시업체

‘Denim Street’에서 소개된 2017-18 추동시즌 영감과 ≪ True Denim ≫
데님 거리 매장들로 연출된 트렌드 공간에서, 직물, 부자재, 가공, 워싱, 컬러와 스타일 등, 데님의 무한한 창의성이 선보였다. 방문객들은 데님 트렌드 공간에서 2017-18 추동시즌 패션 동향을 가늠하고 최신 개발품을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시즌 동향과 영감을 보여주는 두 개의 세미나와 데님 트렌드 공간은 미국의 데님 전문가 Michelle Branch 가 프레미에르 비죵 패션팀과 공동으로 연출한 것이다.
차기 전시회 일정
● 프레미에르 비죵 파리: 2016년 9월 13일 ~ 9월 15일
● 데님 프레미에르 비죵 바르셀로나: 2016년 11월 16일 ~11월 17일
<저작권자(c)패션리뷰.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패션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