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실론, 제품력과 불굴의 도전정신으로 국내외 부자재 시장 선점하다
  • 2013년 05월호, Page40
  • [2013-05-11]
  • 김영은 기자, jeny101@hanmail.net
글로벌 역량 갖춰 세계 시장 공략

(주)실론(대표 차진섭)은 매년 20~30%를 꾸준히 성장해온 의류 부자재 전문 업체이다. 2002년 동성 F&T로 출발, 2007년 ‘실론’으로 사명을 전환한 (주)실론은 아웃도어, 스포츠, 방한복의 투습 방수 원단으로 봉제선 마감에 주로 사용되는 심실링 테이프와 무봉제 접착필름 심리스를 주 아이템으로 전개하고 있다.

심실링테이프는 고객의 방수 가먼트의 기능을 완성해 주는 역할을 하며 접착 필름과 외장형 보호 필름 등은 무봉제 스타일의 가먼트에 다양하게 적용되고 있다.

(주) 실론은 심실링 테이프 시장의 후발주자로 출발했으나 현재는 동종 업계에서 명실공히 국내 최고의 기술력을 가진 기업으로 인정받게 됐다.

(주)실론의 성장 기반이 된 것은 단연 심실링의 제품력이다. 가장 기본적 기능인 방수성과 접착력, 내수압 면에서 두루 우수한 성능을 말한다. 퍼커링(주름 발생) 방지 기능 또한 뛰어나다.

이러한 탁월한 제품력을 인정받는 데는 업계 최초로 철저한 맞춤형 시스템을 도입했던 것도 주효했다. (주) 실론은 내부적으로 테크니컬 서비스센터를 두고 의뢰가 들어오면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각 원단의 특성에 최적화된 제품을 개발해 나갔다. 또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인적 인프라를 통해 제품을 연구하고 차별화한 결과 컬러 등 제품의 다양화, 기동력을 실현해 나갈 수 있었다.

(주)실론은 심실링테이프의 시장 내 안정적 성장을 기반으로 2005년부터는 무봉제 제품에 쓰이는 웰딩테이프를 또 다른 성장 동력 사업 아이템으로 삼았다.

2004년부터 해외 전시회에 참여, 글로벌 아웃도어 시장에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 (주)실론은 2011년을 기점으로 국내외 아웃도어 시장에서 안정세에 돌입했다. 2007년 유럽 환경 인증 마크인 ‘에코텍스 스탠더드’를 비롯, 2011년에는 국제적 환경 기준 마크인 ‘블루사인’ 인증을 획득했다. 스위스 블루사인 테크놀로지가 주관하는 블루사인은 환경, 보건, 안전에 대해 세계에서 가장 엄격한 섬유 생산 규격으로 이같은 심실링테이프 외장형 필름의 블루사인 인증은 국내 최초이다.

블루사인 인증을 획득하는 등의 철저한 내부적인 노력은 (주)실론의 성장 기반이 국내를 뛰어넘어 세계 시장에 두고 있는 연유다. 현재 (주)실론은 미국과 유럽 등 전 세계적인 아웃도어 브랜드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갈수록 친환경적인 제품에 무게를 두는 세계 아웃도어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전략으로 블루사인은 원료부터 생산 공정, 완성까지 전 과정에 걸쳐 매우 엄격한 심의를 거쳐야 하기로 정평이 나 있다.

현재 (주)실론은 국내를 포함한 홍콩, 인도네시아에 지사를 두고 탄력적인 대응을 위한 테크니컬 서비스센터를 겸하고 있으며 미국과 프랑스, 베트남에 지사를 두고 글로벌 네트워크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1년에 하나 이상의 에이전트를 설립한다는 목표아래 해외 생산 기지를 성장시켜 글로벌 역량을 키워나갈 계획이다.

또한 국내 아웃도어 시장이 커짐에 따라 국내 브랜드 마케팅을 강화, 시장을 공략해 나간다는 입장이다.

의류 뿐 아니라 산업용 등 신시장 개척에 집중
최근 (주)실론은 란제리 및 수영복 소싱 전시회인 ‘인터필리에르 홍콩’에 국내 기업으로는 단독으로 참가했다. 스포츠 언더웨어 시장이 부상하고 있는 가운데 높은 탄력성과 회복을 자랑하는 속옷용 접착 필름을 출시, 유럽 바이어들의 호응을 얻었다.

올해 처음으로 이너웨어 전문 전시회에 참가한 (주)실론은 아웃도어 시장에서 그치지 않고 제품 다각화를 통해 신시장을 개척, 창출해 나간다는 입장이다.

최근 경량해지고 슬림해지고 있는 인너웨어 시장이 무봉제 기능성 속옷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주)실론은 팬티류에 사용되는 탄성과 회복률이 강한 3레이어로된 멀티레이어 핫 멜트 필름 등을 개발했고 현재 테스트 중에 있다. 기존 시장에 선보이는 필름보다 기능성을 강화한 제품이다.

(주)실론의 차진섭 대표는 “아웃도어 시장을 섭렵한 실링 기술을 바탕으로 시장 흐름을 따라 새로운 판로를 개척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주)실론은 중장기적인 프로젝트로 인너웨어, 니트를 비롯해 가구, 자동차, 인테리어, 핸드폰 등 핵심 역량을 가지고 제품을 다각화하고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근 아웃도어 시장 성장세만큼이나 높은 성장률을 보여온 (주)실론. 최고의 품질과 제품력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승부하고 있는 (주)실론의 앞으로의 행보에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저작권자(c)패션리뷰.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패션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