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18 F/W 프레미에르 비죵 성료
  • 2016년 11월호, Page78
  • [2016-11-06]
  • 취재부 기자, kjujuy@naver.com
프레미에르 비죵 파리: 독특함과 효율성을 모두 갖춘 전시회 컨셉

프레미에르 비죵은 수년간의 진화를 거치면서, 세계 패션 및 텍스타일 업계의 이벤트와 전시회를 주관하는 주요 주자로 인정받고 있다.

이같이 국제적 주목을 받고 있는 유일무이한 컨셉과 가치는, 프레미에르 비죵과 프레미에르 비죵이 개최하는 전시회들(프레미에르 비죵 브랜드들)에 대한 발전 전략이기도 하다:

● 혁신적이고 쇄신된 다양한 분야의 선별적 제품들은 선발 위원회에 의해 검증된 것들이다;
● 방문객과 전시 업체에게 제공되는 창의성, 고 품질 및 다양하고 혁신적인 서비스;
● 창의성과 패션 산업계의 구조적 변화를 보여주는 구성에 주력;
● 독점적이며 필적될 수 없는 시즌 패션 정보 및 분석

2016년 9월, 프레미에르 비죵 파리 전시회는 변동적인 시장 상황 속에서 선두적인 위치를 견고히 하였다.

프레미에르 비죵 파리는 56 475 명의 방문객과 1 898 개 전시 업체를 맞이했다.
전시회의 제품 제안 및 비교할 수 없는 방문객 수치는 세계적인 전문 패션 산업계의 이벤트 시장에서 전시회가 지닌 주요한 영향력과 선두적 위치를 보여준다.

지난 2016년 2월 전시회와 비교하여, 방문객 수치(+2.7%)와 전시 업체 참가 수(+10%)의 증가로 긍정적인 변화를 보이고 있다.
견고하고 효율적인 전시회의 위상을 바탕으로 2015년 9월 전시회와 비교하여 견실한 성과를 기록하였다:
전시 업체의 안정적인 참가율(-1.3%)과 소폭 하락한 바이어 참석률(-8.8%)

이 수치는 정치적 긴장과 안전 위협, 신흥 국가의 저 성장(중국)이나 실질적인 어려움(브라질, 러시아...), 그리고 세계 직물-의류 가죽 시장의 소비 감소에서 큰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여진다.

바이어 참석률의 감소는, 무엇보다 비즈니스 활동을 최대화해야 하는 상황에 따른 부득이한 조직 구성 및 출장 조정을 감행한 전체 방문객의 73%를 차지한 126개국 해외 방문객 수에서 영향을 받은 것이다.

요즈음 전문 무역 전시회는 짧은 기간 동안 집중적인 업무를 위해 정예의 실무 담당 팀들이 방문하고 있다.

방문객 수치를 넘어서, 의사 결정자, 창의적이며 발주를 진행할 수 있는 질적으로 뛰어나고 다양한 방문객들이 참석하는 것이 프레미에르 비죵 전시회의 특징이다.

규모적인 측면으로는 독립 디자이너 및 중소기업부터 국제적인 기업에 이르기까지, 포지셔닝 측면으로는 주요 리테일 체인부터 중간 및 고급 패션, 액세서리 브랜드를 포함한 명품 브랜드까지 모두 전시회를 방문하고 있다.

프레미에르 비죵 파리 전시회는 이같이 창의적이고 다각적인 분야의 원 스탑 샵(One Stop Shop)을 찾는 다양한 패션 산업계를 한데 모으고 있다.

프레미에르 비죵 파리 전시업체 참가 상위 10개 국가
● 상위 10개 국가의 방문객은 2015년 9월, 2016년 2월 전시회 그리고 최근 2016년 9월 시즌 사이에 증대된 안전 및 경제 위기(소비 둔화, 부정적 기후 변화……) 에도 불구하고 대체적으로 안정적인 수치를 보여주었다.
● 상위 4개 유럽 국가는 변동이 없었다 - 프랑스, 이탈리아, 영국, 스페인

독일은 중국으로 인해 한 단계 물러나며, 2015년 9월에 비해 하락세를 보였지만 지난 2월 전시회와 비교하면 안정적인 참석률을 보였다.

미국은 2015년 9월에 좀 더 많은 참석률을 보였지만, 2016년 2월 전시회 보다는 인상적인 상승률을 보이며 상위 7위를 차지하였다.

터키는 8위를 차지하며 하락세를 보였는데, 이는 프레미에르 비죵 파리 일정과 이드 할리데이(Eid Holiday)가 겹친 것과 최근 터키의 정치적 긴장감이 큰 요인으로 작용했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일본은 2015년도에 비해 하락한 참석률을 보여주며 벨기에에게 상위를 내어 주었으나, 지난 2월 전시회에 비교하면 실질적인 상승률을 보여주고 있다.

