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EC WORLD 2022 국제 복합소재 전시회 5월 개최
  • 2022년 05월호, Page79
  • [2022-05-08]
  • 취재부 기자, kjujuy@naver.com
JEC World 2022전시회가 2022년 5월 3일~5일 총 3일간 프랑스 파리 노르 빌 팽트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세계 최고의 복합소재 산업 조직인 JEC 그룹은 지난 1990년대부터 모든 복합소재 산업 종사자, 사용자 및 혁신 기업을 위한 세계 최대의 전시를 주관해왔다.

금년도 전시회에는 총 112개국, 약 1,300 업체 참가 예정이며, 각종 분야 전문 참관객 약 43,000명 이상이 방문할 예정이다. 매년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JEC World 전시회는 산업의 모든 가치사슬이 한자리에 모여 자동차, 항공기, 재생 에너지, 건축 및 건설, 전기 전자 장비, 스포츠 레저 등 전략적인 엔드유저를 대상으로 최신 역량과 혁신을 선보인다. 또한, 전문가와 네트워킹하고 아이디어를 교환하며, 새로운 혁신사례를 공유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창출 및 파트너쉽을 강화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의 장이 될 것이다.

3월 10일 JEC Group (Paris, France)과 Composites Expert(Givry, France)는 복합소재 제조공정 전문 최초의 4.0 교육 플랫폼인 Composites Academy를 촉진하기 위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본 계약을 통해 JEC World 2022 전시회 기간 중 5월 3일과 4일 교육세션이 진행되며 Composites Expert가 e-러닝 복합소재 아카데미를 소개하는 시간을 갖는다. e-러닝 복합소재 아카데미는 Composites Expert 개발한 폴리머 변형에 대한 지식활용을 목표로 하는 새로운 교육 수단이다. 본 아카데미는 변형 프로세스를 마스터하고 최적화하기위한 목적으로 개발되었으며 이론적인 부분(e-러닝 코스 플랫폼)과 실용적인 부분(boxes, 소프트웨어, 프로세스 시뮬레이터, 조작을 통한 실습)을 결합하여 설계되었다. 5월 3일과 4일에 진행될 프레젠테이션의 목적은 사람들에게 e-러닝 아카데미라는 새로운 교육 수단을 소개하고 산업에 실제로 쓰이는 교육방법의 쌍방향성을 보여주고자 한다.

‘지속 가능한 세계를 위한 복합소재’라는 주제로 전 세계 학계, 비즈니스 및 최종 사용자 커뮤니티를 위한 포럼이 진행될 예정이다.

제품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지속 가능성을 개선하는데 중점을 둔 유익한 지식 공유는 물론 네트워킹 및 혁신의 장으로서 기존 및 신흥 시장의 복잡한 기술, 경제 및 지속 가능성 요구 사항을 충족하며 친환경이자 고성능을 자랑하는 복합소재의 비용 효율적인 설계방법에 대해 들을 수 있는 기회다.

순환경제라는 목표 아래 절약, 재사용 및 재활용하기 위한 모든 최신 가치사슬 전략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복합소재 커뮤니티가 현재 우리의 방식을 더 나은 솔루션으로 어떻게 이끄는지에 대해 다룬다.

JEC 복합소재 이노베이션 어워즈는 20여 년 전에 처음 시작된 이래로 매년 성공적인 프로젝트와 복합소재 업계 주체들 간의 협력을 기념해왔다. 무엇보다 올해 이노베이션 어워즈에는 업체 203개사와 파트너 499개사가 참여하여 복합소재 혁신의 우수성을 인정받는다.

JEC World 스타트업 부스터는 복합 및 첨단 소재 분야의 선도적인 스타트업 경진대회로 2017년에 처음 시작되어 3개 지역(유럽, 미국, 한국)에서 개최되고 있다.

Arevo, Continuous Composites, ComPair, Fortify 및 Vartega를 포함하여 50개 이상의 국가에서 결선 진출업체 80개사와 우승업체 30개사가 뽑혔으며 500개 이상의 혁신 프로젝트들끼리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2021년 JEC Korea 전시회 스타트업 부스터 우승업체인 한국의 동남리얼라이즈(https://dongnamrealize.com/)가 올해 JEC WORLD 스타트업 부스터 결선에 진출한다.

더불어 올해 스타트업 부스터 행사의 5주년을 맞아 복합소재 전문가들 간 협력을 축하하는 기념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컨트리 온 스테이지 프로그램은 복합소재 산업 구조와 대표 국가의 강점을 발견할 수 있는 유니크한 기회다.

이 프로그램은 키노트 프레젠테이션, 주요 업체와의 토론, 주요 시장 부문 및 기술에 대한 국가의 복합 소재 전문성을 보여주는 비즈니스 사례를 보여준다.

올해는 한국탄소융합진흥원이 참여하여 5월 3일, 프랑스 시간 10시- 11시25분 동안 전 세계인들에게 한국의 복합소재 산업 역량과 기술, 미래와 혁신을 소개한다.
<저작권자(c)패션리뷰.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패션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