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레미에르 비죵 추동시즌 전시회
  • 2022년 07월호, Page44
  • [2022-07-07]
  • 취재부 기자, kjujuy@naver.com
7월 5일부터 7일까지 파리에서 개최

1,190개의 전시업체의 가속화된 친환경 행보 및 새로운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는, 프레미에르 비죵 추동시즌 전시회가 7월 5일부터 7일까지 파리에서 개최된다.

2021년부터 적용 예정이었던 새로운 전시 일정은 팬데믹으로 인해 올해부터 반영되어 23-24 추동 시즌 컬렉션 제작을 위한 하이브리드 전시회는 9월이 아니라 7월에 개최된다.

- 현장 전시회: 2022년 7월 5일-7일, 파리 노르 빌뺑뜨 파크 엑시포지씨옹 전시장
- 디지털 전시회: 2022년 7월 4일-8일, 프레미에르 비죵 웹사이트 및 마켓플레이스

컬렉션의 새로운 출시 시기에 맞춰 변경된 전시회 일정
지난 2월부터 프레미에르 비죵의 대표 행사인 프레미에르 비죵 파리의 날짜가 변경되었다.

향후 프레미에르 비죵 파리 전시회는 방문객(바이어, 디자이너, 생산 책임자, 패션 및 액세서리 브랜드 매니저) 및 전시업체(방적, 제직업체, 텍스타일 디자이너, 액세서리 및 부자재 및 의류 제조 업체)를 맞이하는 춘하시즌 전시회를 2월 초에, 추동시즌 전시회는 7월 초에 개최할 예정이다.

현장 전시회 및 디지털 전시회의 창의적인 제안
44개국 1,190개 전시업체 참가
하이브리드 프레미에르 비죵 파리 전시회는 프레미에르 비죵의 전문가와 선발 위원회가 선발한84개의 신규업체를 포함하여 총 44개국 1,190개 전시업체들의 현장 전시회 및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에서 최신 개발 소재(원사 & 섬유, 원단, 가죽, 텍스타일 디자인, 악세사리 및 부자재, 지속 가능한 혁신적인 제품)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기성복, 액세서리 및 신발을 위한 제조 솔루션을 발표할 것이다.

프레미에르 비죵 마켓플레이스 수치 비교
참여 업체:
- 온라인 e-shop: 2022년 상반기 2,217개 vs. 2021년 하반기 2,040 개
- 업체 페이지 조회수: 2022년 상반기 232,608 회vs. 2021년 354,260회
제품 제안:
- 온라인 제품 수: 2022년 상반기 71,493개 vs. 2021년 61,500 개
- 제품 페이지 조회수: 2022년 상반기 538,138회 vs. 2021년 하반기 1,129,500회
현재 프레미에르 비죵 마켓 플레이스에 가입된 바이어 수: 66,275 명

최적화된 방문 여정
바이어들이 현장 전시회 방문을 준비하고 디지털 전시회 기간 동안 공급 업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프레미에르 비죵 마켓플레이스는 보다 효율적인 제품 검색 및 선택 과정을 통해 방문 여정을 다음과 같이 최적화하고 있다:

전시회에 참가한 신규업체를 찾고 새로운 잠재적인 파트너 발굴을 위한 신규업체 타겟팅.
- 최소 주문 수량이 적은 업체(방적, 제직업체, 액세서리 및 가죽 제조업체)를 찾기 위한 소량 생산 타켓팅: 단일 제품, 캡슐, 50미터 미만의 원단 생산, 100개 미만의 액세서리 및 부자재 구매, 1~10개의 가죽 스킨
- 스마트 크리에이션 공간의 혁신적인 업체 및 국제 인증서를 획득한 업체들을 찾는데 도움을 주는 친환경 타겟팅.
- 바이어가 현지 파트너 또는 특정 지역의 파트너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로컬 소싱(LOCAL SOURCING) 타겟팅
- 스포츠 및 기능성 제품 분야의 공급 업체들을 찾을 수 있도록 해주는 스포츠 앤 테크(SPORT & TECH) 타겟팅
- 텍스타일 디자인 전문가(스튜디오, 디자이너)와 장식 및 프린트 전문가를 한데 모으는 모티프 & 패턴 타겟팅(MOTIFS & PATTERNS)

창의성을 자극하도록 설계된 패션 정보 및 트렌드 분석
풍성하고 친환경적인23-24추동시즌
23-24추동시즌은 컬렉션 제작 과정에 있어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가장 중요히 여긴다.

