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섬유패션 디지털 페어‘e-프리뷰 인 서울’개관
  • 2020년 10월호, Page12
  • [2020-10-02]
  • 취재부 기자, kjujuy@naver.com
온라인 전시관 및 화상상담·대리상담 등 비대면 마케팅 중심 행사 구성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이상운)는 섬유패션 디지털 페어‘e-프리뷰 인 서울’을 지난 9월 7일부터 25일까지 프리뷰 인 서울 홈페이지(www.previewinseoul. com)를 통해 선보였다.

당초 O2O(Online to Offline) 전시회로 계획되었던‘프리뷰 인 서울 2020’이 코로나 여파로 오프라인 행사가 취소되면서, 주최측은 온라인 콘텐츠의 완성도를 더욱 높여‘e-프리뷰 인 서울’을 구축했다.

제품 사진, 소재 동영상, 3D 룩북 등 디지털 콘텐츠로 참가업체 제품 소개
가상전시관‘e-프리뷰 인 서울’은 트렌드포럼관, 마켓플레이스 등으로 구성됐다. 트렌드포럼관은 지속가능성과 창의성을 주제로 테마별 최신 컬러·소재 트렌드를 디지털 콘텐츠로 제공했으며, 참가업체들의 최신 소재를 3D 디지털 룩북으로 제작해 바이어들의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마켓플레이스는 참가업체-바이어를 언제 어디서든 연결해주는 B2B 플랫폼이다. 참가업체는 사진, 동영상, 3D 룩북 등으로 제품을 상세 소개하고 바이어는 참가업체를 검색하거나 제품정보를 확인하여 상담을 문의할 수 있었다. ‘e-프리뷰 인 서울’기간 이후에도 마켓플레이스는 상시 운영될 예정이며, 참가업체는 시·공간의 제약없이 폭넓은 범위의 글로벌 바이어들에게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글로벌 바이어 초청 화상·대리상담을 통한 비대면 마케팅 지원
참가업체의 비대면 해외 마케팅을 지원하기 위해 화상상담회와 대리상담도 추진했다. Hugo Boss, Calvin Klein 등 30개사의 선별 초청된 글로벌 바이어들은 지난 8월 첫째주에 오픈한 온라인 매칭상담 시스템을 통해 제품정보를 온라인으로 접하고 관심제품에 대한 상담 신청을 마쳤다. 아울러 지난 9월 7일부터 9일까지 코트라 화상상담장 또는 개별 사무실에서 바이어들과 약 100건의 화상상담을 진행했다.

미주 바이어들은 시차로 인해 화상상담이 어려운 점을 고려하여 KTC(한국섬유마케팅센터)와 협업을 통해 대리상담이 이뤄졌다. 12개사의 소재북과 스와치 샘플을 뉴욕 현지로 발송하고 KTC 뉴욕지사는 업체별로 아이템에 맞는 바이어를 매칭하여 대리상담을 진행하고 사후관리까지 지원했다. 대리상담에는 Tommy Hilfiger, DKNY, Perry Ellis 등 뉴욕 소재 바이어들이 대거 참여했다.

PIS의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기능 강화
한편,‘e-프리뷰 인 서울’참관객들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한 이벤트도 진행됐다. 참관 인증을 하고‘e-프리뷰 인 서울’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거나 선호하는 콘텐츠를 투표하면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을 증정했다. 이러한 참관객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향후‘e-프리뷰 인 서울’의 완성도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프리뷰 인 서울 전시사무국은“코로나 여파로 힘든 상황이지만 온라인상으로 섬유패션업체들에게 지속적인 바이어와의 만남의 장을 마련하려고 했다. 앞으로 PIS(Preview in SEOUL)의 마켓플레이스 기능을 더욱 강화하고 전시회 외에도 화상상담회 등 비대면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업계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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