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컬럼비아스포츠웨어코리아, 현존 기술 뛰어넘는 자체 기술 공개 아웃도어 시장내 새바람 일으키
  • 2011년 10월호, Page42
  • [2011-10-03]
  • 패션부 기자, jeny101@hanmail.net
컬럼비아스포츠웨어코리아(대표 조성래)가 업계를 선도할 새로운 자체 기술을 공개, 하반기 아웃도어 시장에 승부수를 던졌다.
지난 9월 26일 중구 태평로에 위치한 더 플라자호텔에서 ‘NEW INNOVATION(뉴 이노베이션) 전략 및 비전 발표회’를 열고 끊임없는 R&D를 통해 탄생한 자체 기술 및 하반기 아웃도어 트렌드를 선도할 신제품, 그리고 자사 브랜드들의 운영 전략과 향후 비전을 발표했다.
이번 행사는 컬럼비아스포츠웨어코리아의 조성래 대표뿐만 아니라 미국 본사 자체 기술개발팀의 ‘글로벌 이노베이션 크리에이티브 매니저(Creative manager of Global Innovation) 크리스토퍼 아라우조(Christopher R Araoujo)’가 직접 참석, 이번 시즌의 주요 기술들을 설명해 눈길을 끌었다.
조성래 대표는 “현재 한국 아웃도어 시장은 매우 치열한데 반해 각 브랜드들은 현존하는 기술에 안주하거나 브랜드 인지도 경쟁에만 치중하는 상황”이라며 국내 시장을 분석하고 “현존하는 기술을 뛰어넘는 자체 기술을 개발, 확보하는 것이야말로 향후 아웃도어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방법”이라며 컬럼비아스포츠웨어 운영 전략에 대한 배경을 설명했다.

자체 기술 개발로 아웃도어 시장 내 경쟁력 확보
컬럼비아스포츠웨어코리아는 2001년 하반기부터 자체 기술을 확대하는 전략을 구사한다. 이로써 브랜드의 차별화와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컬럼비아’, ‘마운틴하드웨어’, ‘몬트레일’ 등 컬럼비아스포츠웨어코리아에서 전개되는 세 브랜드에 모두 적용된다. 각 기술들은 한 제품에 결합, 적용되는 등 그 기능을 극대화하고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컬럼비아스포츠웨어코리아가 이번에 공개한 자체 기술은 ‘옴니드라이(Omni-Dry)’, ‘옴니히트(Omni-Heat Reflective)’, ‘아웃드라이(Outdry)’, ‘드라이큐(Dry-Q)’ 등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기능이다.
컬럼비아는 하반기부터 숨쉬는 보호막 소재인 ‘옴니드라이’와 일반 안감보다 20% 따뜻한 효과를 제공하는 열 반사 기술인 ‘옴니히트 리플렉티브’를 본격화 한다.
숨쉬는 보호막 소재라 불릴 정도로 어떤 악천후 속에서도 격렬한 아웃도어 활동을 해도 항상 쾌적한 상태가 유지되는 고차원의 방투습 소재 옴니드라이는 뛰어난 투습력과 방수, 통기성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옴니 히트 리플렉티브는 컬럼비아만의 열 반사 기술로 신체의 열을 반사해 높은 보온성을 발휘, 따뜻함을 주는 기술이다. 안감에 사용된 은색 점 패턴이 몸 밖으로 빠져나가는 체온을 반사해 일반 안감보다 20% 더 따뜻한 효과를 제공하며 불필요한 열기와 땀은 옷 밖으로 배출해 항상 쾌적함을 유지시켜 준다. 이번 시즌에는 한층 더 진보해 재킷, 장갑, 모자 뿐 아니라 속옷에도 확대 적용된다.
트레일 러닝 마니아를 위한 풋웨어 전문 브랜드 몬트레일은 물 샐 틈 없는 초강력 방수 기술 ‘아웃드라이’를 하반기 몬트레일 제품에 적용해 출시한다. 신발의 겉감과 방수막(맴브레인)을 아웃드라이의 특수 기술로 압착시켜 제품이 물에 스며들지 않도록 해 가을, 겨울 급작스러운 비와 눈으로부터 발을 보호해 준다. ‘아웃드라이’는 몬트레일뿐만 아니라 마운틴하드웨어의 장갑 제품과 컬럼비아의 신발 및 장갑에도 적용된다.
혁신적인 아웃도어 브랜드 마운틴하드웨어는 입는 순간부터 쾌적함을 제공하는 살아 숨쉬는 방투습 테크놀로지 ‘드라이큐’를 선보인다. 드라이큐는 그 특징에 따라 세 가지 종류의 소재로 제품에 적용되는데 그중 드라이큐-엘리트는 신체에서 발생하는 땀과 열기가 옷과 신체 사이에 머무를 새 없이 즉각적으로 빠져나가 항상 쾌적함을 느낄 수 있는 고기능성 소재이다. 극한 환경에서의 활동이 많은 전문가 및 선수들도 문제 없이 착용 가능한 기능의 제품으로 이번 시즌부터 본격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컬럼비아스포츠웨어코리아는 이번 시즌 옴니드라이, 아웃드라이, 옴니히트 리플렉티브 등 독특한 기술이 적용된 제품 출시를 통한 자체 개발 기술 확대와 더불어 극한 상황도 견뎌낼 수 있게 디자인된 ‘익스트림 어패럴’과 보온성을 극대화한 ‘방한용 신발’ 라인업을 강화한다. 또한 일상생활에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형 아웃도어 제품군을 확대, 단순한 기능성 의류를 넘어 자신만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게 다양한 패션 스타일링이 가능한 제품들을 선보인다는 전략이다.
<저작권자(c)패션리뷰.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패션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