원자재 선정 및 원산지, 추적 가능성, 공정의 순환성 및 지속가능성과 관련된 제품 수명 주기는 필수적으로 고려해야 할 요소이다.

장인정신과 산업적 전문성의 도덕적인 조화를 탄생시킨다. 아트 & 크래프트(Arts & Craft) 접근은 풍성한 아이디어와 알뜰한 방식으로 뛰어나면서도 심플한 제품을 탄생시키며 주목받고 있다.

신제품은 차별화되어야 하며 가격은 확실한 고유가치를 통해 결정되어야 한다. 풍성한 촉감, 신선한 비주얼 및 획기적인 컬러는 변형시킨 소재에서 영감을 받은 실험적인 디자인 과정을 통해 탄생한다. 럭셔리는 화려하면서도 소박해진다.

검소함은 독특함을 의미한다. 익명성은 매력적인 요소가 된다. 겉모습은 심플하고 혁신적이며 소박하지만 풍부하다. 소재의 화려함은 소재 자체에서 나온다. 독특한 특성을 강조하기 위해 겉모습은 극단적으로 표현되며 과장되고 과시적인 표현력을 갖춘다.

창의성 향상을 위한 패션 정보 및 트렌드 분석
패션 예측과 시즌 트렌드 분석은 최첨단 도구와 패션팀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프레미에르 비죵 설립 이래 회사의 DNA로 자리 잡았다. 7월 현장 및 디지털 전시회의 방문객들이 창의적이고 독특한23-24추동시즌 컬렉션을 구상할 수 있도록 영감을 주는 가이드 역할을 적극적으로 강화할 것이다.

프레미에르 비죵 패션팀과 파트너들에 의해 개발된 패션 정보는 다양한 방법과 형식으로 제공될 것이다.

패션 정보 데스크:
어드바이저 및 전문 패션팀이 전시회 기간 3일동안 바이어들이 효율적으로 전시회를 방문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적합한 소재와 공급업체를 찾고 컬렉션을 제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질문에 답하고 문제 발생 시 도움을 준다.

신진 브랜드 데스크:
신규 브랜드들이 전시회를 이해하고 필요한 제품을 찾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트라노이 전시회와 협력하여 런칭한 서비스.

패션 정보 센터:
보다 핵심적이고 친환경적인 패션 정보 및 프레미에르 비죵이 제작한 연중 사용 가능한 독점적인 도구를 제공하는 공간.
환경 책임: 그 어느 때보다도 적극적인 프레미에르 비죵 파리 전시회의 친환경적 행보

전 세계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한데 모으는 프레미에르 비죵은 패션 산업의 혁신의 중심에 있으며, 패션 업계의 미팅, 비즈니스, 소통을 위한 선도적인 글로벌 플랫폼으로서 전세계 공급망과 협력한다.

최근 몇 년간 가장 눈에 띄는 발전은 보다 지속 가능한 제품의 개발이다.

프레미에르 비죵 파리의 모든 업계 및 시장에서 점점 증가하는 창의적이고 친환경적인 제품들이 이러한 변화가 지속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프레미에르 비죵은 2015년에 출시된 스마트 크리에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패션 업계 전문가들에게 새로운 니즈를 충족시키고 환경 책임성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아이디어와 솔루션을 제공해왔다.

프레미에르 비죵은 전문성과 전시회 및 웹사이트에서 개발한 도구 및 컨텐츠를 활용하여 다음과 같은 목표를 이루려 한다:

현재와 미래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이며 책임감 있는 패션의 가치를 통합하는 컬렉션을 디자인 및 제작할 수 있도록 패션 업계 지원

- 패션 업계 기업의 모범 사례 및 환경 책임적 접근 방식(환경 및 윤리적인 측면) 활용 촉진 및 확대: 소싱(원자재: 원사, 섬유, 직물, 가죽, 부자재), 변환 프로세스(투명성, 추적성), 생산(산업화), 완제품 수명(수명, 관리, 재활용) 및 환경 영향 등)
- 친환경 소싱을 위한 구체적인 솔루션 제공: 디자인 단계와 원자재에 기반한 솔루션
- 패션 업계가 당면하고 있는 과제 분석 및 보다 윤리적이고 지속 가능한 패션 산업의 문제에 대한 정보 제공
- 패션 업계 전문가들의 업계의 주요 문제에 대한 아이디어 공유 장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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