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 대구패션페어 개최
  • 2021년 09월호, Page31
  • [2021-09-04]
  • 취재부 기자, kjujuy@naver.com
온라인 화상상담, 온라인 패션쇼, 유명 인플루언서 초대 라이브 커머스 방송 등 진행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이 주관하는 ‘2021 대구패션페어 ( Daegu Fashion Fair Online )’가 지난 8월 27일부터 29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에 따라 참가업체와 관람객 등 시민의 안전을 고려하여 전면 비대면 온라인 화상상담 방식으로 전환하여 진행됐다. 이에 따라 전시부스는 운영되지 않고 관람객의 현장 관람도 허용되지 않았다. 또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패션업체에 도움이 되기 위해 작년과 동일하게 행사참여 업체의 참가비용이 전액 지원됐다.

‘2021 대구패션페어’는 뉴노멀, 뉴화이트라는 컨셉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패션 전문 B2B, B2C 행사로 전면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국내 패션업체 120개사와 16개국 50개사 해외바이어가 참가하여 온라인 수주 상담회, VR 전시관, 온라인 패션쇼, 라이브 비디오 커머스 방송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지역 패션업체의 마케팅 역량을 강화했다.

이번 행사는 전면 비대면으로 진행됨에 따라 홈페이지를 통한 VR 전시관을 운영, 사전 비즈니스 매칭률을 높여 바이어와 참가업체간의 원활한 온라인 수주 상담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일반 관람객이 온라인으로 대구패션페어를 참관할 수 있는 패션쇼와 라이브커머스는 유튜브 및 네이버 쇼핑 라이브 대구패션페어 공식 채널을 통해 실시간 송출됐다.

대구패션페어 연합패션쇼(DFF Fashion Show)는 8월 28일(토), 29일(일) 양일간 총 6회로 진행됐으며 대구패션페어 공식 유튜브를 통하여 실시간으로 만나 볼 수 있었다.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대거 참여하는 라이브 커머스 방송은 3일간 총7회 고감성 디자이너 제품으로 판매방송 형식으로 운영됐다. 해당 방송은 네이버 쇼핑 라이브 대구패션페어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 및 참여가 가능했다.

한편, 대구지역 패션소개 기업과 패션디자이너의 협업을 통한 패션산업 발전을 모색하기 위한 행사인 ‘2021 직물과 패션의 만남전’도 8월 27일에 대구 엑스코(EXCO) 3층 그랜드 볼룸에서 별도 진행됐다.

지난 6월 『2021 직물과 패션의 만남전』 사업에 선발된 패션기업 4개사 ‘최복호(대표 최복호,최주영)’, ‘릭리(대표 이승익,김지윤)’, ‘스튜디오다리(대표 박정영)’, ‘바이디바이(대표 송부영)’가 지역 소재기업 9개사와 협업하여 개발한 22SS신제품을 유튜브 채널을 통한 온라인 패션쇼 형식으로 전세계에 생중계 됐다.

2021 대구패션페어 및 2021 직물과 패션의 만남전 행사의 자세한 내용은 대구패션페어 사무국을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c)패션리뷰.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패션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