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패션산업연구원, 2019 대구국제패션문화페스티벌 ‘패션문화 콘텐츠 크리에이터 공모전’ 개최
  • 2019년 07월호, Page79
  • [2019-07-06]
  • 취재부 기자, kjujuy@naver.com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은 대구국제패션문화페스티벌의 아이덴티티 확립과 활성화 도모를 위해 패션문화 크리에이터 공모전을 진행한다.

금번 공모전은‘2019년 대구국제패션문화페스티벌(이하 디파컬 DIFACUL)’의 사전 행사로 진행되는 공모전으로서 유튜브 영상 제작과 이모티콘 제작 두 분야로 진행된다.

디파컬(DIFACUL)의 의미를 잘 살릴 수 있는 홍보 영상 제작과 디파컬의 아이덴티티를 잘 보여줄 수 있는 캐릭터 제작 및 이를 활용한 행사 고유의 이모티콘 디자인의 제작을 통해 디파컬을 홍보하는 목적으로 진행된다.

유튜브 영상(UCC) 공모전은 2019 디파컬을 소개하는 순수창작 영상으로 플래시 애니메이션, 만화, 뮤직비디오, 패러디, 사진 슬라이드 쇼 등 콘텐츠 종류에는 제한이 없으며, 숏버전 영상(10~30초)을 포함하여 1~3분 이내의 영상으로 창작자의 아이디어가 잘 녹아난 영상이면 된다.

또한 이모티콘(EMOTICON) 제작 공모전의 경우 ‘2019 디파컬’ 행사의 아이덴티티를 잘 보여줄 수 있는 캐릭터의 제작 및 기타 인기 캐릭터 등을 활용한 행사 고유의 이모티콘 디자인으로 추후 이를 활용하여 디파컬의 홍보에 활용 할 수 있는 작품으로 그 범위를 정하고 있다.

지난 5월 27일(월)에서 오는 7월 26일(금)까지 9주간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온라인 투표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어지며, 총 6백만원의 상금과 부상을 내걸고 진행된다.

공모는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고, 자세한 사항은 한국패션산업연구원 홈페이지 (www.krifi.re.kr)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한국패션산업연구원 기업육성팀(053-721-7435/36)을 통해 문의를 진행 할 수 있다.

대구광역시가 주최하는 대구국제패션문화페스티벌은 2017년부터 한국패션산업연구원에서 주관하고 있으며, 본 행사는 패션문화산업을 중심으로 지역 문화예술 인프라를 활용한 국내 유일의 시민참여 축제로서 기존 국내패션행사에서 보여주는 패션전문가와 국내외 바이어들을 위한 트레이드 쇼와 차별화하여 일반시민들을 대상으로 볼거리, 즐길거리를 선보이고 있다.

시민과 국내외 패션디자이너/예술가들과 함께 하는 패션쇼와 전시 그리고 다양한 K-컬쳐 버스킹 및 지역 디자이너들과 라이프스타일 기업들이 참여하는 팝업 스토어, 체험/참여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대구만이 할 수 있는 패션중심의 콘텐츠 융합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다양한 세대,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이 ‘2019 대구국제패션문화페스티벌’에서 패션문화와 만나 각자의 내재된 특별한 에너지를 발현시킬 수 있는 축제로 운영하고자 하며, 올해 행사는 10월경에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c)패션리뷰.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패션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