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문객 7.5% 증가로 상승세 드높인 프레미에르 비죵 파리 전시회
  • 2017년 11월호, Page70
  • [2017-11-04]
  • 취재부 기자, kjujuy@naver.com
복잡하고 변동적인 세계 상황 속에서, 프레미에르 비죵 파리 전시회는 여전히 민감하지만 역동적인 유럽 경제의 실질적 회복세를 보여주듯이 훌륭한 전시 성과를 거두며 지난 2월 전시회의 상승세를 이어갔다.

방문객 수(+7.5%)와 전시업체 수(3%) 모두 증가 하며, 다양하고 창의적이며 효율적인 포지셔닝으로 프레미에르 비죵 파리 전시회의 매력과 견고함을 입증했다.

“60,000명 이상의 방문객을 유치하며 확고한 전시회 위상을 경험했다. 프레미에르 비죵 레더 전시회에 런칭한 Bag & Shoe Manufacturing 공간은 성공적인 첫번째 에디션이 됐다. 전반적인 전시업체 피드백은 우수하다. 선별된 컨퍼런스, 다양한 이벤트, 전문 공간들을 통해 서로 다른 분야 사이의 경계를 허물었다. 전시회에서 각 분야 전문가들이 만나고 교류하며 새로운 협력을 탄생시킨다. 커뮤니티가 서로 교차하고 연결되면서 전시회의 역할이 극대화된다.”라고 프레미에르 비죵 제너럴 디렉터 질 라스보드(Gilles Lasbordes)는 말했다.

고품격 제품 제안 3% 상승: 2016년 9월 1,898 전시업체 대비 1,954 전시업체
- 봉제 소싱 범위 강화: 프레미에르 비죵 매뉴팩처링과 상호 보완적인 제품을 제안하는 소싱 컬렉션 전시회 통합을 바탕으로 전 세계 의류 공급 지역 커버를 꾀한다.

- 신발과 가죽제품 전문 제작 업체들을 위한 Bag & Shoe Manufacturing 공간 런칭.
해외 방문객의 높은 참석률
- 프레미에르 비죵은 이번시즌 60,565 명의 방문객을 유치했으며 이중 73%는 129개국에서 참석한 해외 방문객이었다.

높은 역량의 다양한 방문객 구성으로, 필적할 수 없는 유일무이한 상위 전시회
- 마켓: 기성복, 패션 쥬얼리와 함께, 이번 시즌은 새로운 Bag & Shoe Manufacturing 공간의 성공적인 런칭으로 가죽제품과 신발 분야의 참석 증가
- 바이어: 국제 패션 그룹, 중소 패션 기업, 프리랜서 디자이너…
- 포지셔닝: 럭셔리 브랜드, 미디엄 및 하이엔드 패션과 액세서리 브랜드, 주요 리테일 브랜드, 디지털 분야 전문가…

지난 2016년 9월 시즌 대비, 상위 10개국 방문객 순위에 변동이 있었다.

최상위 국가 순위는 변동이 없었다: 프랑스(+5%), 이탈리아(+3%), 영국(+4.7%), 스페인 (+4.8%).

5위를 차지한 중국 다음으로, 터키가 두 차례의 민감한 시즌 이후, 방문객 수가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는 독일 및 방문객 수에서 4.8% 상승한 미국을 앞지르며 두 계단 상승했다.

일본은 7%의 방문객 상승과 함께 한 단계 위로 올라서며, 벨기에에 앞서고 9위를 차지했다.

2017년 제 9 회 PV어워즈 시상식
직물 업체, 가죽 업체, 디자이너, 바이어, 해외 기자단 등이 제 9 회 피비 어워즈의 8개 부분 수상자를 축하하고, 우수한 직물과 가죽을 확인하기 위해 패브릭 포럼(6홀)에 모였다.

매년 패션 산업계가 기대하고 있는 이 흥미로운 행사는 프레미에르 비죵 패브릭과 프레미에르 비죵 레더에 참가하는 전시업체의 제품 중에서 가장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제품들을 선발한다.

