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이상운, 이하 섬산련)는 지난 11월 28일(월),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최하고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주관하는“범국민「에너지 다이어트 서포터즈」발대식”에서 「온(溫)맵시 패션쇼」를 개최했다.
섬산련은「온(溫)맵시 패션쇼」캠페인을 통해 올겨울 내복 입기, 겹쳐 입기, 방한용품 착용하기 등을 생활화함으로써 일상 체감온도는 올리고 난방온도는 20℃ 이하로 내리는 실천을 가정, 학교, 직장 3가지 콘셉트로 구성하여 시민들이 실생활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온(溫)맵시 패션 가이드를 제시했다.
5개 패션 브랜드가 함께한「온(溫)맵시 패션쇼」는 올겨울 에너지 절약, 온실가스 줄이기, 저탄소 생활문화의 중요성을 홍보하며 금번 에너지 다이어트 서포터즈 행사에 의미를 더했다.
이번「온(溫)맵시 패션쇼」는 국내 대표 패션 브랜드 ㈜영원아웃도어(노스페이스), 던필드그룹(피에르가르뎅, 크로커다일), ㈜아이비클럽, ㈜가온니트(투데이투모로우), 주빈디앤에스가 협찬하여 에너지 절약 동참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섬산련을 비롯하여 정부, 경제단체, 시민단체, 유통·가전사, 프랜차이즈·상인협회, 에너지공기업, 시민 등 약 60명이 참가하여 에너지위기 극복을 위한 범국민 에너지절약 공감대를 형성하고 에너지 다이어트 10% 달성을 위한「에너지 다이어트 서포터즈」서약을 진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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