2016년 6개 분야 PV 어워즈 수상자

방직업체, 피혁 제조업체, 디자이너, 바이어… 국제적인 기자들을 포함하는 전체 패션 산업계 인사들이 9월 13일, 12시 30분, 프레미에르 비죵 패브릭 포럼(6홀)에서 열린 제 8회 PV어워즈의 6개 수상자들을 확인하고 훌륭한 직물과 가죽 작품들을 기념하기 위해 함께 모였다.

매년, PV어워즈는 프레미에르 비죵 패브릭 전시회 직물 중에서 가장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패션 직물을 선발한다. 지난 에디션부터, 올해 두번째로 프레미에르 비죵 레더 전시회의 피혁 제조 업체가 소개하는 가죽도 포함되어 경쟁하고 있다.

심사위원장인 파리 장식미술관 디렉터 Olivier Gabet를 필두로, 전문가들로 구성된 PV 어워즈 심사위원단은 전시업체의 선별된 1718 추동시즌 직물과 가죽 포럼 전시 제품 가운데서 수상자를 선발했다. 6개의 상 시상: 3개의 패브릭상과 3개의 레더상

● 프레미에르 비죵 패브릭 3개 부분 수상자:







2016 PV 패브릭 심사위원상: VENTURES (India)
2016 PV 패브릭 감촉상: LUXURY JERSEY (Italy)
2016 PV 패브릭 상상력상: HENRI PORTIER/ BENNETT SILKS (UK)

● 프레미에르 비죵 레더 3개 부분 수상자:







2016 PV 레더 심사위원상: DILEATHER (Italy)
2016 PV 레더 감촉상: SAKAMOTO CORP (Japan)
2016 PV 레더 상상력상: ANIL TANNERY (Turkey)

1718 F/W 프레미에르 비죵 시즌 패션 정보
*시즌
절제된 대담함이 드러나는 시즌

2가지 템포로 이루어진 시즌이다. 명백히 서로 다르지만, 지극히 상호 보완적인 양극 사이에서 패기 있고 대담한 시즌이 구축된다.유쾌하고 화려한 특별한 순간들을 가볍고 아이러니한 터치로 균형잡고, 단절과 보호를 위해 진정성을 지닌 기초적이고 확고한 퀄리티를 추구하는 시즌이다. 이번 시즌은 테크놀로지가 담긴 심오한 인간의 미래를 즐겁고 자유롭게 즐기며, 무기력한 타협에서 벗어난 패션을 지향하고자 한다.

*시즌 테마
패기 있는 절제
감각적/기능적인 컨텐츠로 심플함을 보다 강조하는 절제된 룩에 에너지가 집중된다.의복은 끊임없는 시각적 열광에서 벗어나려는 요구를 보여준다.

독특한 반향을 일으키는 새로운 인공 피부의 예와 같이, 테크놀로지는 인간적인 차원을 지향한다.

흐르는 듯한 유동적인 직물들은 더욱 밀도가 높아지면서 은은한 광택으로 눈길을 끈다. 감싸지고 보호 적인 가벼운 외투는 순수한 감촉으로 심플함을 멋지게 완성한다.


대담한 결단력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대담하다: 유쾌한 활기를 발산한다.이브닝 룩에 가볍게 접근하면서 과감히 색다른 감각을 추구하며, 대담하고 완벽한 스타일을 보여준다.

아이러니한 터치의 기술적 접근을 통해 한 단계 나아가며, 클래식한 스타일을 부드럽게 변형시킨다. 이례적인 것으로 특징과 개성을 보여주며 차이를 구분 짓는다.



*색상
1718추동 시즌 컬러 레인지는 섬세하고 소박하며 에어리한 톤을 바탕으로 엉뚱한 멀티 컬러 조합을 이룬다. 컬러가 서로 중화되지 않고 어울리도록 2개의 주요 테마가 상보 보완적인 방향을 안내한다.

무언의 에너지
공기에서 유래된 라인, 인공적인 빛, 짙은 음영, 난해한 소재와 디지털 형체로 표현되는 분위기. 컬러는 실용주의와 시적인 표현, 추상과 인간, 기술과 감각 사이에서 섬세한 대화를 주도한다.




거칠고 강렬한 색채에 집중
장난스럽고 컴팩트한 구조의 쾌활한 색상들이 신중하고 우중충한 색조들을 쓸어내 버린다. 옅은 색조와 강렬한 색조, 뿌연 색조와 진한 색조, 믿을 수 없을 만큼 상호 보완적인 컬러들 사이에서 유쾌하고 엉뚱한 마찰이 더욱 배가된다.


프레미에르 비죵 차기 전시회 일정
● 데님 프레미에르 비죵: 2016년 11월 2-3일
● 블로썸 프레미에르 비죵: 2016년 12월 13-14일
● 프레미에르 비죵 파리: 2017년 2월 7-9일
<저작권자(c)패션리뷰.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패션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