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콜라겐 섬유로 의류·침장 제품출시해 큰 호응!
  • 2020년 08월호, Page14
  • [2020-08-01]
  • 취재부 기자, kjujuy@naver.com
기능성 수면용품 전문업체, (주)임베스트 임옥영 대표

일반적으로 콜라겐(Collagen)하면 그동안 화장품, 식품, 의약품 등에 주로 사용해 왔으나 최근 국내 기능성 수면용품 전문기업인 (주)임베스트(대표 임옥영)가 콜라겐 섬유로 만든 여성용 언더웨어를 런칭해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그동안 의류패션업계에서는 각종 기능성 소재들을 사용한 의류가 많이 나와있지만 콜라겐 의류는 업계에서 최초로 알려져 있다.

콜라겐은 동물의 힘줄, 머리카락 등에 들어있는 특수한 단백질, 교원질, 아교질로서, 아미노산 가운데 글리신을 많이 함유하고 있으며, 28개의 종류가 있다.

그동안 콜라겐은 동물의 여러부위에서 추출하여 식품, 화장품, 의약품 등으로 사용돼왔다.

임대표가 선택한 콜라겐 섬유는 그동안 수많은 해외 섬유소재전시회를 찾아다니던 끝에 태국업체에서 발견한 것.

“제가 찾던 콜라겐 섬유를 처음 접하고 나서 감격스러울 정도로 환희를 느꼈다. 마치 바디로션을 바른것처럼 수분이 30% 이상 증가될 만큼 보습율이 우수했다. 여기에 향균, 소취, UV차단 기능까지있어 이 콜라겐 섬유로 옷이나 이불 등을 만든다면 입고, 덮는것 만으로도 피부노화예방과 건강을 유지할 수 있겠다는 확신이 섰다”

20여년간 수면업계에서 나름 노하우를 쌓은 임옥영 대표는 지난 2015년에 (주)임베스트를 설립, 일명 ‘이동국 베게’로 불리는 4D 기능성 베게인 ‘프리넥 컨디션 베게’와 휴대가 용이한 휴대용 수면용품 등 다양한 기능성 수면용품을 시장에 내놓으며 주목을 받았다.

그리고 올해 지속가능한 성장아이템으로 콜라겐 섬유를 이용한 의류(언더웨어, 양말 등)와 침장류로 스킨케어(SkinCare) 시장에 과감히 출사표를 던졌다.

임 대표는 첫 출시에 앞서 슬립스킨의 첫 제품인 여성용 이너웨어와 양말 등의 시제품을 현역 프로선수와 전문 평가단을 대상으로 테스트와 리뷰를 성공리에 마쳤다.

보습 효과만큼 강력한 항균성과 소취성 덕분에 현역 운동선수들을 대상으로 양말의 소취 테스트와 여성들을 대상으로 한 이너웨어 소취 테스트 모두에서 높은 만족감과 항균, 소취기능을 재확인했다.

임 대표는 여성용 언더웨어(팬티, 탑 등)와 양말을 시작으로 보습, 항균, 소취, UV차단 기능을 베이스로 한 이지웨어, 홈웨어, 슬립웨어(잠옷, 파자마 등) 그리고 침장류 등의 라인업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우선 이달 8월 슬립스킨 브랜드의 첫 제품인 여성용 언더웨어를 출시하고, 9월에는 홈쇼핑을 통해 판매를 시작한다.

또한 10월에는 침장류를 연이어 오픈할 계획이다.

특히 축구선수 이동국 베개로 알려진 ‘프리넥 컨디션 베개’는 자체 개발한 UXI 피팅폼으로 수면 환경과 습관의 변화를 통해 컨디션 향상을 돕는 제품이다.

개인별, 체형별 높이 조절이 가능하여 기능성 베개 특허와 함께 ‘2017 대한민국 특허대상’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한방 건강 베개, 기능성 메모리폼 베개, 베개 디자인 등 다수의 특허와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전 매장을 ‘체험형 공간’을 구성해 고객이 직접 수면용품을 경험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기존 직영매장 수를 절반 가까이 줄이고 대신 체험형 공간을 업그레이드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한편 2015년 설립된 임베스트는 대표적인 기능성 수면용품 브랜드인 ‘아임슬리핑(Imsleeping)’의 대표제품 ‘프리넥 컨디션 베개’와 토퍼, 매트리스 브랜드 ‘프리슬립’, ‘자미보약’, ‘쁘띠슬립’ 등 다양한 기능성 침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등 성장세가 기대되고 있다.
<저작권자(c)패션리뷰.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패션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