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4년 3월 Book Infomation
  • 2014년 03월호, Page205
  • [2014-03-11]
  • 이주영 기자, kjujuy@naver.com
삶에서 깨어나기
타라 브랙 지음 | 윤서인 옮김 | 불광출판사
역경의 한복판에서도 내면의 안식처에 이르는 힘!
《받아들임》의 저자 타라 브랙이 전하는 두 번째 치유 메시지 『삶에서 깨어나기』. 매주 수요일 워싱턴 D.C.에는 타라 브랙의 명상지도를 받기 위해 외상후 증후군을 겪고 있는 참전용사에서부터 마약 중독자에 이르기까지 300명이 넘는 다양한 사람들이 모이고, 강연 동영상은 150개 나라에서 매월 20만 회 이상 다운로드 되고 있다.
이 책은 이처럼 30여 년이 넘는 세월 동안 불교의 위빠사나 명상가이자 임상심리학자로서 수많은 사람들을 치유해온 타라 브랙의 경험의 결정체를 담고 있다. 누구나 겪게 되는 삶의 고난의 정체를 근원적으로 파헤치고, 고난 너머에 존재하는 진정으로 행복해지는 법을 소개한다.
아울러, 브랙은 큰 고통을 극복하고 일어선 사람들의 감동적인 치유 이야기와 구체적인 명상법을 소개하며, 고통에 매몰되지 말고 내면의 참된 자신을 믿으라고 말한다. 우리가 찾고 있는 모든 것은 이미 내면에 있으며, 아무리 힘겨운 상황에서도 치유와 자유에 도달할 수 있음을 일깨워준다.

다윗과 골리앗
말콤 글래드웰 지음 | 선대인 옮김 | 21세기북스
기존의 방식을 깨뜨리고 승리한 아홉 명의 다윗 이야기!
강자를 이기는 약자의 기술『다윗과 골리앗』.《블링크》,《티핑 포인트》,《아웃라이어》등 출간하는 책마다 센세이션을 일으킨 세계적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경영사상가인 말콤 글래드웰의 신작으로, 영민하게 자신의 약점을 이용해 승리한 우리 시대 다윗들의 이야기를 담아낸 책이다. 가난, 장애, 불운, 압제 등 피할 수 없는 시련 앞에 선 평범한 사람들을 승리로 이끄는 지침을 제시한다.
저자는 거인과 약자의 싸움으로 회자되어 왔던 ‘다윗과 골리앗의 전투’를 바탕으로 역사와 문화를 아우르는 전방위적인 시각으로 사례를 수집하여, 우리가 알고 있던 통념과 달리 강자는 자주 약하고 약자는 보기 보다 강하다는 것을 알려준다. 약자만이 움켜쥘 수 있는 위대한 승리의 기술을 통해 인생의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어려움을 극복하고, 새롭게 바라볼 수 있는 시각을 가질 수 있도록 안내한다.
이 책은 보통사람들이 거인을 만났을 때 어떤 일이 벌어지는지에 관해 이야기한 책으로, 여기에서 ‘거인’이란 군대와 힘센 전사에서부터 장애, 불운, 압제에 이르는 모든 종류의 강력한 적을 뜻한다. 각 장은 유명하든 그렇지 않든, 평범하든 비범하든, 거대한 도전에 직면하고 이에 대응해야 했던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중국 업계지도
홍미경 지음 | 다산라이프
중국 경제와 중국 산업에 대한 가장 생생한 라이브 중계!
우리는 많은 경제지표를 통해 중국의 경제적 대굴국기(大國?起)를 목도하고 있다. 하지만 차이나 파워의 핵심, 중국 기업은 여전히 베일에 싸여 있다. 중국 기업이라고 하면 으레 짝퉁 제품을 양산하고 값싼 가격으로 저가 시장을 공략하는 것이 전부라고 생각한다. 우리가 ‘메이드 인 차이나’로 대변되는 왜곡된 인식에 갇혀 있을 때, 수많은 중국 기업은 세계 초일류 기업으로 성장했고 중국 시장은 글로벌 기업의 생사를 움켜쥔 제1 시장으로 부상했다.
GDP, 경제성장률, 경상수지 등 거시경제지표라는 커다란 프레임으로는 중국 경제의 형체를 가늠할 수는 있겠지만, 힘의 원천이 되는 중국 경제의 정확한 실체는 파악할 수 없다. 경제의 최전방에서 활약하는 중국 기업이야말로, 진짜 중국 경제를 비추는 프리즘과 같다.
이 책에 공개한 중국 기업 정보들은 중국에 거주하는 네 명의 한국인 저자와 두 명의 중국인 저자가 1년여 간 40여개 업종을 리서치하며 찾아낸 결과들이다. 지금껏 한 번도 공개된 적 없는 진짜 중국 기업 이야기들이다. 그리고 이 책에는 IMF, 세계은행, 유로모니터 등 해외 유수 기관의 리포트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한국 기업의 이야기들이 담겨 있다. 휴대폰, 자동차, 반도체, 디스플레이, 철강, 기계, 조선, 석유화학, 엔터테인먼트 등 모든 업종에서 한국과 중국 기업은 떼려야 땔 수 없는 경쟁자이자 파트너이다. 이 책은 한국과 중국 기업이 세계, 그리고 중국 시장을 놓고 벌이는 헤게모니 싸움을 생생하게 분석하고 있다.
<저작권자(c)패션리뷰.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패션리뷰