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 대구디자인패션산업육성사업, 디자이너 자사몰 활성화 위한 ‘D.GROUND’온라인플
  • 2021년 01월호, Page105
  • [2021-01-01]
  • 취재부 기자, kjujuy@naver.com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은 패션디자이너 온라인마켓 성장기반을 마련하고자, 자사몰 활성화를 위한 ‘D.GROUND’(dground.co.kr)온라인 플랫폼을 지난 9월부터 운영 중이며, 자사몰을 보유한 대구기반 패션디자이너를 대상으로 지난 12월 4일까지 추가 모집을 진행했다.
‘D.GROUND’ 온라인 플랫폼은 대구시에서 지원하는 대구디자인패션산업육성사업 일환으로 진행되는 공동마케팅 프로그램이며, 플랫폼으로 유입되는 트래픽을 패션디자이너 자사몰로 유도하는 비즈니스 모델이다.

주요특징으로는 온라인 트래픽을 유입시킬 수 있는 콘텐츠 기반 플랫폼으로 타사 쇼핑몰과는 차별화 포인트가 분명하다.

제품정보 외에 디자이너 및 브랜드 정보, 최신 룩북, SNS, 그리고 패션 트랜드를 볼 수 있는 인사이트까지 구성되어 있다.

특히 핫딜메뉴는 디자이너 브랜드 제품 중 최저가 제공을 목표로 가성비, 가심비를 충족하는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방문객들에게 인기 있는 메뉴다.

신진디자이너는 자립화를 위해 국내 온라인시장 진출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으며 온라인 편집숍의 판매수수료와 높은 원가비중,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수익율은 낮아지고 있다.

이에 연구원은 디자이너의 시장진입에 있어 자사몰을 통해 가격경쟁력을 확보하고 안정적인 회원수 확대를 기반으로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전개할 수 있는 자사몰 활성화 지원을 통해 디자이너브랜드의 안정적인 운영을 지원하고자 한다.

한국패션산업연구원 담당자는 “접촉을 통한 유통마켓시장은 축소되고 언택트 시대에 온라인허브플랫폼을 통한 자사몰 활성화는 직접적인 기업 지원으로 평가된다. 또한 지역디자이너들이 자립화 기반마련까지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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