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섬수협, O2O 글로벌 바이어 초청 온라인 수주 상담회 개최
  • 2021년 07월호, Page68
  • [2021-07-11]
  • 취재부 기자, kjujuy@naver.com
한국섬유수출입협회(회장 민은기, 이하 섬수협)는 코로나 장기화로 위축된 국내 섬유 기업의 비대면 수출 마케팅 지원을 위해 지난 6월 23일 ‘O2O 글로벌 바이어 초청 온라인 수주 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온라인 수주 상담회는 산업통상자원부 섬유패션활성화기반마련사업 내 세부사업인 ‘O2O4O 텍스비즈 통합마케팅 시범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Ktextile.net 온라인 비즈니스 플랫폼 입점 기업 중 온라인 수주 상담회에 참여를 희망한 15개 국내 섬유 기업이 22/23 A/W 신규 개발 제품을 주요 상담 품목으로 출품하여 아시아 및 유럽 주요국 바이어 12개사와 총 24건의 1:1 화상 상담을 진행했다.

온라인 수주 상담회 종료 후, 해외 바이어들이 상담 품목에 대한 실물 샘플 물성 정보를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참가 기업의 샘플 운송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Ktextile.net 비즈니스 온라인 플랫폼 내 기업별 다양한 제품 컬렉션을 소개하여 온-오프라인 채널의 경계를 넘나드는 통합 마케팅 지원으로 수출 상담의 사후 관리를 통해 수출 계약 추진에 한발짝 다가설 예정이다.

그동안 섬수협은 비정기적으로 코트라 밀라노, 파리, 뉴욕 무역관 등과 협업으로 DIESEL, Miroglio, Stella McCartney, Jimmy Choo 등 브랜드 바이어 초청 화상 구매상담회를 추진해왔으며, 섬수협 내 구축된 화상 상담 회의실을 활용한 비대면 마케팅 비즈니스 매칭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섬수협 관계자는 “다양한 해외 네트워크를 보유한 글로벌 파트너사와의 협업 사업과 함께 온오프라인 전시 화상 수출상담회, Ktextile 스마트 쇼룸과 연계한 상담회, 온오프라인 프리미엄 섬유 소량 오더 프로모션 기획전 등 국내 섬유 기업의 비대면 마케팅 지원을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 마케팅 프로그램을 적극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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