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말비즈니스의 최고의 파트너, 베스트코퍼레이션
  • 2021년 02월호, Page26
  • [2021-02-10]
  • 취재부 기자, sileetex@hanmail.net
최고의 품질과 다양한 상표권통해 리딩기업으로 우뚝

양말 전문 메이커인 (주)베스트코퍼레이션(舊: 베스트양말)(대표 백인권)은 양말업계의 강소기업으로, 양말비즈니스의 최고의 파트너로 평가받고 있다.

지난 2008년 6월에 자본금 2억 5천만원 규모로 설립한 (주)베스트코퍼레이션은 주력아이템인 양말, 타이즈, 레깅스, 스타킹 등을 국내는 물론 베트남, 중국 등지에서 年間 1,500만족을 생산해 주요 의류 브랜드社 및 대형 할인점 등에 공급하고 있다.

‘성실과 믿음’의 정도(正道) 경영을 시현하기 위해 합리적인 가격대의 퀄리티를 유지하는 등 업계의 호응도가 높다.
2008년 회사설립후 (주)롯데쇼핑의 ‘롯데마트’에 첫 입점체결을 시작으로 ‘삼성 홈플러스’에 입점한 베스트코퍼레이션은 이후 ‘FILA 글로벌’ 및 국내유수 의류브랜드의 상표권을 체결해 시장유통망을 넓혀나가는데 성공했다.

(주)SG세계물산의 ‘ab.plus’와 휠라코리아의 ‘FILA’, (주)젯아이씨의 ‘웨스트우드’, ‘엘레쎄’ 그리고 영실업의 ‘쥬쥬’ 등 상표권 라이선스 사업을 통해 년간 150억원의 매출을 거양하고 있다.

특히 (주)베스트코퍼레이션은 ‘양말도 장비다’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2018년 12월과 2019년 1월에 ‘(주)뉴탑스포츠’와 ‘강원FC’, ‘한화이글스’, ‘하늘내린 인제팀(3x3 국가대표팀)’ 양말 공식 후원업체로 선정됐으며, 2018년 6월에 서울경제신문사 주최 ‘대한민국 올해의 중소기업 양말제조부분 기업’에 선정됐고, 이어 10월에 ‘대한민국 굿컴퍼니대상 기능성 스포츠웨어 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주)베스트코퍼레이션이 이처럼 창업 만12년만에 비약적인 수직성장을 할 수 있었떤 배경은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를 중심으로 한 유통채널과 FILA, 웨스트우드 등 다양한 어패럴 협력사와의 신뢰를 바탕으로한 상생모델을 지향했기 때문이다.

이와함께 수년간의 경력을 지닌 디자이너들의 창의적이고 독자적인 디자인 창출과 엄격한 품질관리로 파트너社와 긴밀한 협력관계를 지속해왔던것도 성장동인(動因)이다.

(주)베스트코퍼레이션은 주력아이템인 양말뿐만 아니라 기능성 양말, 팔토시, 슬리퍼, 실내화까지도 상품군을 넓혀가고 있어 이 부문에 대한 신성장동력 창출도 기대시 되고 있다.

경기도 광주에 소재한 물류부문도 약 250평 규모에 양말 BOX기준 5만 BOX이상을 적재할 수 있는 첨단시스템으로 구축해 신속, 정확한 배송으로 정평이 나있다.

올해들어서 (주)베스트코퍼레이션은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기존 대형마트의 오프라인 외에 이마트, 하나로마트 등으로 유통망 확대와 함께 온라인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주)베스트코퍼레이션은 오는 2023년엔 백화점과 아울렛 진출을 통해 명실상부한 양말 톱 메이커로서 기업비전을 실현해 나가고 있어 주목되고 있다.

한편 (주)베스트코퍼레이션은 지난 2016년 12월에 역내 하남시 복지기관에 ‘소외계층 이웃돕기 성금’ 300만원과 양말 수천만원어치를 후원하는 등 지속적인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아름다운 기업으로 호평을 얻고 있다. <相>
<저작권자(c)패션리뷰.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패션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