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패션넷’ 국내 대표 섬유패션 빅데이터 정보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 2021년 09월호, Page78
  • [2021-09-04]
  • 취재부 기자, kjujuy@naver.com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이상운, 이하 ‘섬산련’)는 지난 8월 15일 ‘패션넷’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했다. 사용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맞춤형 정보 서비스를 강화하여 국내 대표 섬유패션 빅데이터 정보 플랫폼으로써 면모를 갖추었다.

섬산련은 그간 패션넷의 서비스 개선을 위해 업계 및 전문가로부터 널리 의견을 수렴해왔다. 금번에 리뉴얼된 패션넷은 이러한 의견을 반영하여 맞춤형 서비스, 데이터 시각화, UI·UX 개선 등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되었다.

새로워진 패션넷은 사용자 맞춤형 정보 서비스 제공하기 위해 회원제를 도입하고 사용자가 데이터를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 면에서도 많은 보완을 했다.

구체적으로, 회원들의 관심 키워드에 따른 콘텐츠 자동 추천, 나만의 메뉴 구성, 선호 콘텐츠 북마크 등 사용자가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능들을 추가했다.

런웨이 분석 데이터 대시보드를 국내 최초로 도입하여 런웨이에 소개된 패션 아이템의 시즌별·소재별·스타일별 비중 및 증감률을 사용자가 직접 필터링해 살펴볼 수 있다.

또한, 섬유패션산업 상·하반기 시장규모, 구매 전망지수, 패션관심도를 복종별로 살펴볼 수 있는 대시보드는 물론 주요 경기지표를 월별, 분기별, 연도별로 확인할 수 있는 대시보드도 선보였다.

섬산련 관계자는 ”리뉴얼된 패션넷(www.fashionnet.or.kr)은 사용자의 정보 활용성과 편의성에 초점을 두고 맞춤형 정보 서비스로 개선된 것이 특징”이라면서, “금년 말까지 순차적으로 추가 기능들을 구현하여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지향하는 플랫폼으로 거듭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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