이번 제 9회 시상식에서는 기존의 6개 PV어워즈 상 외에도 제품 생산에 대한 책임감과 창의성이 돋보이는 직물과 가죽을 위한 2 개의 새로운 패션 스마트 크리에이션 상이 추가 됐다.

프레미에르 비죵은 뛰어난 제품을 선정하기 위해 국제 패션계의 영향력 있는 인물을 심사위원으로 초청한다.

올해는 특별히, 배우이자 패션 디자이너인 존 말코비치(John Malkovich)씨가 심사위원장으로 위촉 됐다.

2018년 프레미에르 비죵 마켓 플레이스 런칭
프레미에르 비죵은 창의적 하이 패션 산업계를 위한 세계적인 선두 무역 전시회로서, 발전을 계속 거듭하기 위해 2018년 마켓 플레이스 런칭을 발표했다.

프레미에르 비죵은 연결성과 테크놀로지가 더욱 발달된 미래 시장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마켓 플레이스는 e-커머스 사이트를 통합하여 B to C 시장을 대상으로 하며, 이 기술은 전문시장에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프레미에르 비죵은 패션 산업계와의 오래된 관계를 바탕으로 제품의 빠른 리뉴얼과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하고자 하는 패션 산업계의 중대한 변화에 동참한다.

프레미에르 비죵 마켓 플레이스: 혁신적이고 기술적인 포지셔닝
- B-to-B 전자 상거래 사이트: 전시업체의 선별적인 제품 카탈로그를 제공한다.
제품 제안은 개별적으로 이루어지며, 전시업체가 상담을 직접 담당하게 된다.

바이어들은 인증을 통해 마켓 플레이스에 무료로 접속할 수 있다. 첫 단계로, 사이트는 샘플 요청용으로 운영되며, 전시회에서 진행되는 거래와 유사하게 실제 미팅 진행의 연장선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패션 공간: 프레미에르 비죵 패션팀이 제안하는 시즌 패션 트렌드와 제품 트렌드 정보가 등재된다.
-공급자 서비스: 전시업체와 바이어의 연결을 촉진한다.
-하이 테크놀로지 프로젝트: 시장에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하는 이 새로운 플랫폼에서는 세계 최고의 마켓 플레이스 제작 업체인 프랑스 MIRAKL의 기술이 사용된다.

창의적인 패션 산업 분야를 연결하기 위한 진취적 전략
- 온라인 상에 등재된 제품이 전 세계에서 즉시 확인 가능해짐에 따라, 해외 시장에서의 전시업체 비즈니스 개발을 지원한다.
- 전시회 기간을 넘어 연중 무휴로 패션 업계 전문가들과 연결한다.
- 보다 다양화된 새로운 컬렉션과 빨라진 속도에 적응한다.
- 패션 업계의 발전과 새로운 연결 도구를 기대하는 신세대 바이어와 디자이너 등장에 동참한다.

마켓 플레이스의 목표:
- 1 500 여개 업체
- 70 000 여개 제품: 직물, 가죽, 액세서리, 데님, 얀 등등. 제품의 빠른 리뉴얼
- 250 000여 명의 잠재적인 바이어 데이터 베이스
-정기적으로 이루어지는 뉴스, 컨텐츠 및 분석

1970년대 초반 프랑스 리옹의 15개 직물 업체로 시작하여 현재 1950여개의 전시업체가 참가하는 프레미에르 비죵 파리 전시회에 이르기까지, 프레미에르 비죵 그룹의 전략은 뚜렷하다.

일년에 개최되는 22개의 이벤트와 서비스를 통해서 국제 패션 산업계의 발전과 주요 시장의 발전을 지원하는 것이다.

현재는 특별 디지털 영역이 추가, 프레미에르 비죵 마켓 플레이스는 2018년 하반기에 런칭될 예정이다.

프레미에르 비죵 차기 전시회 일정
- 데님 프레미에르 비죵: 2017년 11월 14-15일.
- 블로썸 프레미에르 비죵: 2017년 12월 12-13일.
- 프레미에르 비죵 파리: 2018년 2월 13-15일.
<저작권자(c)패션리뷰.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패션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